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LG유플러스는 자체 집계 결과 6월말 기준 LG유플러스의 5G 가입자 점유율은 29%를 넘긴 것으로 조사됐다고 10일 밝혔다. 이에 따라 5G 가입자 점유율을 30% 이상 확보하겠다는 계획이다. 20년 이상 고착화된 이동통신시장의 5:3:2 점유율 구도도 변화 조짐을 보이고 있다고 LG유플러스는 설명했다.
5G 스마트폰이 출시된 4월부터 6월말까지 3개월 동안 번호이동 시장 신규 가입자 점유율 역시 LG유플러스가 약 31%(MVNO 제외)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LG유플러스의 5G 이용 고객들의 지난 6월 하루 평균 데이터 사용량은 1.1GB로 LTE 고객의 하루 데이터 사용량 400MB와 비교해 3배 가까이 증가했다.
5G 가입자는 상용화 69일만인 지난 6월 10일 100만 가입자를 돌파하는 등 예상보다 빠르게 확산되면서 연내 300만명을 넘어설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올해 5G 가입자 누적 점유율을 30% 이상 확보하겠다는 목표 아래 ▲네트워크 ▲서비스 ▲마케팅 3대 핵심 가치로 5G 시장을 주도한다는 방침이다. 우선, 네트워크는 서울, 수도권과 전국 85개시 지역 중심으로 연내 8만개의 5G 기지국을 구축한다. 특히 하반기부터는 인빌딩 구축을 본격화한다. 대형 빌딩과 지하철 환승역 등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 5G 광중계기를 설치하고, 5G 전파가 도달하기 어려운 중소형 건물, 지하 주차장, 가정집, 소호(SOHO) 등에도 5G 초소형 중계기를 설치하여 5G 서비스 지역을 지속 확대하여 커버리지 측면에서 가장 앞서 나갈 계획이다.
또한 5G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해 지난 4월 서울 수도권 네트워크에 우선 적용한 ‘EN-DC’, ‘빔포밍’, ‘MU-MIMO’ 등의 핵심 기술을 하반기 전국 망으로 확대 적용해 속도 등의 품질 측면에서도 우위를 지속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5G 서비스와 콘텐츠 분야에서는 구글(VR), 엔비디아(게임) 등 글로벌 최고 파트너들과의 제휴하여 클라우드 VR게임과 같은 차별적 서비스를 지속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LG유플러스는 하반기 출시될 5G 스마트폰 특징과 연계해 기존 서비스들을 맞춤형으로 최적화해 선보일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또 AR, VR 등 현재 제공 중인 9000여편의 U+5G 전용 콘텐츠를 연말까지 1만 5000편 이상으로 확대해 콘텐츠 경쟁력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5G B2B 분야에서는 서울교통공사와 함께 하는 스마트 스테이션을 비롯해 스마트 팩토리, 드론, 자율주행 사업을 지속 강화시켜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하겠다는 방침이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전사 임직원들이 역량을 결집하여 변화와 혁신을 주도한 결과 5G에서 소기의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5G를 발판삼아 정체된 통신시장의 판을 바꾸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LG유플러스 U+프로야구, 국내 브랜드상 연이어 수상
- LG유플러스, 공덕역에 5G 갤러리 연다
- LG유플러스 "매주 토요일마다 특별한 멤버십 혜택 챙기세요"
- LG유플러스 U+tv, '2019 차이콥스키 콩쿠르' 콘서트 제공
- LG유플러스-서울교통공사, '스마트 스테이션' 사업 본격화
- LG유플러스-서울산업진흥원, VR콘텐츠 공모전 진행
- SKB-LGU+, 서울국제유아교육전서 신규 키즈 서비스 및 콘텐츠 공개
- LG유플러스 "소형건물, 지하주차장 등에 5G 음영지역 사라진다"
- LG유플러스, 블록체인 기반 휴대폰 분실·파손 보험 간편 청구 앱 출시
- LG유플러스, 전국에 5G 스마트팩토리 확산 창구 만든다
- 하현회 LGU+ 취임 1주년 "미디어 플랫폼 강화...'5G 일등' 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