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산아카데미(이사장 강석진, 원장 허남일)는 '도산 안창호 UCC 공모전'을 전국 고등학생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개최한다. 시상식은 2019년 11월 6일, 제30회 '도산의 밤'에서 할 예정이다.

도산아카데미는 창립 30주년과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하여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과 도산 안창호의 통합 리더십'을 주제로 전국 고등학생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도산 안창호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UCC 공모전의 대상 수상자에게는 행정안전부 장관상과 장학금 100만원이, 최우수상(2명 또는 팀)에는 흥사단 이사장상과 장학금 50만원이, 우수상(2명 또는 팀)에는 도산아카데미 이사장상과 장학금 30만원이 각각 수여된다.

시상은 11월 6일 저녁 6시 30분, 밀레니엄 힐튼 서울 그랜드볼룸에서 도산 안창호 선생 탄신 141주년을 기념하여 개최하는 '제30회 도산의 밤'에서 사회 각계 지도층 인사 300여명의 축하 속에 진행할 예정이다.

도산아카데미 박태수 UCC공모전 담당이사(㈜로보코 대표이사)는 "이번 공모전이 청소년과 청년들에게 도산 안창호 선생의 독립운동과 생각을 널리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하며 "많은 청소년과 청년들이 참여할 수 있는 캠페인이 되길 바란다" 고 하였다.

도산아카데미는 1989년, 흥사단 부설 도산아카데미연구원으로 설립되어 우리 민족의 자주 독립과 인재 양성을 위해 헌신한 도산 안창호 선생의 정신을 바탕으로 한국 사회 발전에 필요한 과제를 탐구ㆍ실천하는 사업을 전개해 왔으며, 2000년 7월 행정자치부에 사단법인 도산아카데미로 등록하여 금년에 창립 30주년을 맞이하였다. 

그동안 학술 및 정책 연구, 평생 교육 및 지도자 훈련 사업을 꾸준히 전개해 왔으며, 특히 한국 사회를 움직이는 지도자를 대상으로 도산 정신을 일깨워 옴으로써 우리 사회를 이끄는 지도자 모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한국 사회의 발전 방향과 과제를 모색해 온 「도산 리더십 포럼」을 비롯해 정보화 사회를 선도해 온 「스마트 사회 지도자 포럼」, 사회 이슈 점검과 대안을 제시하는 「도산 정책 세미나」, 도산 탄신 기념 「도산의 밤」및 「도산인상 시상」등을 꾸준하게 개최 또는 추진하여 왔으며 지난해부터 청소년과 청년을 대상으로 하는 「도산 안창호 UCC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