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기업 오퍼스원, 치매예방⦁건강관리 위한 ‘린온탭플러스’ 서비스 출시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경준) 보육기업 오퍼스원(대표 김기영)은 멀리 떨어져 사는 부모님의 치매예방과 건강관리를 위한 신개념 시니어 건강관리 서비스 ‘린온탭플러스’를 국내 크라우드펀딩 사이트 와디즈를 통해 예약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린온탭플러스는 ▲ 치매예방과 관리가 가능한 ‘두뇌훈련’ ▲ 음악, 노래방, 라디오, 영상 등의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즐거운 생활’ ▲ 다양한 스마트 기기와 연동해 헬스 데이터를 분석하는 ‘건강관리’ ▲ 부모님의 상태를 자녀에게 실시간 공유하고 메시지 영상통화가 가능한 ‘소통’ 등 4가지 기능이 특징이다.

특히 린온탭플러스의 치매예방프로그램 브레인닥터는 대한치매학회가 연구개발에 참여하고 중앙보훈병원 임상을 거쳐 효능이 입증된 소프트웨어이다. 그동안 일부 보건소에 설치⦁운영되었으나 린온탭플러스를 통해 집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한편 오퍼스원은 지난 7월 20일 성남고령친화종합체험관 및 중원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와 ‘시니어리빙랩 기반 치매안심마을 시범서비스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지역 독거노인 11명에게 린온탭플러스를 제공했다.

오퍼스원, 치매예방⦁건강관리 위한 ‘린온탭플러스’ 서비스 출시(사진=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오퍼스원, 치매예방⦁건강관리 위한 ‘린온탭플러스’ 서비스 출시(사진=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집닥, 인테리어 중개 서비스  중소벤처기업부 메인비즈 인증 획득

인테리어 중개 플랫폼 전문기업 집닥(대표 박성민)이 인테리어 O2O 업계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경영혁신형 중소기업 ‘메인비즈’ 인증을 획득했다.

메인비즈는 신성장동력과 경쟁력을 갖춘 중소기업에게 자금과 기술, 판로 등을 연계, 지원하는 제도로 해당 인증을 받은 기업은 금융을 비롯한 세제 지원, 연구개발, 해외 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원 혜택을 받게 된다.

올해 설립 4주년을 맞이한 집닥은 안심패키지와 수수료 제로 등을 기반으로 누적 거래액 2,600억 원, 누적 견적 수 17만 건을 기록, 국내 인테리어 시장 변화에 앞장서며 인테리어 중개 플랫폼 업계 메인비즈 인증을 획득했다.

집닥은 이번 메인비즈 인증을 통해 안정적인 성장을 해온 기업으로 검증받음과 동시에 마케팅, 기술, 조직관리, 업무개선 등 다양한 경영 혁신을 이루고 미래 성장 가능성까지 갖춘 기업으로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됐다.

집닥, 인테리어 중개 서비스  중소벤처기업부 메인비즈 인증 획득하다.(사진=집닥)
집닥, 인테리어 중개 서비스 중소벤처기업부 메인비즈 인증 획득하다.(사진=집닥)

홈클리닝 스타트업 ‘미소’,이사 견적 서비스 출시

홈클리닝 스타트업 미소(대표 빅터 칭)가 360도 가상현실(VR) 솔루션을 접목한 신개념 이사 견적 서비스를 정식 런칭한다고 24일 밝혔다.

미소 ‘이사 견적 서비스’는 고객의 견적 요청일에 맞춰 미소 견적 매니저가 최초 1회 방문하여 360도 VR 카메라로 이사 현장을 촬영한다. 촬영된 사진은 최대 3곳의 이사 협력사에게 전달되어 실시간 견적을 받아 볼 수 있다. 소형 가구 고객은 직접 촬영 한 사진을 업로드하면 현장 사진 정보만으로 이사 견적을 제공받을 수 있다.

촬영된 사진은 이사 협력사의 견적을 진행하는 용도로만 사용되며, 보관된 사진은 고객의 이사일로부터 30일간 보관한다. 이를 통해 이사 당일 협의되지 않은 추가 요금이나, 분실, 파손에 대한 걱정을 최소화 할 수 있다.

현재 서울 전 지역, 경기 일부 지역에 서비스 진행 중이며, 추후 서비스 대상 지역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사 견적 서비스 신청은 미소 웹과 앱을 통해 가능하다.

홈클리닝 스타트업 ‘미소’,이사 견적 서비스 출시하다.(사진=미소)
홈클리닝 스타트업 ‘미소’,이사 견적 서비스 출시하다.(사진=미소)

SK스토아, 가심비 마케팅 적중 헬렌카렌 첫방송 완판

SK스토아(대표 윤석암)는 지난 22일 론칭한 패션 PB(자체상표)인 ‘헬렌카렌’이 취급고 달성률 목표 대비 140%로 준비수량 완판을 달성 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헬렌카렌 완판은 소비자의 심리적 타겟 적중과 40대~ 60대 여성 라이프 스타일 고려 주말 오전 시간대 편성한 것이 성공요인으로 분석됐다.

이외에도 SK스토아 앱(모바일)에서 지난 16일~ 22일 사이 검색어 중 TOP 10에 랭크 되었을 뿐 아니라, 이례적으로 소비자들이 ‘헬렌카렌’이라는 브랜드 명을 직접 검색하기도 했다. 고객의 높은 호응에 따라서 오는 26일 오전 8시 36분에 ‘헬렌카렌’ 수트 셋업 3종 앵콜 방송편성이 됐다.

SK스토아 조영진 패션팀장은 “SK스토아에서 처음으로 론칭한 패션 PB인 ‘헬렌카렌’의 판매가 기대했던 것보다 더 좋은 반응을 얻어서기쁘다”며, “앞으로도 ‘편안하고 심플하면서도 전 세대를 아우르는 클래식’이라는 모토와 함께 ‘모든 세대, 누구나 공감하는 아름다움’이라는 브랜드 컨셉에 걸맞게 소비자가 만족할 수 있는 브랜드로 발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헬렌카렌 블랙모카 수트셋업 이미지(사진=SK스토아)
헬렌카렌 블랙모카 수트셋업 이미지(사진=SK스토아)

틴더 대학생 공감 일으키는 옥외광고 화제

소셜 디스커버리 앱 ‘틴더’가 대학생활의 공감을 일으키는 소재를 활용한 버스와 지하철 옥외광고로 대학생들 사이에서 화제를 일으키고 있다.

이번 틴더 옥외광고는 캠퍼스 생활 중 새로운 친구가 필요한 순간들을 대학생들이 공감할 만한 다양한 소재를 활용해 제작됐다. 실제로 옥외광고 문구에는 ‘우주 공강(대학교에서 너무 긴 빈 강의 시간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처럼 대학생들이 자주 쓰는 신조어는 물론 ‘자하연 뺙이(서울대 연못 자하연에 살고 있는 오리)’, 이화여자대학교, 연세대학교, 경희대학교 등 서울 시내 9개 이상의 대학교를 지나가는 ‘273번’ 버스 노선 등 특정 지역 대학생들의 공감을 자아냈다.

틴더 옥외 광고는 신촌역, 혜화역, 서울대입구역 인근 지하철 스크린도어와 버스 정류장에서 이달 30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틴더 대학생 공감 일으키는 옥외광고 화제되다.(사진=틴더)
틴더 대학생 공감 일으키는 옥외광고 화제되다.(사진=틴더)

삼성전자, 파리 패션위크서 '더 월 럭셔리' 쇼케이스 열어

삼성전자가 23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진행되는 패션위크에서 ‘더 월 럭셔리’를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패션위크 첫째 날 더 리츠 호텔에서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콜롬보 비아 델라 스피가(이하 콜롬보)’와 함께 ‘삼성 더 월 럭셔리 & 콜롬보 글로벌 쇼케이스’ 를 성황리에 마쳤다.

삼성 더 월 럭셔리는 마이크로 LED 기술을 기반으로 한 모듈형 디스플레이다. 베젤이 없고 두께는 29.9mm에 불과해 거실 벽에 전시할 수 있는 홈 시네마용 제품이다. 삼성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유럽 시장의 럭셔리 프리미엄 고객들에게 더 월 럭셔리를 보다 적극적으로 알려 홈 시네마용 시장을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김석기 부사장은 “파리 패션위크를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더 월 럭셔리를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명품 패션 브랜드와의 협력을 통해 ‘더 월 럭셔리’ 판매를 위한 새로운 시장을 적극적으로 개척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삼성전자)
파리 패션위크에 전시된 ‘더 월 럭셔리’(사진=삼성전자)

2019년 2분기 OLED 매출 69억 달러…9.5%↑

유비리서치는 3분기 OLED 마켓 트랙을 발표하며, 2분기 OLED 매출이 69억 달러(약 8조 2500억 원)로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분기에 비해 9.5%가 증가했으며, 작년 동기 보다 18.5% 늘었다.

유비리서치에 따르면, 매출 증가의 가장 큰 이유는 OLED 산업을 이끌고 있는 삼성디스플레이의 중국향 OLED 매출 증가에 따른 것이다. 화웨이를 비롯해서 오포와 비보, 샤오미의 OLED 사용량이 작년에 비해 1.5배 이상 증가함에 따라 2분기 삼성디스플레이의 매출액은 55억 달러(약 6조 5700억 원)를 기록했다. 여기에 LG디스플레이의 WRGB OLED 매출 증가와 BOE의 플렉시블 OLED 판매 호조가 가세하여 69억 달러까지 시장이 확대됐다. 삼성디스플레이의 매출 점유율은 79.9%를 차지하였으며, BOE는 6%까지 점유율을 끌어 올렸다.

유비리서치 관계자는 “3분기는 매출이 더욱 증대될 전망”이라며, “삼성디스플레이 애플의 신모델과 화웨이의 메이트용으로 플렉시블 OLED 출하량이 더욱 증가할 것이며, LG디스플레이도 애플에 플렉시블 OLED를 공급하기 시작하며, BOE는 LG전자에 플렉시블 OLED 공급이 확정되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