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이서윤 기자] 트위터가 다음소프트와 함께 지난한 주 간(6월 10일 ~ 6월 16일) 트위터 상에서 이슈가 된 주요 키워드를 분석한 결과 ‘월드컵’이 화제의 키워드를 차지했다.

대한민국 남자축구 대표팀이 폴란드에서 열린 2019 국제축구연맹(FIFA) 20세이하(U-20) 월드컵에서 보여준 활약에 관심이 모인 결과다.

연관어 최상위에는 ‘준우승’ 키워드가 올랐다. 지난 16일 새벽 폴란드 우치 경기장에서 열린 결승전에서 한국 대표팀은 전반 4분 만에 선제골을 넣어 기대감을 불러일으켰지만, 우크라이나에 연달아 골을 내주며 최종 스코어 1-3으로 준우승을 차지했다.

월드컵 소셜 매트릭스 연관어 분석(사진=트위터)
월드컵 소셜 매트릭스 연관어 분석(사진=트위터)

한국 축구 대표팀의 결승전 결과를 재치있게 예측한 트윗이 인기를 얻으며 ‘결승’ 키워드도 연관어에 올랐다. 결승전을 앞두고 “오늘 우리나라가 이긴다에 1억 3천만 원 건다”고 트윗했던 한 이용자는 한국 대표팀의 패배로 경기가 끝나자 “저는 우크라이나 사람입니다”고 트윗해 관심을 모았다.

프랑스에서 열린 여자 축구 월드컵에 참가 중인 ‘여자대표팀’에 관한 트윗도 다수 확인됐다. 트위터에서는 상대적으로 주목받지 못한 여자축구 대표팀 경기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면서 지난 2010 트리니다드토바고 U-17 여자월드컵에서 한국 여자대표팀이 우승한 것을 재조명하는 트윗이 관심을 모았다.

한편, 2019 국제축구연맹 프랑스 월드컵에 참가한 한국 여자대표팀은 오전 4시(한국시간) 북유럽의 강호 노르웨이와의 조별 예선 마지막 경기에서 1:2 로 패하며 16강 진출에 실패했다.

@qlsqls147 트윗 캡처(사진=트위터)
@qlsqls147 트윗 캡처(사진=트위터)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