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프라엘 더마 LED 넥케어' 광고 모델에 배우 김희애 선정

LG전자가 최근 출시한 ‘LG 프라엘 더마 LED 넥케어’ 광고 모델로 배우 김희애를 선정했다.

LG전자는 변함없는 미모와 철저한 자기관리는 물론, 탁월한 연기력으로 사랑받는 배우 김희애를 통해 ‘LG 프라엘 더마 LED 넥케어’를 포함한 ‘LG 프라엘’ 브랜드를 적극 알릴 계획이다.

LG 프라엘 더마 LED 넥케어(모델명: SWL1)는 목 부위 피부 관리를 위한 뷰티기기다. 나쁜 자세나 습관 등으로부터 목 부위 피부를 사전에 관리하거나, 목 부위 탄력이 떨어져 관리를 원하는 고객들을 위한 제품이다.

24일 서울 강남 소재 송은아트스페이스에서 LG 프라엘 광고 모델 김희애가 LG 프라엘 신제품인 'LG 프라엘 더마 LED 넥케어'를 소개하고 있다.(사진=LG전자)
24일 서울 강남 소재 송은아트스페이스에서 LG 프라엘 광고 모델 김희애가 LG 프라엘 신제품인 'LG 프라엘 더마 LED 넥케어'를 소개하고 있다.(사진=LG전자)

게임코치, 한중 e스포츠 대회서 한국 국대팀으로 발탁

게임코치아카데미(이하 ‘게임코치’)가 운영하는 리그오브레전드 팀 'GCA 시그마'와 'GC부산 어센션'이 2019 한중 e스포츠 한국 대표로 선발됐다.

지난 20일, 인천 송도 트리플 스트리트에서 펼쳐진 ‘2019 한중 e스포츠 한국 대표 선발전’은 인천광역시 주최, 인천테크노파크 주관으로 진행한 대회로 한국과 중국의 e스포츠 문화교류 및 협력을 위해 추진된 국제 대회다.

온라인부터 오프라인 본선까지 진행된 이번 대회는 총 270명 54개 팀이 참가했으며 이 중 상위 4팀에게 한국 대표팀 자격이 주어졌다.

이번 대회에서 한국 대표로 최종 선발된 ‘GC부산 어센션’과 ‘GCA 시그마’ 두 팀은 오는 12월 14일~15일 중국 충칭시에서 열리는 아마추어 국제 대회에서 중국 대표팀들을 만나 한중 최강자를 가릴 예정이다.

빅픽처 인터렉티브가 위탁 운영하고 있는 ‘GC부산 어센션’은 빅픽처 인터렉티브의 e스포츠 교육 기관인 게임코치 코치진을 통해 관리되고 있으며, ‘GCA 시그마’는 게임코치 수강생으로 구성된 팀이다.

GCA 시그마(상), GC부산 어센션 팀이 출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게임코치)
GCA 시그마(상), GC부산 어센션 팀이 출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게임코치)

룰루랩, 신용보증기금 ‘퍼스트펭귄’ 선정

본투글로벌센터(센터장 김종갑)는 멤버사인 AI(인공지능) 피부 분석 솔루션 기업 룰루랩(대표 최용준)이 9월 말 신용보증기금으로부터 퍼스트 펭귄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신용보증기금의 퍼스트펭귄 기업 제도는 창업 5년 이내의 혁신기업을 대상으로 최대 3년간 30억원을 보증하는 프로그램이다. 룰루랩은 인공지능 기술력을 기반으로 국내외 뷰티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는 점 그리고 창업 경쟁력을 인정받아 퍼스트 펭귄기업으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신용보증기금으로부터 보증을 포함한 투자유치 등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된다.

한편 룰루랩은 10월 말 잠실 롯데백화점 에비뉴엘에 인공지능 뷰티 스토어 1호점을 오픈한다. 모든 방문객들에게는 무료로 피부 컨디션에 대한 측정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10월 초에는 중동 최대 전자제품 유통점인 샤라프 DG 두바이 타임스퀘어점에 인공지능K뷰티 스토어를 론칭했다.

최용준 룰루랩 대표(좌), 차재성 신용보증기금 경기스타트업 지점 지점장이 퍼스트펭귄 선정 체결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본투글로벌센터)
최용준 룰루랩 대표(좌), 차재성 신용보증기금 경기스타트업 지점 지점장이 퍼스트펭귄 선정 체결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본투글로벌센터)

캡스톤파트너스, 코딩교육 기업 '위즈스쿨'에 20억 투자

벤처캐피탈 캡스톤파트너스(대표 송은강)가 코딩 교육 기업 ‘위즈스쿨(대표 양영모)’에 20억원을 투자했다고 24일 밝혔다.

위즈스쿨은 코딩교육을 게임 매커니즘에 접목시킨 게이미피케이션을 활용해 재미있고 흥미로운 코딩학습 콘텐츠를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교육 기업이다. 또한 실시간으로 학습자 개인별 교육 상황을 진단하고 가장 적합한 학습솔루션을 제공하는 위즈스쿨만의 인공지능(AI) 튜터를 통해 ‘맞춤형 코딩교육 플랫폼’으로서 그 기술력 또한 인정받고 있다.

특히 코딩을 처음 접하는 초·중학생들도 텍스트 코딩을 쉽고 빠르게 익힐 수 있을 뿐 아니라, 자신이 만든 게임을 스마트폰으로 직접 플레이하고 친구들과 공유할 수도 있어 학생들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다. 이를 통해 위즈스쿨은 코딩학습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콘텐츠 크리에이터 플랫폼’으로의 성장까지 기대하고 있다.

최근 위즈스쿨은 참가 학생과 학부모에게 높은 호응을 얻은 오프라인 ‘창의코딩캠프’를 비롯하여, 1:1 온라인 화상코딩강의 서비스인 ‘위즈라이브’를 오픈하면서 전국 어디서나 위즈스쿨의 코딩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 영역을 확장해 가고 있다.

코딩교육 위즈스쿨 사이트 이미지(사진=캡스톤파트너스)
코딩교육 위즈스쿨 사이트 이미지(사진=캡스톤파트너스)

와그, 프리미엄 유심 ‘와그 블랙 유심’ 출시

글로벌 여행 액티비티 예약 플랫폼 와그(WAUG)를 서비스하는 와그트래블은 해외여행지에서 편리하게 데이터 사용이 가능한 와그 유심의 하이 퀄리티 버전인 ‘와그 블랙 유심’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블랙 컬러로 고급스러움을 더한 ‘와그 블랙 유심’은 여행지에서 사용할 수 있는 유심과 이를 담을수 있는 카드 형태의 케이스로 구성되어 있다. 케이스 뒷면에 사용 중인 유심을 보관할 수 있는 별도의 공간이 있는 것이 특징이며, 이용자의 기기에 따른 다양한 종류의 유심을 담을 수 있게끔 디자인하여 사용자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점이 시선을 끈다.

특히, 출국 후 해외 유심을 장착할 경우 국내에서 사용하던 한국 유심을 보관할 곳이 마땅치 않은 점에 착안하여 제작된 ‘와그 블랙 유심’ 케이스는 해외여행 중 국내에서 사용하던 기존 유심의 분실률을 크게 줄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와그 블랙 유심’은 베트남, 필리핀, 일본 3개 국가용으로 출시되었으며, 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이용할 수 있는 여행지를 점차적으로 늘려갈 계획이다. 현재 와그 모바일 앱 또는 웹페이지에서 미리 예약만 하면 출발지에 따라 인천공항, 김포공항, 김해공항, 대구공항 어느 곳에서도 수령이 가능해 여행 일정에 맞추어 편안하게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다.

(이미지=와그)
(이미지=와그)

펜타시큐리티, 'OECD 국제교통포럼' 회원사 선정

펜타시큐리티시스템이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산하 '국제교통포럼 ITF(International Transport Forum)'의 기업협력이사회(CPB, Corporate Partnership Board) 회원사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ITF 기업협력이사회(CPB)는 포드, 토요타, 지멘스, 우버, 구글 웨이모 등 전 세계 30여 모빌리티 선도기업이 가입해 경제, 환경, 사회적 관점에서 교통정책 공동연구를 진행하는 기구다. 한국에서는 공기업 인천국제공항공사 외 민간기업으로는 카카오모빌리티에 이어 두번째로 펜타시큐리티가 회원사로 가입했다.

이석우 펜타시큐리티 사장은 "미래차 교통환경에서는 보안이 무조건 선행되어야 하기 때문에, 보안 전문기업으로서 국제교통포럼 CPB 회원사에 참여하게 되었다”며, “'선보안 후연결 (Secure First, Then Connect)’ 철학에 따라 세계 선도기업들과 협력하여 모빌리티 혁신과 안전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삼성전자, 갤럭시 S10 5G 활용한 '스페이스 셀피' 공개

삼성전자가 갤럭시 S10 5G를 활용해 지구를 배경으로 셀피를 촬영, 우주에서의 셀피를 간접 체험할 수 있는 ‘스페이스 셀피’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한다. 스페이스 셀피 캠페인은 두 대의 갤럭시 S10 5G를 특수 제작된 헬륨 초압기구 장비에 탑재해 약 20km 상공 성층권으로 띄워서 진행한다. 삼성전자는 지난 16일부터 삼성전자 홈페이지를 통해 영국 스페인 이탈리아 등 유럽 전역 22개국 소비자들의 신청을 받고 있다. 신청 받은 사진은 추첨을 통해 초압기구에 있는 갤럭시 S10 5G에 전송해 스페이스 셀피를 촬영하고, 해당 사진을 신청자들에게 보낼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에는 일반 소비자뿐 아니라 유럽 프리미어 리그에서 활약 중인 축구선수 손흥민, 영국 모델 겸 배우 카라 델레바인, 이탈리아 뮤지션 랩퍼 페데즈, 스페인 배우 미나 엘 함마니, 스웨덴 축구선수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도 참여할 예정이다.

손흥민 선수는 “우주에 띄운 갤럭시 스마트폰에 셀피를 보낸다는 컨셉이 흥미로웠다”며, "삼성 스페이스 셀피 캠페인으로 지구를 배경으로 한 셀피를 갖게 된 첫 한국인이 돼 무척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삼성전자 구주총괄장 김문수 부사장은 “삼성은 가능성의 한계에 끊임 없이 도전해왔으며, 혁신적인 삼성 스마트폰 기술과 기존에 시도하지 않았던 마케팅 활동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영국 모델 겸 배우 카라 델레바인(Cara Delevingne)의 스페이스 셀피 사진
영국 모델 겸 배우 카라 델레바인의 스페이스 셀피 사진(사진=삼성전자)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