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과 변화 위한 혁신 가속”...LG전자, 역동적 조직문화 속속 도입

LG전자가 역동적인 조직문화를 강화하기 위해 최근 서울 양재동 서초R&D캠퍼스 1층에 ‘살롱 드 서초’를 열었다.

LG전자가 추구하는 역동적인 조직문화는 지속적인 고객가치 혁신을 위해 구성원들에게 자율과 주도성, 새로운 시도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장려한다.

LG전자는 이곳에 ‘살롱’ 문화를 도입해 연구원들이 소속이나 직급에 상관없이 자신의 생각과 지식을 나누고 문화활동을 즐기는 등 업무공간에서 탈피해 자유로운 소통을 즐기며 창의적으로 생각할 수 있도록 했다.

앞서 LG전자는 서울 여의도동 LG트윈타워 서관 33층에 ‘다락’이라는 소통공간을 만들었다. 이곳은 LG전자 임직원이라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으며 경영진과의 오픈 커뮤니케이션을 비롯해 소규모 행사, 동아리 활동, 재능기부 수업 등을 위해 사용되고 있다.

한편, LG전자는 고객에게 나은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오픈 이노베이션 관점에서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기업, 스타트업, 대학, 연구소 등과 다양한 영역에서 협력하고 있다.

살롱 드 서초에서 한 직원이 자신의 경험과 생각을 공유하고 있다.(사진= LG전자)
살롱 드 서초에서 한 직원이 자신의 경험과 생각을 공유하고 있다.(사진= LG전자)

쏘카, 여름 성수기 브랜드 캠페인 진행

쏘카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공식 모델 서현진과 함께 하는 브랜드 캠페인 <여름여행 쏘카하자>를 진행한다. 지난 17일부터 오는 9월 15일까지 약 3개월 간 쏘카 브랜디드 영상 콘텐츠 공개 및 다양한 프로모션 등을 통해 여름 성수기 시즌 집중적으로 쏘카 이용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브랜드 캠페인 영상에서는 언제 어디서나 필요한 만큼 차량을 이용할 수 있는 쏘카의 특징을 재치 있게 풀어내 여름휴가를 준비하는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이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24시간언제나>, <전국어디서나>, <필요한시간만큼> 총 3편으로 구성된 쏘카 브랜드 영상에서는 여름철 쏘카의 특장점과 신규 가입 혜택 등이 노출된다.

이와 함께 쏘카는 여름철 신규 가입을 포함한 쏘카 회원들에 대한 혜택 및 프로모션도 제공한다. 먼저, <여름여행 쏘카하자> 브랜드 캠페인 기간동안 신규 가입하는 회원에게는 전 차종 1일 무료 쿠폰(48시간 이상 대여 시, 제주공항 쏘카존 제외)을 지급하며, 쏘카 전 회원 대상으로 7월~8월 예약 건에 대한 얼리버드 최대 25%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쏘카, 여름 성수기 브랜드 캠페인 진행한다.(사진= 쏘카)
쏘카, 여름 성수기 브랜드 캠페인 진행한다.(사진= 쏘카)

여기어때, 내일러 위한 ‘게스트하우스 특가전’ 연다

종합숙박·액티비티 예약 서비스 여기어때 운영사 위드이노베이션(대표 황재웅)이 내일러를 위한 전국 게스트하우스 특가전을 연다.

다음 달 2일까지 마련되는 이번 행사는 ▲내일로 인기 여행코스 ▲지역별 추천 게스트하우스로 구성했다. 내일로 추천 코스는 여수밤바다, 대구카페투어, 강릉강문해변 등이다.

그리고 전국 추천 게스트하우스는 10% 할인(최대 5만 원) 혜택을 부여했다. ▲서울과 ▲경기/충청 ▲전라 ▲경상/부산 ▲강원 등 우리나라 여행지 인근 게스트하우스를 특가로 예약할 수 있다. '내일러'란, 내일로 티켓을 이용해 일주일 동안, 전국을 여행하는 학생을 일컫는다.

추가 혜택도 있다. 여기어때는 내일로 티켓 소지 시 최대 10% 페이백을 제공한다. 여기어때가 추천한 내일로 추천 게스트하우스 예약 후, 입실 당일에 숙소에서 '내일로 티켓'을 보여주면 된다.

여기어때가 청춘기차로 여행을 즐기는 ‘내일러’를 위한 전국 게스트하우스 특가전을 연다.(사진=위드이노베이션)
여기어때가 청춘기차로 여행을 즐기는 ‘내일러’를 위한 전국 게스트하우스 특가전을 연다.(사진=위드이노베이션)

스파크플러스-한국국제협력단-한국자산관리공사와 맞손

공유오피스 ‘스파크플러스’(대표 목진건)는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 한국국제협력단(코이카)과 청년혁신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스파크플러스,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 한국국제협력단(코이카)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청년들의 안정적인 창업 공간 확보와 경쟁력 있는 청년창업자 발굴 및 육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서 스파크플러스는 ▲청년혁신지원센터(나라키움역삼A빌딩) 내 공유오피스 공간 기획 및 운영 ▲청년 창업자 발굴/지원을 위한 협약기관 간 공동 프로그램 추진/홍보 ▲공유오피스 내 입주기업 성장 지원을 위한 협력기관 간 상호 교류 협력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목진건 스파크플러스 대표(좌측부터), 이미경 한국국제협력단(코이카) 이사장, 문창용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 사장이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스파크플러스)
목진건 스파크플러스 대표(좌측부터), 이미경 한국국제협력단(코이카) 이사장, 문창용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 사장이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스파크플러스)

블랭크코퍼레이션, 티 전문 스타트업 ‘힛더티’에 투자

블랭크코퍼레이션(대표 남대광, 이하 블랭크)은 미시간벤처캐피탈과 함께 티 전문 브랜드 업체 힛더티(대표 황성호)에 프리 시리즈A 라운드 투자를 단행했다고 21일 밝혔다.

블랭크와 미시간벤처캐피탈이 조성한 투자 금액은 총 9억 원으로, ‘힛더티’의 향후 원활한 원재료 수급 및 신제품 개발, 오프라인 스토어 오픈 등 비즈니스 확장을 위해 투입될 예정이다.

특히, 블랭크는 콘텐츠와 커머스의 강점 및 ‘소소생활’ 등 식음료 브랜드 운영의 노하우를 활용해, ‘힛더티’ 제품의 온라인 B2C 판매 활로를 모색하며 양사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이다.

블랭크코퍼레이션, 티 전문 스타트업 ‘힛더티’에 투자(사진=힛더티)
블랭크코퍼레이션, 티 전문 스타트업 ‘힛더티’에 투자(사진=힛더티)

한국후지제록스-갑우문화사, ‘2019 서울국제도서전’ 참가

한국후지제록스(대표 오타니 다카시)가 지난 19일부터 23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19 서울국제도서전’에 갑우문화사와 함께 참가해 즉석 컬러링북과 명함 무료 제작 이벤트를 실시한다.

올해로 25회를 맞이한 서울국제도서전은 국내 최대 도서 축제다. '출현'을 주제로 다가올 책의 미래를 한눈에 조망한다. 국내 출판사는 물론 주빈국인 헝가리를 비롯해 미국, 영국, 프랑스, 일본, 중국 등 총 41개국 431개사가 참여해 인문사회, 과학, 문학, 예술, 철학 등 전 분야 도서를 소개한다.

방문객들은 부스에 비치된 QR코드를 스캔한 후, 주문 웹사이트에 접속해 컬러링북 또는 명함을 선택한 다음 자신의 이름과 정보를 입력하면 후지제록스 컬러 디지털 인쇄기 ‘프라임링크C9070프린터’로 데이터가 반영된 컬러링북 또는 명함을 즉석에서 받을 수 있다.

명함 무료출력 이벤트는 서울국제도서전 진행 기간 동안 오전11:00~12:00와 오후15:00~16:00, 컬러링북 무료출력 이벤트는 오후13:00~14:00와 오후17:00~18:00에 각각 2회에 걸쳐 진행되며, 하루 선착순120명이 참여할 수 있다.

한국후지제록스 ‘2019 서울국제도서전’ 참가하다.(사진=한국후지제록스)
한국후지제록스 ‘2019 서울국제도서전’ 참가하다.(사진=한국후지제록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