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와 LG유플러스가 11일부터 14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43회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이하 유교전)에 참가해 신규 키즈 서비스를 미리 선보인다. SK브로드밴드는 살아있는 동화 3.0, ’살아있는 동화 북클럽‘, ’살아있는 코딩 알버트‘, ’i 외국어 쑥쑥‘ 등 B tv 신규 키즈 서비스를 미리 공개하며, LG유플러스 역시 맞춤교육 IPTV 서비스로 새로워진 ‘U+tv 아이들나라’를 선보인다고 설명했다.

SK브로드밴드, 살아있는 동화 3.0, 뽀로로 토크 등 B tv  신규 키즈 서비스 공개

살아있는 동화는 아이와 부모의 얼굴, 목소리, 그림을 TV동화 속에 구현해 아이에게 새로운 독서 경험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이번 살아있는 동화 3.0에서는 아이얼굴이 구현된 TV동화를 15초 정도의 짧은 동영상으로 스마트폰 사진첩(갤러리)에 저장 할 수 있는 ‘하이라이트 공유’ 기능이 추가됐다. 이 기능을 통해 기존의 사진공유 뿐만 아니라 영상도 SNS·메신저로 공유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내 동화 자동 만들기’ 기능이 추가돼 한번 스마트폰으로 아이·부모 얼굴사진을 찍어 TV동화로 재생하면, 이후 스마트폰 없이 간편하게 자동으로 얼굴이 들어간 TV동화를 시청할 수 있다. 이 외 콘텐츠 확대 편성, 검색 기능을 추가해 고객의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살아있는 동화는 SK텔레콤의 최신 AR·VR 기술인 T리얼이 적용됐다. T리얼이란 다양한 OS 및 기기에서 객체/공간 인식, 얼굴 표정 생성, 고품질 렌더링 기술 등을 활용한 AR/VR 콘텐츠를 제작부터 배포, 실행까지 한번에 처리할 수 있는 통합 서비스 플랫폼을 말한다. ▲다중 객체 추적 기술 ▲실시간 표정 자동 생성 기술 ▲서버 기반 AR 콘텐츠 자동 저장기능 ▲AR이 결합된 하이라이트 영상 등 사용자 콘텐츠 자동 생성 기술 등을 적용해 살아있는 동화 3.0의 신규 기능들을 개발했다. SK텔레콤은 살아있는 동화의 핵심 기술 11건을 포함해 AR·VR 관련 60여 핵심 기술들을 특허 출원했다.

살아있는 동화 북클럽은 독서 전문가들이 누리과정에 기초해 추천하는 도서와 교구재를 집으로 배송해주는 전문 홈스쿨링 서비스다. 매달 4권의 도서와 워크북, 이야기 극장세트가 배송되며 아이의 올바른 독서 습관을 돕는다. 논리적이고 창의적인 사고를 기를 수 있는 코딩서비스 살아있는 코딩 알버트는 SK텔레콤의 코딩로봇 알버트와 결합한 서비스로 귀여운 로봇과 카드를 통해 아이가 쉽게 B tv에서 초급 프로그래밍을 배울 수 있다.

아이를 위한 똑똑한 AI 서비스인 뽀로로 토크도 체험존에서 만날 수 있다. 인기 캐릭터 뽀로로의 저작권사 중 하나인 SK브로드밴드의 뽀로로 토크는 아이가 뽀로로와 함께 대화하며 표현능력과 올바른 생활습관을 기를 수 있는 서비스다.

윤선생과 손잡고 만든 어린이 무료 VoD 영어쑥쑥튜브는 7개 외국어 콘텐츠를 새롭게 추가해 i 외국어 쑥쑥이란 서비스로 거듭났다. 오직 B tv에서만 볼 수 있는 중국, 러시아, 태국 등의 현지 애니메이션을 통해 아이의 외국어 감각을 길러줄 예정이다.

또한 리틀팍스, 라이언 토이즈 리뷰를 포함한 인기 영어 콘텐츠 2,800여편을 윤선생의 노하우로 수준별 교육과정으로 만들어 재구성했다. 추후 고객 초청 영어교육 설명회를 진행하는 등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기존의 프리미엄 영유아 홈스쿨링 서비스인 플레이송스홈도 고객들을 만난다. 플레이송스홈은 국내외 유아교육 전문가들이 기획한 통합 음악·놀이교육 서비스로, 월령별로 나뉜 5단계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의 발달시기에 맞춰 꼭 필요한 요소들을 배울 수 있다.

김혁 SK브로드밴드 세그먼트 트라이브장은 “2019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초고속·IPTV 부문 1위 달성에서 보듯 B tv는 고객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있다”며 “이번 유교전을 맞아 미리 선보이는 키즈 신규 서비스들은 모두 고객의 소리를 들으며 개선·개발되고 있다”고 말했다.

SK브로드밴드가 살아있는 동화 3.0, 뽀로로 토크 등 B tv  신규 키즈 서비스를 서울국제유아교육전에서 사전 공개한다 (사진=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가 살아있는 동화 3.0, 뽀로로 토크 등 B tv 신규 키즈 서비스를 서울국제유아교육전에서 사전 공개한다 (사진=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 이통사 중 최대 규모로 'U+tv 아이들나라' 체험관 구성

U+tv 아이들나라는 ▲교육 전문 기업 웅진씽크빅과 협업한 웅진북클럽TV ▲베스트셀러 그림책을 영상으로 제작한 책 읽어주는 TV ▲AR 콘텐츠로 창의력과 감성을 키우는 생생체험학습 등 차별화된 유아 전문 콘텐츠와 기능으로 7월 10일 기준 누적 이용자 200만명을 기록했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유교전에 역대 최대 규모이자 이통사 중 가장 넓은 25부스(225㎡) 규모로 U+tv 아이들나라 신규 서비스를 미리 경험할 수 있는 체험관을 마련했다. 다음 달 새롭게 출시되는 U+tv 아이들나라는 IPTV 최초로 AI가 분석하고 전문가가 추천하는 아이 수준과 성향에 맞춘 교육 콘텐츠 추천 서비스를 적용, ▲수준별 영어유치원 ▲관심별 맞춤형 도서 추천 ▲성향별 부모교실 서비스로 진화한다.

유튜브 키즈, 책 읽어주는 TV 등 차별화된 기능을 국내 최초 도입하며 아이들이 재미있게 놀면서 생각과 창의력을 키우는 IPTV로 관심 받은 U+tv 아이들나라는 AI 분석과 전문가 추천 기능으로 자녀와 부모에게 활용도가 더욱 높아질 예정이다.

유교전 기간 동안 유아교육기관 원장 및 교사 500여 명을 체험관에 초청, 유아교육 및 보육계와 긴밀한 협업을 지속하며 전문가 의견을 서비스에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는 미디어 콘텐츠의 교육적 활용을 위한 방법을 모색하며 U+tv 아이들나라를 소재로 ‘누리과정 자유놀이 현장적용 사례’, ‘유아교육기관에서의 스마트 미디어 및 멀티콘텐츠 활용에 대한 부모의 인식 분석’, ‘공공 문화시설 및 여가시설 이용 편리성, 양육 스트레스, 유아 미디어 이용시간의 관계’ 등 논문을 발표, 최우수 논문상을 수상한 바 있다.

전시회 기간 동안 LG유플러스 체험관 방문 고객을 위한 다양한 혜택과 행사도 마련돼 있다. 출시 예정 서비스인 영어 유치원의 YBM JET-키즈 기반 레벨테스트를 무료로 제공, 아이의 파닉스(발음), 듣기, 읽기 6단계 수준을 바로 확인 할 수 있다. 또 부모교실 진단테스트 중 부모 양육 행동 검사를 체험하고 진단 결과로 전문가 상담까지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국내 IPTV 중 독점으로 제공 중인 넷플릭스 및 넷플릭스 키즈 특별 체험존 ▲5G AR캐릭터와 춤추기 ▲꼬마캐리 깜짝방문쇼 ▲홈IoT 체험존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준비됐다. LG유플러스 서비스 체험 사진을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업로드하면 모바일 음료 교환권 등을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정혜윤 LG유플러스 스마트홈마케팅담당 상무는 “IPTV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AI 분석 및 전문가 추천 맞춤형 서비스의 교육적 유용함을 직접 느낄 수 있도록 대규모 체험관을 마련했다”며 “부모 최대 고민인 자녀 교육에서 아이의 언어 학습, 나아가 인성과 감성 학습까지 U+tv 아이들나라가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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