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스타벅스코리아에 SaaS 기반 웹·앱 테스트 서비스 제공
SK㈜ C&C, 스타벅스코리아에 SaaS 기반 웹·앱 테스트 서비스 제공
  • 석대건 기자
  • 승인 2019.09.09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스타벅스가 SK㈜ C&C의 SaaS로 구동된다.

SK㈜ C&C(사업대표 사장 안정옥)는 스타벅스코리아가 자사 SaaS(Software as a Service, 서비스형 소프트웨어)인 ‘엠티웍스(mTworks)'를 도입했다고 9일 밝혔다.

엠티웍스는 원격에서 온라인으로 SK㈜ C&C의 모바일센터에 접속해 130여종의 스마트폰과 태블릿PC에서 웹·앱 테스트를 할 수 있는 클라우드 제트 기반의 모바일 웹·앱 테스트 서비스다.

엠티웍스를 통해 동일한 테스트 시나리오로 모바일 기기별 자동테스트와 점검, 오류 리포팅을 제공해 테스트 시간을 단축하고 상용 서비스 안정성을 높여주고, 앱에 별도의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oftware Development Kit, SDK) 설치 없이도 소비자가 사용하는 상용앱 그대로 주기적인 자동화테스트를 수행하고 테스트결과를 담당자에게 SMS, 이메일로 실시간 전달할 수 있다고 SK㈜ C&C 측은 설명했다.

SK㈜ C&C(사업대표 사장 안정옥)는 스타벅스코리아가 자사 SaaS인 ‘엠티웍스(mTworks)'를 도입했다고 9일 밝혔다.

스타벅스코리아는 엠티웍스 자동화테스트 기능을 활용해 ▲스타벅스 카드 등록 ▲상품 구매 ▲사이렌오더 ▲포인트 조회 ▲상품 리뷰 등록·조회 등 스타벅스 서비스에 대해 신규 출시 단말기를 포함한 다양한 단말에서 반복적인 호환성테스트를 수행 후 앱을 배포한다.

스타벅스코리아 측은 하루 평균 11만 건에 달하는 사이렌 오더를 비롯해 매장찾기, 선물하기, 결제, 마케팅 푸쉬 알람 등 주요 연계 서비스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오류를 고객보다 먼저 찾아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홍성수 스타벅스코리아 시스템기획팀 인프라전략담당 파트너는 "엠티웍스로 앱의 다양한 편의기능과 각종 상품 프로모션 관련 사항을 테스트할 수 있게 돼 품질관리 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특히 기존 앱 배포 전후로 분리되었던 모바일 품질관리(QA)를 하나의 플랫폼에서 끊김 없이 처리할 수 있는 점이 큰 장점"이라고 말했다.

이문진 SK㈜ C&C 이문진 채널&마케팅 그룹장은 "스타벅스 앱은 700만명 이상이 사용하는 업계 1위 앱 서비스의 명성에 걸맞은 서비스 품질을 확보하게 될 것”이라며, “엠티웍스를 통해 스타벅스 앱 서비스를 언제나 최상의 상태로 유지함은 물론 신규 서비스 추가에 들어가는 테스트 시간과 비용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네이버 뉴스 스탠드에서 디지털투데이를 만나보세요.
디지털투데이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 MY 뉴스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