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과 모하메드 아랍에미리트(UAE) 왕세제 빈 자이드 알 나흐얀 아부다비가 26일 삼성전자 화성사업장에서 만났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재용 부회장은 이날 삼성전자 화성사업장을 방문한 모하메드 빈 자이드 알 나흐얀 아부다비 왕세제를 직접 사업장을 안내했다.

모하메드 왕세제는 이날 오후 삼성전자 화성사업장을 찾아 삼성전자의 5G 및 반도체 전시관과 반도체 생산 라인을 둘러보고 경영진으로부터 5G 및 반도체 산업현황과 삼성의 미래사업 추진 현황에 대한 브리핑을 받았다.

26일 오후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삼성전자 화성사업장을 방문한 모하메드 빈 자이드 알 나흐얀 아부다비 왕세제와 악수를 하는 모습(사진=삼성전자)
26일 오후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삼성전자 화성사업장을 방문한 모하메드 빈 자이드 알 나흐얀 아부다비 왕세제와 악수를 하는 모습(사진=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과 모하메드 왕세제는 5세대 이동통신과 반도체, 인공지능 등 미래 산업 분야에서의 삼성전자와 UAE 기업들 간 협력 강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 자리에는 UAE 측에서 핫자 빈 자이드 알 나흐얀 아부다비 집행이사회 부의장을 비롯 술탄 알 만수리 UAE 경제부 장관, 수하일 모하메드 알 마즈루이 UAE 에너지부 장관, 술탄 아흐메드 알 자베르 UAE 국무부 장관, 칼둔 칼리파 알 무바라크 UAE 행정청장 등이 배석했다.

또 삼성 측에서는 윤부근 삼성전자 부회장, 김기남 대표이사 부회장, 진교영 메모리사업부장 사장, 강인엽 시스템LSI 사업부장 사장, 노희찬 경영지원실장 사장 등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