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시각장애인에 카카오미니 기증
카카오, 시각장애인에 카카오미니 기증
  • 유다정 기자
  • 승인 2019.04.24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카카오가 시각장애인에 카카오미니를 기증, 시각장애로 인한 디지털 소외 계층을 지원한다.

지난 23일(어제) 카카오와 디지털 케이블 방송사 CJ헬로는 시각장애 특수학교인 강원 명진학교에서 김태빈 카카오 AI사업 총괄이사와 김영호 CJ헬로 강원방송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기탁식을 진행했다. 

이번 기탁식은 시각장애인의 지식 정보 격차를 해소하고 방송 시청을 지원해 미디어 플랫폼을 통한 정보 접근권을 향상하기 위한 취지를 담았다.

카카오는 강원명진학교 선생님들과 학생들 그리고 개별 시각장애인 가정에 카카오미니 300대를 지원하고 CJ헬로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방송서비스인 ‘이어드림(EARDREAM) 사용을 위한 요금 전액을 지원한다.

최근 카카오는 CJ헬로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카카오미니’를 통한 셋톱박스 제어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CJ헬로의 ‘헬로TV’ 가입 고객은 카카오미니를 통해 음성 명령으로 편리하게 케이블TV 제어가 가능하다. 카카오는 CJ헬로와의 협업을 이어나가 추후 상세 예약 녹화 설정, 화면 해설 방송 편성표 안내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맨 왼쪽부터 김영호 강원방송 대표, 강원명진학교 박홍식 교장, 카카오 김태빈 AI사업 총괄이사(이미지=카카오)
맨 왼쪽부터 김영호 강원방송 대표, 강원명진학교 박홍식 교장, 카카오 김태빈 AI사업 총괄이사(이미지=카카오)

 

네이버 뉴스 스탠드에서 디지털투데이를 만나보세요. 디지털투데이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 MY 뉴스 설정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