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11일 게임업계 추석 맞이 대규모 업데이트 및 이벤트가 계속된다.

'미스트오버' 타임 트라이얼 체험판 기간한정 배포

크래프톤이 자사가 개발하고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이 퍼블리싱을 담당하는 로그라이크 RPG '미스트오버'(MISTOVER)의 PlayStation®4 버전과 Steam 버전의 ‘타임 트라이얼 체험판’을 내일 9월12일(목)부터 기간 한정으로 배포한다.

'미스트오버'는 ‘인류의 생존’의 숙명을 짊어지고 위험이 도사리는 던전을 모험하는 로그라이크 RPG다. 플레이어는 매번 새롭게 생성되는 던전과 시야를 제한하는 안개 속에서 서로 다른 능력을 지닌 8가지 종류의 캐릭터(클래스)들을 조작하여 전략적으로 던전을 탐험하게 된다. 

내일부터 9월 25일(수)까지 배포되는 타임 트라이얼 체험판은, 탐색할 때마다 매번 변화하는 던전을 제한 시간 내에 탈출해야 하는 플레이에 도전할 수 있다. 타임 트라이얼 기능은 이번에 배포되는 타임 트라이얼 체험판에 한정된 기능으로, 실제 제품판에는 타임 트라이얼 기능이 들어가지 않는다. 

내일부터 PlayStation® Store에 ‘미스트오버 타임 트라이얼 체험판’을 검색하거나 Steam의 미스트오버 페이지에서 바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타임 트라이얼 체험판 플레이 중 던전 내에서 나타나는 보물 상자를 열면, 아래의 이미지를 포함하여 미스트오버의 다양한 스마트폰 배경화면을 받을 수 있는 QR 코드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이미지=크래프톤)
(이미지=크래프톤)

 

게임빌 ‘별이되어라!’, ‘격변의 바람’ 사전예약 개시

게임빌이 히트작 ‘별이되어라!’의 대규모 업데이트에 대한 사전예약을 실시한다. 이번 사전예약은 이달 26일 업데이트 되는 ‘별이되어라!’의 시즌7 두번째 이야기 ‘격변의 바람’에 대한 사전예약으로 이달 23일까지 진행된다.

사전예약에 참여하면 ‘인피니티 카드 선택권’ 1장과 ‘인피니티 카드 뽑기권’ 1장을 받을 수 있다. 두번째 이야기 대규모 업데이트에서는 최상위 등급인 ‘퍼스트임팩트’의 신규 캐릭터가 최초로 등장하고, 신규 콘텐츠도 추가되는 등 새로운 스토리와 생소한 캐릭터들이 대거 탑재된다. 대규모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콘텐츠인 ‘랜딩가든 공방전’과 ‘영지전’, ‘은하의 미션’의 두번째 은하인 ‘아피스 은하’도 추가될 예정이다.

‘랜딩가드 공방전’은 공성전 콘셉트의 실시간 1:1 PvP 콘텐츠로 이달 26일부터 다음달 17일까지 운영된다. 적의 성을 파괴하기 위해 내가 보유한 동료를 보내 승리하는 것이 목표로, 상대방이 내놓는 동료의 상성을 파악해 내 동료를 출전시키는 전략적 판단이 승리의 핵심이다. 전투 승리 시 획득한 점수가 누적되며 누적된 점수에 따라 정해진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영지전은 진영전 형태의 PvP콘텐츠로 이달 30일부터 다음달 18일까지 운영된다. 내가 소속된 세력의 승리를 위해 동료를 파견하고, 소속된 세력이 승리하면 보상을 얻을 수 있다. 강력한 동료를 파견할수록 승리 가능성이 높아지며 자신의 기여도에 따라 순위와 보상이 책정된다. 랜딩가든 공방전과 영지전은 정규 콘텐츠가 아닌 이벤트 콘텐츠로 운영하며 유저 반응에 따라 보완을 거쳐 차후 정규 콘텐츠로 출시될 예정이다.

‘아피스 은하’는 ‘은하의 미션’에 새로 등장한 두 번째 은하로 은하의 미션의 6가지 별자리 중 일정 미션을 클리어 하면 오픈된다. 기존 은하의 미션보다 상향된 보상을 제공하지만 달성 난이도는 높은 편이다. 유저들의 승부욕을 자극하기에 충분한 콘텐츠들로 채워져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기대감이 증폭되고 있다.  

(이미지=게임빌)
(이미지=게임빌)

 

펍지주식회사, 추석맞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업데이트 

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로얄패스 시즌 9’을 오픈한다. 

13일 오전 오픈되는 로얄패스 시즌 9은 전장의 무사 컨셉으로 황룡무사 배낭, 암흑 무사-마체테, 암흑 무사 세트 등이 지급돼 색다른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출시 후 14일 동안만 1레벨 보상인 전투 트레블러 세트를 착용한 상태에서 임의 모드를 1회 진행하면 무사 보이스 카드를 무료로 제공한다.

민족 대명절 추석을 기념하는 스킨과 이벤트도 만나볼 수 있다. 업데이트 후 18일까지 접속 시 한가위 상자 1개, 노을 여성 한복 스킨(7일제), 2000BP(배틀그라운드 포인트)를 지급한다. 또한, 접속 이벤트 및 인게임 미션을 통해 황금 송편을 모아 상자 교환권과 인게임 영구제 스킨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황금 송편 잔치 이벤트’도 10월 15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특별 이벤트인 ‘사녹 일주 보드게임’도 만나볼 수 있다. 접속 이벤트 및 플레이 미션을 통해 이벤트 아이템인 연료통을 수집하고, 연료통 1개로 보드 게임상 차량을 이동해 포인트를 얻는다. 획득한 포인트에 따라 스페셜 상자 교환권, 미스터리 상자 교환권, 배틀로얄 상자 교환권, 치킨메달 등을 보상받는 이벤트로, 10월 1일까지 진행된다.

(이미지=펍지주식회사)
(이미지=펍지주식회사)

 

넷마블, ‘모두의마블’ 추석맞이 ‘윷놀이맵’ 추가

넷마블이 국민 모바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에서 신규 ‘윳놀이맵’을 추가하고 풍성한 추석맞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윷놀이맵’은 도, 개, 걸, 윷, 모, 빽도 등 총 6개가 나오는 ‘윷 가락’을 던져 팀원 전원이 먼저 도착지에 도착하는 팀이 승리하는 방식으로 게임이 진행된다. 도착 시 반대편으로 즉시 이동하는 ‘특수블록’ 이 적용돼 게임의 재미와 긴장감도 더한다. 

넷마블은 풍성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오는 9월 18일까지 매일 오후 저녁 8시까지 ‘윳놏이맵’에서 가장 많은 연승을 기록한 이용자에게 현금 100만원을 지급하는 ‘윳놀이맵 이벤트’를 진행한다. ‘윳놀이맵’은 플레이만 해도 게임 내 고급캐릭터인 ‘한복루시아’ 캐릭터도 획득 할 수 있다.

‘모두의마블X G마켓 제휴 이벤트'도 동시 진행한다. ‘모두의마블’ 게임 플레이만으로 G마켓 3,000원 쿠폰을 선착순 증정한다. ‘G마켓’에서는 선착순 2만명에게 ‘모두의마블’ 500다이아 쿠폰 2장을 100원에 제공하고, 사용한 금액은 G마켓 스마일 캐시로 100% 캐시백 받을 수 있다.

출석이벤트도 빼놓지 않았다. 오는 24일까지 한시적으로 열리는 ‘다이아 광산’을 통해 출석만으로 최대 3,000다이아를 제공한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검은사막 모바일, 발렌시아 신규 지역 ‘가하즈 도적단 거점’ 추가

펄어비스가 11일 검은사막 모바일에 ‘가하즈 도적단 지역’ 등 발렌시아 북부 신규 지역 7곳을 추가하고 추석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가된 발렌시아 북부 신규 지역은 가하즈 도적단 거점, 가하즈 도적단 훈련지, 가하즈 도적단 본거지, 샤카투 캠프, 샤카투의 캠프 입구, 폐허 도시 룬, 얄트 협곡이다. 이용자들은 신규 지역에서 새로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가하즈 도적단’은 발렌시아 북부에 터를 잡고 발렌시아 지역을 점령하려는 잔혹한 도적단이다. 이용자는 도적단이 주둔하고 있는 지역에서 몬스터 사냥을 통해 신규 심연 등급 아이템인 ‘가하즈 투발의 팔찌’, ‘라크샨의 갑옷’, ‘진 라크샨의 갑옷’을 획득할 수 있다.

추석을 맞아 풍성한 한가위 이벤트를 9월 4주차 업데이트 전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는 이벤트 기간 동안 일정 시간에 접속만 하면 ▲샤카투의 럭키박스 ▲꿀송편 ▲고대의 석판 ▲토벌 추천서를 받을 수 있다. 

월드 우두머리 레이드에 참여하면 게임 내 최상위 등급인 태고, 심연 장비 등장 확률이 20배 증가하는 ‘월드 우두머리 이벤트’와 ▲평일 : 전투 경험치, 아이템 획득 확률 100% 증가 ▲주말/추석 연휴 : 전투 경험치, 아이템 획득 확률 200% 증가하는 ‘추석 특선 핫타임’ 이벤트도 진행한다.

‘추석 특별 흑정령의 모험’ 이벤트도 9월 4주차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필드 혹은 용맹의 땅에서 몬스터 처치 후 주사위 조각을 모아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주사위를 굴려 도달한 칸에서 꿀송편, 고대 금주화, 최상급 블랙스톤을 포함한 다양한 보상을 받는다. 추가적으로 완주한 횟수에 따라 외형 장식과 심연 등급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 교환 증서’ 등 추가 보상도 얻을 수 있다.

(이미지=펄어비스)
(이미지=펄어비스)

 

선데이토즈, 자사 인기 게임들로 명절 이벤트 진행 

선데이토즈가 추석 연휴를 맞이해 자사 대표 게임들의 명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명절 연휴를 맞이해 인기 게임 캐릭터들이 등장하며 다양한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가 이어진다.

출시 3주년을 앞둔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3’는 복주머니가 배치된 퍼즐 스테이지에 도달하면 다양한 아이템과 재화를 제공하는 ‘복주머니를 열어라’ 이벤트로 고객들을 만난다. 함께 진행되는 ’디저트를 부탁해’ 이벤트는 퍼즐 스테이지를 완료할 때마다 획득하는 디저트로 순위를 가리는 콘텐츠로 온 가족이 즐길 국민 퍼즐 게임의 재미를 전한다. 

원작의 완벽한 구현으로 애니메이션과 게임 팬들의 호응을 얻고 있는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은 연휴 동안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유료 아이템을 선물하며 추석맞이에 나선다. 특히 인기를 모았던 ‘돌아온 주먹왕’, ‘베이비 레인저’, ‘레이저 로열’ 등의 이벤트를 순차적으로 개설하는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은 이들 행사와 함께 아이템 할인 등 구매 이벤트를 병행한다.     

선데이토즈의 인기 캐릭터 모카가 등장하는 퍼즐 게임 ‘애니팡 터치’ 역시 퍼즐 팬들이 즐길 ‘몽이의 마술모자’ 이벤트를 준비했다. 이 이벤트는 15명이 한 팀이 되어 진행한 퍼즐 플레이로 제거한 특수 블록의 수량으로 순위를 정하는 팀전으로 다양한 게임 아이템과 재화 등이 증정될 예정이다.

또한 플레이 횟수에 따라 게임 아이템들을 선물하는 일일 이벤트를 펼치고 있는 ‘애니팡 맞고’는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실시간 대전 시스템을 통한 가족들이 함께하는 디지털 맞고의 재미를 전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명절 마다 주요 인기 게임들의 이벤트로 고객들을 만나온 선데이토즈의 추석 맞이 게임 이벤트는 추석 연휴 전날인 11일부터 오는 17일까지 진행되며 이용자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이미지=선데이토즈)
(이미지=선데이토즈)

 

카카오게임즈 ‘테라 클래식’, 신규 캐릭터 ‘엘린 창기사’ 전격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가 모바일 MMORPG ‘테라 클래식’에 신규 캐릭터 ‘엘린 창기사’를 전격 업데이트했다. 

‘엘린 창기사’는 높은 체력과 방어력으로 아군의 전방을 담당하는 든든한 탱커 역할을 하는 캐릭터다. 특히, 강한 방패를 앞세워 적의 공격으로부터 동료를 보호하고, 긴 창 끝으로 적의 빈틈을 노려 전략적인 공격을 펼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던전 ‘아르곤 전선’을 업데이트했다. 몰려오는 적들에 맞서 최전선으로 이동해 전투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던전 진입 후 퀘스트를 수행하면서 더 많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캐릭터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10월 2일(수)까지 게임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 ‘골드’, ‘축복의 물약’ 등을 선물하고, ‘엘린 창기사’ 캐릭터 획득 후 일정 조건을 달성할 때마다 성장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을 지급한다. 

또, 추석 특별 이벤트를 9월 18일(수)까지 실시한다. 이용자들은 필드 사냥으로 획득 가능한 ‘송편’을 모아 수량에 따라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 뿐만 아니라, 신규 서버 ‘이스렌’을 추가 오픈하고 복귀 이용자를 대상으로 출석 이벤트를 진행해 푸짐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이미지=카카오게임즈)

 

넥슨, 모바일 게임 ‘카이저’ 신규 서버 ‘에귄’ 오픈

넥슨은 패스파인더에이트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 ‘카이저(KAISER)’에 신규 서버 ‘에귄’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넥슨은 신규 서버 에귄을 도입한 데 이어 카이저, 아슬란, 레나 등 일반 서버 3개와 특화 서버 카리안을 한 서버로 통합했다. 신규 서버 오픈 이벤트로 카이저에 처음 접속한 이용자 모두에게 +9검 +5방어구 세트를 지급한다.

게임 내 최고 등급인 신화 등급 무기를 만들 수 있는 재료와 전설 등급 장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최상위 콘텐츠인 신화 던전을 추가했다. 이달 26일에는 신화 등급 무기를 체험할 수 있도록 기간제 신화 무기를 제공한다.

오랜 기간 카이저를 플레이 한 이용자를 위한 아이템 복구 이벤트도 마련됐다. 정식 서비스가 시작된 작년 6월 4일부터 9월 10일까지 아이템 강화 도중 파괴된 영웅 등급 이상 아이템(계정당 1회 한정)을 복구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넥슨은 이달 26일까지 추석 맞이 이벤트를 연다. 이용자는 몬스터를 사냥해 얻은 송편을 모아 영웅 등급 장비, 영웅 재련석, 추석 이벤트 펫 등 아이템 10종을 만들 수 있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넥슨, ‘메이플스토리M’ 신규 캐릭터 ‘데몬어벤져’ 업데이트 실시

넥슨이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신규 캐릭터 ‘데몬어벤져’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검은 마법사 군단장 출신의 전사 캐릭터 ‘데몬어벤져’는 주무기 ‘데스페라도’와 보조무기 ‘포스 실드’를 사용하며, 전투를 지속할수록 더 강력해지는 ‘익시드 시스템’과 피의 계약을 통해 최대 HP의 일부를 공격력으로 돌려받는 특징을 지녔다.

이와 함께 군단장 보스 ‘반 레온’에 ‘노말’ 모드 다음 단계인 ‘하드’, ‘카오스’ 모드를 추가했다. 각 모드에서 획득한 ‘이피아의 장신구’를 모두 모으면 공격력을 올려주는 최상위 장신구 ‘고귀한 이피아의 반지’를 얻을 수 있다.

넥슨은 신규 캐릭터 출시 기념으로 10월 8일까지 ‘데몬어벤져’를 Lv.125로 육성하는 동안 ‘Lv.100제 장비 풀세트’, ‘전용 탈 것’, ‘전용 칭호/훈장’ 등 성장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을 제공하고, 새롭게 생성한 캐릭터를 버닝 캐릭터로 지정하면 Lv.100까지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1+2레벨’ 혜택을 부여한다.

또, 9월 24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유저 전원에게 ‘캐릭터 슬롯 쿠폰’과 ‘자동전투충전권’ 등 소비성 아이템으로 구성된 ‘데몬어벤져 업데이트 온타임 보상 상자’를 지급한다.

더불어 같은 기간 동안 추석 맞이 출석 이벤트를 통해 ‘보스 전리품 선택 상자’를 포함한 다양한 보상을 지급하고, 추석 콘셉트의 코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미니게임 2종 ‘월묘의 떡’, ‘윷놀이’를 오픈한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키워드

#게임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