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8일 오늘은 추억의 모바일 그림퀴즈게임 '쿵야 캐치마인드'가 정식 출시돼 주목된다. 크래프톤은 로그라이크 장르의 '미스트오버'의 출시일을 10월 10일로 확정했다. 그밖에 '블레이드 앤 소울 레볼루션', '위베어 베어스 더 퍼즐' 등 다양한 장르 게임들의 업데트 소식도 이어졌다.

넷마블, 모바일 그림퀴즈게임 '쿵야 캐치마인드' 정식 출시

넷마블은 신개념 모바일 위치 기반 그림퀴즈게임 '쿵야 캐치마인드'를 금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등에 국내 정식 출시했다.

‘쿵야 캐치마인드’는 지난 2002년 출시해 총 회원 수 약 600만명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넷마블의 장수 PC온라인 게임 ‘캐치마인드’를 모바일로 재해석 한 게임이다. 특정 제시어를 보고 그린 그림을 다른 이용자들이 맞히는 기본 게임성에 위치 기반 기술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넷마블은 지난 6월 ‘쿵야 캐치마인드’의 공식 커뮤니티 ‘쿵야TV’를 오픈하고 게임 내 다채로운 콘텐츠를 공개, 그림퀴즈 본연의 재미에 더해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어울려 즐길 수 있는 풍부한 게임모드들로 이용자들의 기대를 높여왔다.

먼저, ‘쿵야 캐치마인드’에는 △'쿵야(NPC, Non Playable Character)'가 그림문제를 내고 맞히는 ‘쿵야퀴즈’ △ 내 주변에 있는 이용자가 낸 그림퀴즈를 맞히는 ‘이용자퀴즈’ △동시간 대 접속한 다른 이용자가 날려 보낸 퀴즈를 맞히는 ‘종이비행기퀴즈’ 등 다채로운 그림퀴즈 모드가 마련됐다.

또한 다수 이용자에게 문제를 출제하는 ‘모두의 퀴즈방’, 내 위치 기반 주변 사람들과 함께 즐기는 ‘동네 퀴즈방’. 최대 100명의 이용자가 동시에 퀴즈를 풀 수 있는 ‘프리미엄 퀴즈방’ 등 이용자 성향에 맞는 다양한 실시간 멀티 모드가 게임의 재미를 더한다.

이외 다양한 추천 그림을 확인 및 공유하고 댓글 참여가 가능한 '소셜 홈’, 친구 및 팔로워들의 그림퀴즈를 확인하는 ‘뉴스피드’, 게임 내 랭킹 및 인기 이용자의 그림을 확인하고 구경할 수 있는 ‘랭킹 시스템’ 등 소셜 콘텐츠도 풍부하다.

넷마블은 ‘쿵야 캐치마인드’ 출시를 기념해 오는 9월 5일까지 게임 내 1:1 그림퀴즈를 통해 친구와 함께 퀴즈를 내고 맞히는 횟 수에 따라 고급아이템 및 재화를 지급하는 ‘캐치유어하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초대 횟수에 따라 ‘카카오톡 쿵야 이모티콘’ 및 게임 내 고급 캐릭터를 제공하며 상위 1,000명에게는 게임 내 ‘특별 코스튬’을 추가 증정하는 친구 초대 이벤트 ‘캐치 유어메시지’도 진행한다. 가장 많은 친구를 초대한 이용자에게는 치킨 30마리를 이말년이 직접 배달하는 ‘쿵야TV’ 이벤트도 동시 이뤄진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크래프톤, ‘미스트오버’ 10월 10일 출시

크래프톤이 개발한 로그라이크 RPG(역할수행게임)인 미스트오버(MISTOVER)가 오는 10월 10일 출시된다. 

미스트오버는 게임 플레이어의 도전을 자극하는 로그라이크 장르의 게임이다. 한국, 북미, 유럽, 일본 시장에 마니아층을 보유한 장르다. 개성 있는 캐릭터와 진형 전략을 필요로 하는 높은 난이도가 특징이다. 

크래프톤은 닌텐도 스위치(Switch) 버전과 PC게임 플랫폼인 스팀(Steam) 버전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10월에 발매하는 것은 닌텐도 스위치 버전이며, 한국, 일본을 비롯한 아시아 지역을 대상으로 한다. 30년간 콘솔게임을 개발하고 퍼블리싱한 아크시스템웍스(Arc System Works)가 아시아지역 서비스를 맡는다. 크래프톤은 스팀 버전의 발매일을 추후 공개할 계획이다. 

게임 플레이어는 10월 10일(목)부터 미스트오버를 즐길 수 있다. 닌텐도 e샵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가격은 33,000원이다. 

미스트오버의 제작팀인 AIMO Lab의 한동훈 PD(제작총괄)는 “해외 게임쇼와 국내 유저 간담회 등에서 얻은 게임 플레이어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출시 전까지 게임의 품질을 높이기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미지=크래프톤)
(이미지=크래프톤)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대규모 업데이트...독자적 스토리, 신규 직업 등 추가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개발사 체리벅스)’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시작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만의 첫 독자적 스토리를 비롯해 신규 직업 ‘소환사’, 신규 던전 2종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와 소환사 성장 이전권 등 편의 기능을 대거 추가했다. 

신규 스토리 ‘이계 1막’은 원작을 기반으로 진행됐던 스토리를 벗어나 다른 차원의 세상인 ‘이계’를 배경으로 새로운 이야기가 시작된다. 혼전교, 무림맹 양대 세력의 대립 상황에서 막내(플레이어)가 지원군으로 합류하게 되며, 진서연의 뒤를 잇는 새로운 빌런 ‘에르나’가 등장해 이야기의 흐름을 이끌어갈 예정이다.

귀여운 외모로 원작에서도 큰 인기를 얻었던 ‘소환사’는 린족이 선택할 수 있는 직업으로 소환수(고양이)와 협동 플레이를 펼치며 기존 직업과는 다른 색다른 재미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에서 처음 등장하는 지원형 직업으로 파티원을 회복시키거나 부활이 가능해 파티 플레이에서 큰 역할을 기대할 수 있다.

또 각 방마다 다른 특징을 갖고 있는 ‘나선의 미궁’, 던전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핏빛 상어항’ 등 신규 던전 2종과 신규 직업 ‘소환사’를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는 ‘소환사 성장 이전권’도 새롭게 공개했다.

넷마블은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해 10일 출석 시 ‘빛나는 영웅 장신구’를 지급하는 출석 이벤트와 신규 시나리오 완료 시 영웅 보석함을 제공하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규 및 복귀 이용자를 위한 특별 혜택도 준비했다. 신규 캐릭터 생성 시 출석 보상으로 ‘빛나는 영웅 장비’를 얻을 수 있는 ‘특별한 영웅 장비 상자’를 증정하고, 200레벨까지 2배 빠른 성장을 지원하는 특별 경험치 획득량 증가 버프 혜택을 제공한다. 또 복귀 이용자를 대상으로는 은화 획득량 및 아이템 획득 확률 증가 등의 버프가 7일간 적용되며, 가이드 보상을 통해 빛나는 영웅 장비, 영웅 보석함 등의 풍성한 선물을 제공한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선데이토즈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 신규 에피소드 업데이트

선데이토즈가 자사의 모바일게임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의 신규 에피소드를 선보였다.

새롭게 선보인 에피소드는 만두 맛집으로 소문난 레스토랑을 찾아 샌프란시스코의 차이나타운을 방문한 곰 삼형제의 이야기를 담은 ‘차이나타운’이다. 이번 에피소드는 원작 애니메이션 시즌1의 ‘클로이’와 시즌2의 ‘닭고기와 와플’, 두개의 에피소드를 결합, 재구성한 것으로 풍성한 이야기를 선보일 전망이다. 또한 새로 출시된 30개의 퍼즐 스테이지는 원작 인기 캐릭터들의 애니메이션과 다양한 퍼즐 블록, 아이템들로 이색 재미를 전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선데이토즈 최형일 PD는 “에피소드1의 한인타운에 이어 선보이는 에피소드7의 차이나타운은 원작 애니메이션의 인기 콘텐츠, 소재들을 대거 선보이는 재미를 전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경쟁 모드 등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 등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미지=선데이토즈)
(이미지=선데이토즈)

 

카카오게임즈, ‘패스 오브 엑자일' 9월 신규 리그 사전 예약 실시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의 인기 핵 앤 슬래시 PC온라인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이 오는 9월 신규 리그 오픈을 앞두고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

‘패스 오브 엑자일'은 전세계 누적 3,000만 이용자가 즐기는 인기 게임으로, 지난 6월 8일 정식 한국 서비스를 시작해 최고 동시 접속자 8만 명, PC방 점유율 RPG 1위, 전체 5위에 오르며 단숨에 상반기 최고의 흥행작으로 자리 잡았다.

‘리그’ 는 3개월 마다 새로운 게임 콘텐츠가 제공되는 정규 업데이트 시스템으로, 모두가 새로운 환경에서 새롭게 시작하는 만큼 이용자들에게 신선한 재미를 제공함과 동시에 도전 의식을 자극하는 ‘패스 오브 엑자일’의 핵심 콘텐츠이다.

9월에 시작되는 신규 리그의 공식 명칭과 오픈 일정 그리고 새롭게 추가되는 콘텐츠에 관한 보다 구체적인 정보는 8월 21일 공개될 예정이며, 이와 함께 현재 진행중인 ‘군단' 리그의 종료일이 9월 3일로 확정된 만큼, 남은 한달여 기간 동안 마지막으로 군단 리그를 즐길 수 있게 된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신규 리그 오픈을 앞두고 오늘부터 사전예약을 시작하고 또 한번의 열풍을 준비한다.

이용자는 ‘패스 오브 엑자일' 신규 리그 사전 예약페이지 ‘새로운 여정의 시작' 을 통해 PC와 모바일에서 자유롭게 사전예약에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한 모든 이용자들에게 애완동물 아이템인 ‘왕실 녹색 개구리'가 지급된다. 또 카카오 플러스친구와 페이스북, 유튜브 등 패스 오브 엑자일 공식 SNS를 구독하면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카카오미니C와 피규어를 제공한다.

‘패스 오브 엑자일'은 한국 서비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다음게임’ 가입 후 무료로 게임을 다운로드 받아 즐길 수 있으며, 전국의 카카오게임즈 PC방에서도 특별한 혜택과 함께 게임을 만나볼 수 있다.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웹젠, 신작 모바일SRPG ‘나선영웅전’ 정식서비스 사전예약 시작

웹젠이 올해 하반기에 출시 예정인 모바일SRPG ‘나선영웅전’의 정식서비스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

웹젠은 오늘(8월 8일) ‘나선영웅전’의 정식서비스 사전예약 사이트를 열고, 안드로이드 및 iOS 이용자 전원을 대상으로 참가 접수를 시작한다. 게임 회원들에게 ‘나선영웅전’ 관련 정보와 이벤트를 제공할 공식 게임카페의 운영도 함께 시작했다.

사전예약에 참여한 모든 회원들은 ‘다이아 500개’와 ‘AP(행동력) 100 포션’, ‘성장석 상자’ 등 게임 초반에 유용한 아이템들을 선물로 받을 수 있고, 특히 UR등급의 한국형 영웅 ‘춘향’도 기본 보상으로 받게 된다. ‘춘향’은 ‘나선영웅전’의 국내 서비스를 위해 제작한 한정 캐릭터다.

또한, 이벤트 참여자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갤럭시 노트 10(1명)’, ‘다이아 3000개(100명)’을 증정한다. ‘나선영웅전’의 정식서비스 시작 후에는 게임 내 출석체크 이벤트를 진행해 ‘춘향’ 캐릭터와 육성을 위한 성장 지원 아이템을 추가로 선물할 예정이다.

‘티저 영상 공유 이벤트’도 준비했다. 사전예약 사이트에서 공개된 ‘나선영웅전’ 티저 영상을 자신의 페이스북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서 총 100명에게 ‘원스토어 기프트 카드(1만원)’을 준다.

한편, 웹젠은 ‘나선영웅전’의 사전예약 시작과 동시에 공식 게임카페를 열고 연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전예약 사이트에서 받은 ‘나선영웅전’ 배경 이미지로 반려동물 사진을 장식해서 인스타그램에 올리고 카페에 인증하면, 총 50명의 회원에게 ‘원스토어 기프트 카드(5만원)’을 선물한다.

이외에도 공식 게임카페를 방문해 사전예약 완료 화면을 인증하거나, 축하 댓글 작성, 카페 출석체크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면 구글 기프트 카드(1만원)을 받을 수 있다.

‘나선영웅전’은 매력적인 캐릭터를 수집하고 육성해 전략적인 전투를 즐기는 턴(Turn)제 전략육성게임(SRPG)으로, 다수의 캐릭터들이 동시에 공격하는 ‘협공 전략’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웹젠은 사전예약 페이지에 공개된 한정 캐릭터 ‘춘향’을 포함해 ‘황진이’, ‘도깨비’ 등 한국의 특징이 잘 담긴 한국 서비스 전용 캐릭터를 제작하고, 3분기 내 출시를 목표로 게임 안정성 점검 등 개발 마무리에 집중하면서 ‘나선영웅전’의 국내 서비스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미지=웹젠)
(이미지=웹젠)

 

에픽세븐, 소환 시스템 개편 및 신규 영웅 ‘화란의 라비’ 업데이트 실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한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이 게임 내 소환 시스템을 개편하고 신규 영웅 ‘화란의 라비’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에픽세븐이 게임 내 영웅 획득 시스템인 소환 시스템의 개편을 진행했다. 먼저, 그 동안 ‘월광 소환’이라는 별도의 소환 시스템에서만 획득할 수 있던 ‘월광 영웅’을 일반 소환에서도 획득할 수 있게 변경됐다. 또한, 일정 주기로 진행되는 특정 영웅의 소환 확률 상향 이벤트 시 120회의 소환을 진행할 동안 해당 영웅을 획득하지 못하면 121회째의 소환에서 해당 영웅을 확정적으로 획득하는 ‘확정 획득 시스템’이 도입된다.

더불어, 일정 주기 별로 각각 다른 상위 등급의 월광 영웅을 획득할 수 있는 ‘신비 소환’ 시스템에도 확정 획득 시스템이 도입되어 기존 보다 영웅 획득이 용이해 진다. 특히, 신비 소환의 경우 진행 주기와 관계없이 소환 마일리지는 지속적으로 누적되며 신비 소환에 필요한 ‘신비의 메달’을 비밀 상점을 통해 게임 내 재화로 구매할 수 있도록 추가 개편됐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번 개편 이후 추가로 진행될 소환 시스템 보완 및 영웅 밸런스 조정, 게임 내 각종 시스템 정비에 대한 안내를 8월 중 공개할 계획이다.

한편 신규 영웅 ‘화란의 라비’도 8일 함께 선보인다. 화란의 라비는 암속성 전사 영웅으로 적 처치 시 아군을 부활 시키는 ‘심판:영혼 바꿔치기’, 피격 즉시 생명력을 회복하는 ‘군신의 권능’과 같은 스킬을 보유해 생존과 공격 모든 방면에 팀에 크게 기여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번 개편과 함께 8월 2일까지 사용한 소환 재화 중 ‘은하의 책갈피’와 ‘신비의 메달’을 50% 환급해주는 보상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한, 8월 29일까지는 게임내 일일 미션을 진행하고 각종 재화 및 강화재료, 금빛 전승석 등을 획득할 수 있는 ‘몽모랑시의 밴시 퇴치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미지=스마일게이트)
(이미지=스마일게이트)

 

넥슨, ‘버블파이터’에 ‘크레이지아케이드’ 모드 및 캐릭터 추가
넥슨은 캐주얼 슈팅게임 ‘크레이지슈팅 버블파이터(이하 버블파이터)’에 온라인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 모드와 캐릭터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먼저 28일까지 기간 한정으로 즐길 수 있는 ‘크아 모드’를 공개했다. 맵 곳곳에 폭탄을 설치한 후 터뜨려 상대방을 공격하는 게임모드로 5개의 전용 맵 에서 플레이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크레이지아케이드’에 등장하는 신비 소녀 ‘수’를 신규 캐릭터로 추가했다. 귀여운 외형을 자랑하는 ‘수’ 캐릭터를 28일까지 구매한 유저에게는 ‘BNB 폭탄(1,000개)’ 아이템을 추가 지급한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해 8월 28일까지 ‘크아 모드’를 20분 이상 플레이하면 ‘수 캐릭터(15일)’를 제공한다. 같은 기간 동안 해당 모드에 5번 이상 참여한 유저 중 추첨을 통해 5명에게 넥슨캐시 5만 원을, 50명에게 5천 원을 선물한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넥슨, ‘트라하’ 100대 100 대규모 전투 ‘영지전’ 업데이트 실시

넥슨은 모아이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게임 ‘트라하’에 100대 100 규모의 전투 콘텐츠 ‘영지전’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영지전(개인·길드)은 불칸과 나이아드 두 진영에 속한 이용자 간 대규모 전투 콘텐츠다. 네 개 지역의 거점을 점령한 후 얻은 총 점수에 따라 개인·길드에게 보상을 차등 지급하며, 각 거점을 점령하기 위해 최대 25명씩 전략적인 인원 분배가 요구된다.

개인 영지전의 참가자 모집은 3,000 이상 전투력을 가진 이용자를 대상으로 매주 토요일 저녁 7시 50분부터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매주 토요일 열리는 길드 입찰에 성공한 길드는 일요일 저녁 8시부터 8시 40분까지 길드 영지전에 참가할 수 있다.

길드 영지전 입찰에 도움을 주는 길드 기부 시스템도 도입했다. 또 특정 캐릭터 능력치를 높여주는 전설 등급의 신규 펫 ‘듬직한 길잡이 트리보’와 레벨에 따라 최대 생명력과 치명타 회피력이 증가하는 영웅 등급의 펫 ‘환희의 요정 아로아’를 추가했다.

넥슨은 영지전 업데이트를 기념해 8월 21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날짜에 따라 세공석, 혼돈의 마력구, 일반~전설 등급의 정령카드 등 아이템을 제공하며, 소환수·펫을 뽑은 횟수에 따라 소환수·펫 소환상자를 추가 지급한다.

8월 28일까지 신규·복귀 이용자에게 영웅 등급의 장신구 5종이 담긴 상자와 전투 보너스 경험치 물약(7일), 대용량 행동력 물약, 일반~전설 등급 소환상자 등 각종 아이템을 제공한다. 기존 이용자에게도 장신구 5종이 담긴 상자를 지급한다.

이 밖에도 9월 4일까지 공예, 대장, 요리 등 다섯 종류의 전문기술 미션을 수행한 횟수에 따라 아이템을 선물하고, 몬스터 사냥을 통해 트라하 축제 티켓을 모은 이용자에게 대형 생명력 회복약, 축복받은 세공석 등 아이템을 준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글로벌 5천만 다운로드의 재림! ‘크리티컬 옵스:리로디드’, 티저 영상 공개

NHN과 핀란드 개발사 크리티컬 포스가 공동 개발한 모바일 FPS ‘크리티컬 옵스:리로디드’가 티저 영상을 공개하며 CBT(비공개 테스트)가 임박했음을 알렸다.

‘크리티컬 옵스:리로디드’는 슈팅 장르 본연의 재미에 집중한 3D 1인칭 FPS 게임으로 2015년에 출시해 글로벌 5천만 다운로드를 기록, 전 세계인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크리티컬 옵스’의 아시아판 신규 버전이다. 

전작인 ‘크리티컬 옵스’는 정통 밀리터리 FPS 게임을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한 명작(名作)으로 평가되고 있으며, 북미와 유럽, 아시아 지역의 평균 일간 이용자수도 70만명에 달할 만큼 모바일 FPS를 대표하는 작품이다. 

공개된 영상에는 양 진영의 병사들이 폭파 미션 모드를 통한 대결을 펼치는 모습이 실감나게 연출되고 있으며, 마지막 화면에서는 C4 폭탄 타이머에 노출된 ‘8:30’이라는 숫자를 통해 CBT 시작 날짜를 암시하는 장면이 눈길을 끈다.

(이미지=넥슨)
(이미지=NHN)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