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 최고상 수상

삼성전자가 소비자시민모임과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제 22회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에서 최고상인 국무총리상을 포함해 총 8개의 제품이 상을 받으며 에너지 절감 혁신 기술을 인정받았다.

에너지 대상 및 국무총리상에는 '삼성 무풍 시스템에어컨 4Way'가 수상했다. 또, '에너지 대상'에는 '삼성 전기레인지 인덕션' 이 선정됐다.

에너지 기술상에는 '삼성 비즈니스 모니터'가, '에너지 CO2 저감상'에는 노트북 Pen S가 수상했다. 시스템 에어컨, 드럼세탁기, 일반형 냉장고, 식기세척기 4개 제품은 '에너지 위너상'에 포함됐다.

한편, 삼성전자는 지난해 말 기준으로 TV, 냉장고 등 가전 제품의 에너지 효율을 2008년 대비 39% 향상시켰다. 한국, 미국, 유럽 등 총 9개 국가에서 친환경 인증을 취득했고, 2018년 기준으로 총 1,253개의 환경 마크 인증 모델을 보유하고 있다.

삼성전자,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 최고상 수상(표=삼성전자)
삼성전자,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 최고상 수상(표=삼성전자)

LG전자, 프리미엄 홈 뷰티기기 '프라엘 플러스' 출시

LG전자가 안전성과 효능을 강화한 프리미엄 홈 뷰티기기 ‘LG 프라엘 플러스’를 11일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

LG전자는 화장품처럼 동일한 패키지 제품을 사용해 효과를 극대화하기를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4종 풀라인업을 동시에 업그레이드했다.

LG 프라엘 플러스는 ▲더마 LED마스크(피부톤 및 탄력 관리) ▲토탈 리프트업 케어(탄력 관리 및 리프팅) ▲갈바닉 이온 부스터(화장품 흡수 촉진) ▲듀얼 브러시 클렌저(클렌징) 등 4종이다.

제품 출하가는 더마 LED마스크 119만 9천원, 토탈 리프트업 케어 59만 9천원, 갈바닉 이온부스터 44만 9천원, 듀얼 브러시 클렌저 34만 9천원이다.

LG전자는 7월 말까지 LG 프라엘 플러스 4종을 동시에 구입하는 고객들에게 최대 40만원 캐시백 및 여행용 파우치 등을 무상 제공한다.

모델들이 효능과 안전성을 강화한 'LG 프라엘 플러스' 신제품 4종을 소개하고 있다.(사진=LG전자)
모델들이 효능과 안전성을 강화한 'LG 프라엘 플러스' 신제품 4종을 소개하고 있다.(사진=LG전자)

위메프오에서 ‘7번가피자’ 배달주문하면 30% 페이백

위메프 배달.픽업 서비스 위메프오가 ‘7번가피자’ 입점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14일까지 7번가피자 전 메뉴 주문 시 결제금액의 30%를 위메프오 포인트로 되돌려준다고 10일 밝혔다.

신규가입 회원에게는 즉시 사용 가능한 위메프오 포인트 5000원도 지급한다.

이번 입점으로 위메프오 고객들은 전국 116개 7번가피자 매장의 메뉴를 주문할 수 있다. 입점 기념 이벤트로 신용카드, 유료포인트로 앱 내 ‘바로 결제’ 시 결제금액의 30%가 적립된다. 적립금액은 위메프오가 전액 부담한다.

적립 받은 포인트는 위메프오 안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배달.픽업뿐 아니라 여행·뷰티·레저 등 할인티켓 서비스에서도 이용 가능하다. 30% 페이백은 배달(픽업) 직후 곧바로 이뤄진다.

특히 신규회원은 위메프에서 ‘7번가피자’ 검색 후 위메프오 5000원 할인권을 0원에 구매할 수 있어, 30% 적립 외에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위메프오가 ‘7번가피자’ 입점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사진=위메프)
위메프오가 ‘7번가피자’ 입점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사진=위메프)

SK스토아, 삼복더위엔 음식과 패션으로 몸보신

SK스토아(대표 윤석암)는삼복더위가 시작되는 초복(12일)을 앞두고 지친 몸과 마음을 시원하게 해줄 ‘이열치열’ 상품들을 준비했다고 10일 밝혔다.

SK스토아는 11일 아침 6시 30분경 방송되는 ‘마르엘라로사티 사가폭스 후드 리버시블 밍크코트’를 시작으로 SK스토아 ‘단독’으로 진행되는 ‘탱커스 리얼폭스 롱카라 무스탕(13일, 오전 10시30분경), 막스앤모아 이태리 램스킨 구스코트, 리가 밍크 트리밍 래빗 풀스킨 구스다운’ 등 겨울 고급 의류들을 ‘역시, 역시즌 특집’으로 8월까지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국민카드 10% 할인, 모바일 10% 적립, 10개~12개월 무이자 할인 등도 진행해 구매 허들이 높은 무스탕, 밍크코트 등의 가격을 시원하게 내렸다.

이뿐만 아니다. SK스토아는 폭염으로 지친 소비자들을 위한 ‘보양식 프로젝트’도 마련했다. SK스토아는 최근 가정 간편식(HMR) 시장이 커지면서 관련 상품들의 품목이 다양해지고 프리미엄 식재료를 사용한 제품들도 속속 출시되자 집에서 알뜰하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식품 방송을 확대했다.

특히 이열치열로 더위를 다스리고 기력을 보충할 수 있는 보양 간편식을 다양화했다. 100% 국내산 주재료를 사용한 ‘영양 가득 삼계탕’을 비롯해 ‘유귀열 소한마리탕’, 그리고 SK스토아 ’단독’ 상품인 ‘남원식사골 추어탕’과 ‘전철우 도가니탕’을 판매한다. 또한, 여름 제철 신선식품인 ‘바다농장 완도 특대 활전복’ 등도 순차적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역시즌 특집 막스앤모아 이태리 램스킨 구스코트 방송 화면(사진=SK스토아)
역시즌 특집 막스앤모아 이태리 램스킨 구스코트 방송 화면(사진=SK스토아)

콴다, 싱가포르 앱 스토어 교육 부문 1위 달성

에듀테크 스타트업 매스프레소(대표 이종흔. 이용재)는 자사가 운영하는 인공지능 수학풀이 검색 서비스 '콴다'가 싱가포르의 앱 스토어 "교육"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콴다는 실시간 질문 답변을 통한 문제 풀이 기능으로 2019년 6월 말에 본격적으로 싱가포르에 진출했다. 이후 3주 만에 앱 스토어 교육 부문에서 1위를 달성했다.

학생들이 콴다에 질문을 올리면 평균 4분 만에 전세계 명문대 선생님들로부터 세세한 답변과 설명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대학교 수준의 공학 수학, 대학 물리 등의 문제들에 대한 질문을 해도 상세한 해설을 얻을 수 있다.

콴다는 한국 서비스의 고도화와 안정화 이후 2018년 11월 일본을 선두로 글로벌 진출을 했다. 2019년 3월 초에는 영어 앱을 출시해 서비스를 시작했다. 콴다의 영어 서비스는 인도, 미국, 싱가포르, 영국, 베트남 등을 중심으로 50여 개 국에서 동시에 운영되고 있다.

콴다, 싱가포르 앱 스토어 교육 부문 1위 달성하다.(사진=매스프레소)
콴다, 싱가포르 앱 스토어 교육 부문 1위 달성하다.(사진=매스프레소)

삼성重, LNG 실증 설비 구축

삼성중공업이 10일 거제조선소에서 남준우 사장 주관으로 '조선·해양 LNG 통합 실증 설비' 착공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LNG 통합 실증 설비는 삼성중공업이 독자 개발 중인 △차세대 천연가스 재액화, 액화 공정 설계 △부유식 천연가스 공급 설비의 효율 향상을 위한 신냉매 활용 공법 △극저온 단열 저장용기 등 LNG 핵심 기술들의 성능 검증을 위한 대규모 연구개발 시설이다.

실증 설비는 거제조선소 내 3630㎡(약 1100평) 부지에 조성되며 2020년 12월까지 공사를 완료할 계획이다.

(사진=삼성중공업)
(사진=삼성중공업)

 

아시아나, 몽골 울란바타르 주 3회 신규취항

아시아나항공이 몽골 울란바타르에 주 3회(화, 목, 토) 신규 취항했다. 아시아나항공은 9일 인천국제공항 제1 여객터미널에서 한창수 아시아나항공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인천-울란바타르 노선 신규 취항식을 가졌다.

화요일과 목요일은 인천 21시 05분 출발 / 울란바타르 23시 50분 도착, 울란바타르 다음날 01시 20분 출발 / 인천 05시 30분 도착이며, 토요일은 인천 20시 45분 출발 / 울란바타르 23시 25분 도착, 울란바타르 다음날 00시 50분 출발 / 인천 05시 도착한다.

단, 9월 1일(일)부터 토요일 출발편은 인천 출발시간이 21시 35분으로 변경될 예정이다.

LG전자, ‘올해의 에너지위너상’ 8개 부문 수상

LG전자는 10일 소비자시민모임과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동주최하고 환경부와 한국에너지공단이 후원하는 제22회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에서 LG 디오스 양문형 냉장고가 에너지대상 및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받았다. LG전자는 양문형 냉장고를 포함해 총 8개의 상을 받았다. LG전자는 3년 연속으로 수상 기업 가운데 가장 많은 상을 받았다.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은 에너지효율이 뛰어나고 에너지를 많이 절약한 기업 또는 제품에 주어지는 상이다.

디오스 냉장고는 LG 냉장고의 핵심부품인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를 탑재해 냉기 공급량을 세밀하게 조절해준다. 또 신개념 수납공간인 매직스페이스 기능을 적용해 에너지효율을 개선했다. 휘센 벽걸이 에어컨은 에너지효율상을 수상했다. 인버터 컴프레서를 탑재해 에너지효율은 높이고 소음은 줄였다. 또한 실내먼지 상태를 실시간으로 파악해 공기질이 좋지 않으면 자동으로 공기청정기능을 작동한다. 시스템 에어컨 멀티브이는 이산화탄소 저감상을 받았다. 이 제품은 실내외 온도, 제품의 설치 상태 등에 맞춰 소비전력을 최대 15% 절감했다.

이외에도 표준코스 기준 기존 모델 대비 세척 시간을 약 40% 줄인 디오스 식기세척기, 고효율 인버터 컴프레서를 적용해 소비전력을 약 7% 절감한 퓨리케어 정수기, 동급 냉장고 가운데 리터당 최저 소비전력을 달성한 디오스 상냉장ㆍ하냉장 냉장고, 인버터 DD(Direct Drive)모터를 적용해 에너지를 절약한 트롬 통돌이세탁기와 트롬 드럼세탁기 등 총 6개 제품이 에너지위너상을 수상했다.

LG전자 H&A사업본부장 송대현 사장은 “LG전자만의 차별화된 핵심기술을 바탕으로 세계최고 수준의 고효율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디오스 냉장고(사진=LG전자)

ST, STM32CubeProgrammer 최신 버전 출시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이하 ST)가 STM32 마이크로컨트롤러(MCU)와 마이크로프로세서(MPU)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이고, STM32Cube 에코시스템을 더욱 강화해주는 STM32CubeProgrammer의 최신 버전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다중 디바이스 프로그래머의 기능들을 하나의 단일 툴에 통합하고 있다.

STM32CubeProgrammer는 사용자가 MCU의 JTAG 또는 SWD(Single-Wire Debug) 핀을 비롯해 UART나 USB, SPI, I2C 혹은 CAN 인터페이스 중 원하는 인터페이스를 선택해 편리하게 연결한 다음 디바이스를 프로그래밍할 수 있게 해준다.

새로운 다중-OS 소프트웨어는 STVP(ST Visual Programmer), DFuSe USB 디바이스 펌웨어 업그레이드 프로그래머, 윈도우 전용 STM32 플래시 로더 및 ST-Link와 함께 사용하는 소프트웨어 유틸리티 등 여러 가지 툴을 대체함으로써 일관된 통합 환경의 이점과 최상의 유연성을 제공한다. 앞으로 STM32 신제품은 STM32CubeProgrammer에서만 지원될 예정이다.

이 소프트웨어 툴은 STM32 TPC(Trusted Package Creator) 기능을 내장하고 있으며, 이 기능이 AES-GCM 키를 이용해 펌웨어를 암호화하고 STM32HSM-V1의 HSM(Hardware Security Module)과 함께 동작함으로써 OEM의 IP(Intellectual Property)를 보호하게 된다.

STM32CubeProgrammer 새 버전(사진=ST)
STM32CubeProgrammer 새 버전(사진=ST)

로옴, 승강압 DC/DC 컨버터 BD83070GWL 개발

로옴은 모바일 기기, 웨어러블 기기, IoT 기기용으로 높은 효율의 초저소비전류를 실현한 MOSFET 내장 승강압 DC/DC 컨버터 BD83070GWL을 개발했다고 10일 밝혔다. 제품은 소형 배터리로 구동하는 전자기기에 대응헤 저소비 에코 디바이스의 결정판을 목표로 개발한 초저소비전력의 승강압 전원 IC다.

저손실 MOSFET를 내장하고 저소비전류 회로를 탑재함으로써, 각종 배터리 구동 기기 (전동 칫솔, 전기 면도기 등)의 동작 시(부하전류 200mA)에 전력 변환 효율 97%를 실현했다. 또한 승강압 전원 IC로 저소비전류 2.8µA를 실현했다. 이에 따라 애플리케이션의 스탠바이 시(부하전류 100µA)에는 일반품에 비해 배터리를 1.53배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다. 소형 배터리로 구동하는 모든 전자기기의 장시간 구동에 적합하다.

제품은 4월부터 샘플 출하를 개시했으며, 오는 10월부터 월 100만 개의 생산 체제로 양산을 개시할 예정이다.

BD83070GWL(사진=로옴)
BD83070GWL(사진=로옴)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