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B tv '보이는 팟캐스트'서 경제 채널 '이리온스튜디오' 서비스
SK브로드밴드, B tv '보이는 팟캐스트'서 경제 채널 '이리온스튜디오' 서비스
  • 백연식 기자
  • 승인 2019.07.08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베스트투자증권 애널리스트들이 전망하는 국내외 투자 분석 단독 제공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SK브로드밴드는 이베스트투자증권과 손잡고 금융/투자정보 채널인 이리온스튜디오를 B tv 보이는 팟캐스트 서비스에서 단독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이리온스튜디오는 이베스트투자증권의 윤지호 리서치센터장을 비롯한 전문 애널리스트들이 직접 금융/투자정보 관련 콘텐츠를 기획, 제작, 편집해 유튜브와 팟캐스트로 서비스하고 있는 채널이다.

다소 딱딱할 수 있는 금융/투자정보를 일반인도 알기 쉽게 설명하는 동시에, 지루하지 않게 유쾌한 언어로 풀어내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증명하듯 이리온스튜디오 콘텐츠는 현재 팟캐스트 경제 카테고리 내 상위권에 랭크돼있으며 약 1만5000여명의 고정팬이 시청하고 있다.

한편 B tv는 지난 1월 유튜브 및 팟캐스트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를 IPTV에서 2주 먼저 제공하는 보이는 팟캐스트 서비스를 선보인 바 있으며 양질의 콘텐츠 수급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SK브로드밴드는 현재 보이는 팟캐스트를 통해 임신/출산/육아 전문 방송인 맘맘맘을 비롯해, 맛깔난 요리를 선보이는 요리하는 시간, 인기 MCN 채널인 보이스 빌리지, 걸스 빌리지, 스튜디오 V, 심리상담을 다루는 황상민의 심리상담소, 야구 마니아를 위한 프로동네야구와 미니어처 마니아를 위한 쪼만한 마을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와 에피소드를 제공하고 있다.

SK브로드밴드 모델이 'B tv 보이는 팟캐스트'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 모델이 'B tv 보이는 팟캐스트'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SK브로드밴드)

이번 이리온스튜디오의 참여는 단순히 콘텐츠를 늘리는 것을 넘어 SNS에서 다소 아쉬운 부분인 고퀄리티 콘텐츠를 확보해 차별화했다는 점에서 B tv 보이는 팟캐스트의 가입자 증가로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B tv 보이는 팟캐스트의 이용요금은 월 3300원(부가세포함)으로 해당 콘텐츠들을 광고 없이 무제한 이용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B tv 다큐/라이프 보이는 팟캐스트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재 B tv 고객 전원에게 보이는 팟캐스트 월정액 2개월 무료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또한 SK브로드밴드는 이리온스튜디오 시청 고객을 대상으로 윤지호 이베스트투자증권 리서치센터장이 직접 설명하는 금융/투자정보 컨퍼런스 초청 이벤트도 연내 진행할 계획이다.

김혁 SK브로드밴드 세그먼트트라이브장은 “이번 이리온스튜디오 콘텐츠 수급을 기점으로 B tv 보이는 팟캐스트에 건강상식, 생활지혜, 여행정보 등 유익하면서도 고퀄리티의 정보성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며 “콘텐츠 차별화를 통해 고객이 더 높은 서비스 만족도를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네이버 뉴스 스탠드에서 디지털투데이를 만나보세요. 디지털투데이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 MY 뉴스 설정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