네이버가 '언택트'(untact.비대면 접촉) 기술 지원을 확대한다. (사진=네이버)
네이버가 '언택트'(untact.비대면 접촉) 기술 지원을 확대한다. (사진=네이버)

네이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언택트'(untact.비대면 접촉) 기술 지원을 확대한다. 코로나19 사태가 길어지면서 언택트 기술 소비가 증가하고 있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네이버는 8일 오프라인 매장 상품을 실시간 라이브 영상으로 소개하는 '라이브 커머스 툴' 기능을 도입하고, 소상공인 교육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전환한다고 밝혔다.

먼저 네이버쇼핑은 이달 중에 모든 스마트 스토어 판매자들에게 '라이브 커머스 툴'을 제공한다.

라이브 커머스 툴은 오프라인 판매자들이 실시간 라이브 영상으로 상품을 소개할 수 있는 기능으로 ▲고객과의 실시간 채팅 ▲상품 사전 태깅 ▲URL 공유 기능 등이 가능하다. 특히 고객은 매장에 방문할 필요 없이 상품 전문가와 실시간 채팅하며 상품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스마트스토어 판매자라면 누구나 셀렉티브 앱을 통해 해당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셀렉티브는 스타일 좋은 인플루언서들의 콘텐츠를 둘러보면서 마음에 드는 상품이 있으면 바로 구매까지도 할 수 있는 스타일북 서비스다. 판매자들의 라이브 커머스는 네이버 앱 웨스트랩(첫 화면 왼쪽) 영역의 셀렉티브 탭에 노출할 예정이다.

또 네이버는 온라인 창업과 사업 운영 필수교육 등 중소상공인을 위한 파트너스퀘어 교육 프로그램을 온라인 비대면 강의로 전환한다. 질의응답이 많이 이뤄지는 심화교육 과정은 실시간 채팅 기능을 도입한 라이브 영상으로 진행한다.

이와 함께 중소기업의 원격 근무에 필요한 솔루션들도 한시적으로 무상 제공한다. 특히 화상회의와 전자 결재 등 비대면 업무 지원을 위한 네이버의 협업 솔루션인 '라인웍스'와 원격근무를 위한 '워크플레이스'를 6월까지 무료로 배포한다.

자세한 지원 내용은 라인웍스 홈페이지와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