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의 첫 날인 오늘은, 넥슨의 '바람의나라: 연'의 CBT 사전예약 소식으로 신작 기대감을 높였다.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선 이번주에도 2개의 무료 게임을 준비했으며, 각종 업데이트 및 이벤트 소식도 이어졌다.

넥슨, 모바일 신작 ‘바람의나라: 연’ 비공개 시범 테스트 사전예약 실시

넥슨은 모바일게임 개발사 슈퍼캣과 공동개발 중인 신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의 비공개 시범 테스트(Closed-Beta Test, CBT) 사전예약을 1일부터 시작한다.

‘바람의나라: 연’은 온라인게임 ‘바람의나라’ IP를 기반으로 원작 특유의 조작감과 전투의 묘미를 구현한 모바일 MMORPG로, 안드로이드OS와 iOS버전으로 개발 중이다.

8월 1일부터 전용 페이지를 통해 비공개 시범 테스트 사전예약을 신청할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OS 기기 이용자라면 누구나 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오는 8월 21일부터 26일까지 6일간 진행되는 이번 테스트에서는 ‘전사’, ‘도적’, ‘주술사’, ‘도사’ 4종의 직업을 플레이할 수 있고, 명확한 직업별 특성을 활용해 파티플레이의 재미를 극대화할 수 있는 ‘레이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왕초보사냥터’부터 ‘12지신의 유적’까지 원작 게임의 사냥터 또한 모두 구현했다.

또 혼자서도 플레이가 가능한 ‘요일동굴’, ‘심연의 탑’ 콘텐츠도 공개된다. ‘요일던전’에서는 매일 색다른 던전을 체험하며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고, ‘심연의 탑’은 더 높은 곳을 향해 캐릭터의 강함을 시험해볼 수 있는 콘텐츠다. 1:1 대결과 3:3 팀 대전 PvP(Player vs. Player)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무한장’과 ‘문파 시스템’도 공개된다.

‘바람의나라: 연’은 원작의 감성을 살려 리마스터한 그래픽과 게임 내 커뮤니티 요소와 파티 플레이에 중점을 두고, 원작 만화의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모바일게임만의 새로운 콘텐츠를 추가해 연내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넥슨, ‘야생의 땅: 듀랑고’ 여름 클럽섬 업데이트 실시

넥슨은 왓 스튜디오(What! Studio)가 개발한 개척형 오픈월드 MMORPG ‘야생의 땅: 듀랑고(Durango: Wild Lands)’에 여름 맞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넥슨은 8월 말까지 여름 휴가철을 맞아 클럽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열대섬을 운영한다. 이용자는 클럽섬에서 댄스 게임을 즐길 수 있고, 댄스 게임 관련 퀘스트를 수행한 후 얻은 점수에 따라 바캉스 수영장, 공룡 풍선 등 아이템을 받는다.

또 여름 이벤트 기간 한정 신규 요리 제작법과 신규 동물인 ‘상어 페나코두스’도 추가했다. 신규 요리 제작법을 통해 만들 수 있는 요리 2종은 에너지·매력을 증가시키고 피로도 증가율 감소 효과를 제공하는 ‘상큼 모히토’와 ‘워프 칵테일’이다.

이와 함께 재스민 관련 신규 퀘스트와 농사법, 제작법 4종을 추가하고, 퀘스트를 완료할 경우 재스민 꽃 목걸이와 의상수리키트, 피로회복제 등을 지급한다.

이 밖에도 ‘워프 러시’ 플레이를 통해 얻은 ‘워프 스톤’의 누적 수량에 따라 랭킹(시즌·리그)이 정해지도록 개편했다. 이용자는 리그 및 시즌 종료 시점에 ‘워프 러시 랭킹’을 통해서만 지급되는 특별 재료와 칭호를 얻을 수 있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넥슨, ‘크레이지아케이드’ 신규 캐릭터 ‘슈퍼 후우’ 업데이트 진행

넥슨은 1일 온라인 캐주얼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에 신규 캐릭터 ‘슈퍼 후우’를 추가했다.

5번째 슈퍼 캐릭터로 공개된 ‘슈퍼 후우’는 빨간 두건을 쓴 미지의 동물 ‘후우’가 버블힐 마을 친구들을 구하기 위해 어둠의 힘을 얻어 진화한 모습으로, 보다 업그레이드된 기본 속도와 물줄기 능력을 지닌 것이 특징이다.

9월 4일까지 게임에 접속하거나 ‘크아퐁’ 모드에 참여하는 등 미션을 수행해 4개의 보석 아이템을 모으면 보유하고 있는 ‘후우’ 캐릭터를 ‘슈퍼 후우’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넥슨은 네이버 웹툰 ‘좀비딸’로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윤창 작가와 손잡고 ‘슈퍼 후우’의 탄생 비화를 담은 만화를 공개했다. 해당 웹툰은 ‘후우’가 악당 ‘로두마니’부터 친구를 지키고자 ‘다크 히어로’에게 힘을 얻게 되는 이야기를 담았다.

또 이번 협업을 기념해 ‘좀비딸’ 웹툰의 인기 캐릭터인 고양이 ‘김애용’을 펫 아이템으로 출시했다. 컬래버레이션 웹툰에 등장하는 쿠폰번호를 8월 21일까지 게임 내 상점에서 입력하면 ‘애용이 펫’을 얻을 수 있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무료 게임이 또 두 개! 에픽게임즈 스토어, ‘포 아너’-‘앨런 웨이크’ 무료 배포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또 게임 2개를 한꺼번에 무료로 배포한다.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대작 게임들인 ‘포 아너(For Honor)’와 ‘앨런 웨이크(Alan Wake)’를 오는 3일부터 9일까지 무료로 배포한다. 지난 7월 26일에 이어 또 한꺼번에 두 개의 게임을 배포하게 됐다.   

‘포 아너’는 유비소프트에서 개발해 지난 2017년 출시한 난투 액션 게임으로, 거대한 전투에서 성과 요새를 쓸어버리는 인상적인 스토리 캠페인과 함께 싱글 플레이 및 멀티 플레이를 모두 지원한다.

플레이어는 전설의 세력 네 명의 전사인 용감한 기사, 잔인한 바이킹, 강력한 사무라이, 날렵한 무림 중 한 명이 되어 혼돈의 전장에 참여한다. 특히 혁신적인 전투 컨트롤 시스템을 도입해 자신의 전사를 완벽하게 컨트롤할 수 있으며, 자신만의 색과 외형으로 전사를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앨런 웨이크’는 조용한 시골 마을 브라이트 폴스에 휴가를 보내기 위해 방문한 베스트셀러 작가 엘런 웨이크가 일련의 사건에 연루돼 실종된 아내의 수색에 나서는데, 자신이 창작한 스릴러 소설이 전개되고, 앨런 웨이크는 미스터리를 해결하며 아내를 구해야 한다.

이 게임은 ‘맥스 페인’ 시리즈와 ‘퀀텀 브레이크’ 등의 작품으로 유명한 레메디 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한 심리 스릴러 액션 어드벤처 게임으로, PC 버전에는 앨런 웨이크의 특별 에피소드 ‘시그널(The Signal)’과 ‘라이터(The Writer)’가 포함돼 있으며, 콘솔 버전보다 높은 해상도 및 정확도를 제공한다.

(이미지=에픽게임즈 코리아)
(이미지=에픽게임즈 코리아)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 신규 PVP 콘텐츠 ‘콜로세움’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네오)'에 신규 대전 콘텐츠 ‘콜로세움’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콜로세움은 서버별로 진행되는 토너먼트형 대전 콘텐츠로 매칭된 유저들이 실시간으로 1대 1 전투를 진행하게 된다. 이용자들은 콜로세움 상위 랭크에 진입하게 되면 전투력을 올려주는 특별한 ‘칭호’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신규 시공의 균열 ‘악마의 고성’도 추가됐다. 악마형 특성을 가진 보스 몬스터들이 등장하며 클리어 보상으로 ‘요제프의 데모닉 망토’를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판의 미로’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용자들은 게임 내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획득 가능한 포인트로 미로를 탐험하고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아가시온 소환상자, 아가시온 참 소환상자 등을 획득할 수 있으며 더욱 세밀한 컨트롤을 통해 추가적인 보상도 얻을 수 있다.

넷마블은 편의점 CU와 8월 한 달 간 ‘리니지2 레볼루션’의 아이템을 증정하는 제휴 이벤트도 실시한다. 오는 8월 31일까지 CU 멤버십 앱 ‘포켓 CU’를 통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리니지2 레볼루션의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CU 편의점에서 사용 가능한 금액권과 상품 할인권도 획득할 수 있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 ‘전생슬’ 신규 콜라보 캐릭터 출시

넷마블은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이하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개발사 퍼니파우)’에 인기 만화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이하 전생슬)’ 콜라보 캐릭터 2종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되는 캐릭터는 SSR [파괴의 폭군(디스트로이)] 밀림 나바, SSR [키진] 베니마루로 원작인 ‘전생슬’에서 주인공과 밀접한 관계를 가진 핵심 캐릭터들이다. 해당 캐릭터들은 오는 21일까지 획득할 수 있다.

신규 코스튬 세트 ‘영광과 상처의 성기사 세트’도 추가됐다. 헨드릭슨, 드레퓌스, 슬레이더 등 캐릭터들의 코스튬을 구매할 수 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이아 상점에서 상품 구매 시 동일한 상품을 하나 더 얻을 수 있는 1+1 이벤트를 진행한다. 각 상품 별로 한번만 구매가 가능하다.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는 지난 6월 4일 국내와 일본에 출시된 이후 10일 만에 한국과 일본 애플 앱스토어에서 동시에 매출 1위를 달성하는 등 흥행하고 있다.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는 원작자 스즈키 나카바의 만화를 바탕으로 한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일곱 개의 대죄’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초대형 모바일 RPG다.

(이미지=)
(이미지=넷마블)

 

검은사막 모바일, 자이언트 계승 클래스 ‘타이탄’ 업데이트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모바일이 ‘자이언트’ 계승 클래스인 ‘타이탄(TITAN)’을 업데이트했다.

자이언트 본래의 기술과 무기를 계승한 ‘타이탄’은 거대한 몸집으로 강력한 파괴력과 돌진력이 뛰어난 클래스다. 주무기는 도끼며 보조무기로는 장식매듭을 사용한다.

계승은 일종의 전직 개념으로 새로운 무기를 사용하는 각성과 달리 기존 클래스의 고유한 무기를 선호하는 이용자들을 위한 시스템이다. 이용자는 일정 레벨이 되면 선호하는 무기와 전투 스타일에 따라 계승 또는 각성을 선택할 수 있다.

‘타이탄’ 업데이트를 기념해 ‘무기 교환 이벤트’를 8월 3주차 업데이트 점검 전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는 몬스터를 처치하고 ‘시간의 파편’을 모으면 ‘극 리베르토 타이탄 주무기’와 ‘극 로사르 타이탄 보조무기’를 더욱 강력한 무기인 ‘진 리베르토 주무기, 진 로사르 보조무기’로 교환할 수 있다.

여름을 맞아 검은사막 모바일의 피서지 ‘테르미안 마을’이 오픈된다. 이용자는 8월 4주차까지 ‘테르미안 마을’에서 피서를 즐기면서 풍성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매일 의뢰를 받고 ▲하늘조개 망치, 팥빙수 만들기, 돌멘게 카드 맞추기 등의 미니게임 ▲테르미안 해변에 출몰하는 해적 처치 등을 수행하면 최상급 블랙스톤, 일렁이는 수정 작식품 세트, 광원석 파편이 들어있는 ‘테르미안 진주 상자’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이미지=펄어비스)
(이미지=펄어비스)

 

아프리카티비, 10일 ‘TGS 2019 스트리트파이터5 한국 국가대표 선발전’ 개최

아프리카TV가 캡콤(Capcom)과 함께 대전격투게임 '스트리트파이터5'의 국내 최강자를 가린다.

아프리카TV는 스트리트파이터5의 e스포츠 국가대항전인 ‘도쿄게임쇼(이하 TGS) 2019 스트리트파이터5 한국 국가대표 선발전’을 오는 10일 개최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대회는 스트리트파이터5 유저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청은 8월 7일까지 아프리카TV 공식 방송국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선착순(64명)으로 마감한다.

참가자들은 8월 10일 오후 2시 서울시 마포구에 위치한 문화공간 ‘엘후에고’에서 64강 토너먼트를 치르게 된다. 대회는 더블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진행된다. 4강까지는 3판2선승제, 결승은 5판3선승제다. 전 경기는 아프리카TV에서 생중계된다.

상위 3명에게는 9월 13일 개최되는 ‘TGS 2019 스트리트파이터5 국가대항전’ 본선 참가 자격을 부여한다. 아울러 소정의 상금과 항공권 및 숙박료 등 대회 참가에 필요한 경비를 제공한다. 본선 상금 규모는 100만 엔으로, 한국을 비롯해 중국·베트남·태국 등에서 선발된 3개 팀이 맞붙을 예정이다.

(이미지=아프리카TV)
(이미지=아프리카TV)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