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 클라우드 게임 ‘프로젝트 아틀라스’ 공개…구글·MS 보다 한발 앞서 나가 
EA, 클라우드 게임 ‘프로젝트 아틀라스’ 공개…구글·MS 보다 한발 앞서 나가 
  • 석대건 기자
  • 승인 2019.09.10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EA의 클라우드 게임이 모습을 드러낸다.

9일(현지시간) EA는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로 준비 중인 프로젝트 아틀라스 클라우드의 베타 버전을 오늘 공개할 것이라고 더버지는 보도했다.

EA오리진 계정을 가지고 있다면 베타 버전을 이용할 수 있으며, 테스트는 2주간 이어진다.

이용가능한 게임은 피파19(FIFA 19), 타이탄폴2(Titanfall 2), 스피드 라이벌(Speed Rivals), 언레이블(Unravel) 등 4가지 게임이다.

켄 모스 EA의 최고 기술책임자는 “EA는 특히 대기 시간과 안정성 등과 같이 실제 게임이 어떻게 수행되는지를 확인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어 “게임의 혼합 역시 의도된 것”으로, “다양한 장르, 그래픽 및 멀티 플레이어 등 다양한 요소를 점검할 것”이라고 전했다.

(사진=
9일(현지시간) EA는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로 준비 중인 프로젝트 아틀라스 클라우드의 베타 버전을 오늘 중 공개한다. (사진=pocket-lint)

외신은 이번 베타 버전 출시를 통해 EA는 일반 사용자가 실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게 지원해, 클라우드 게임 경쟁자인  구글의 스타디아나 MS의 엑스클라우드보다 한발 앞서 가게됐다고 분석했다.

아직 프로젝트 아틀라스 기반 클라우드 게이밍 서비스에 대한 구체적인 금액은 밝혀지지 않았다. 

네이버 뉴스 스탠드에서 디지털투데이를 만나보세요.
디지털투데이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 MY 뉴스 설정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