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프리미엄 'LG 시그니처', 뉴욕커들 공략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LG전자가 미국 뉴욕에 위치한 프리미엄 백화점 '블루밍데일스' 본점에 ' LG 시그니처 '매장을 오픈했다.

블루밍데일스 백화점이 TV, 세탁기, 냉장고 등 생활가전을 공식 판매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LG전자는 프리미엄 유통 채널과의 협력을 지속 확대하며 많은 고객들이 LG 시그니처의 초프리미엄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LG 시그니처는 ▲기술혁신으로 이룬 압도적인 성능 ▲본질에 충실한 정제된 디자인 ▲지금까지 경험해보지 못한 직관적인 사용성을 갖춘 초프리미엄 가전이다.

쇼핑객들이 현지시간 지난 1일 미국 뉴욕에 위치한 프리미엄 백화점 ‘블루밍데일스’ 본점에서 새롭게 오픈한 LG 시그니처 매장을 둘러보고 있다.(사진=LG전자)
쇼핑객들이 현지시간 1일 미국 뉴욕에 위치한 프리미엄 백화점 ‘블루밍데일스’ 본점에서
새롭게 오픈한 LG 시그니처 매장을 둘러보고 있다.(사진=LG전자)

11번가, 100개 인기 브랜드 ‘땡’스 어워즈 프로모션’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11번가(사장 이상호)가 올 한해 고객들이 많이 찾은 100개 인기 브랜드와 함께하는 ‘땡’스 어워즈 프로모션’을 오는 20일까지 진행한다. 매일 5개 브랜드의 대표 상품을 할인 판매하고, 하루 4차례에 걸쳐 50%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반값 타임딜’도 실시한다.

3일에는 ‘쿠첸’의 전기레인지, 슈즈멀티샵 ‘슈마커’의 패딩슈즈, 언더웨어 브랜드 ‘원더브라’, ‘에스콰이아’의 겨울 부츠, 프리미엄 닭고기 ‘꼬꼬빌’을 대표 상품으로 판매한다. 이밖에 오는 20일까지 아모레퍼시픽, 노스페이스, 삼성전자, LG전자, 위닉스, 유한킴벌리 등 소비자가 선호하는 브랜드들이 참여한다.

또한, 11번가 모바일앱에서 11페이로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는 5000원(5만원 이상 구매시), 1만원(10만원이상 구매시) 중복할인 쿠폰을 오는 10일까지 제공해 할인혜택을 높였다.

크리스마스 선물 수요를 겨냥해 3일~7일 ‘장난감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손오공, 마텔, 영실업, 해즈브로, 뽀로로&타요 등 인기 장난감 8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다양한 장난감이 한 가득 들어있는 럭키박스 상품과 완구 베스트셀러를 특별가로 준비했다. T멤버십 고객 대상으로 22% 중복 할인혜택을 제공해 최대 1만원을 추가로 할인 받아 구매할 수 있다.

11번가, 100개 인기 브랜드와 연말 감사세일(사진=11번가)
11번가, 100개 인기 브랜드와 연말 감사세일(사진=11번가)

쿠팡, ‘주방 총결산 최후의 만찬’ 기획전 오픈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쿠팡(대표 김범석)은 연말을 맞아 인기 주방용품을 한 곳에 모아 선보이는 ‘최후의 만찬’ 기획전을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기획전 페이지에서 크리스마스와 연말 시즌을 맞아 주방용품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지난 30일부터 2주간만 만나볼 수 있는 기간한정 기획전이다.

쿠첸, 크린랩,  포트메리온, 테팔 등 주요 브랜드 제품을 포함 약 3,300개의 엄선된 주방용품을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다. 2018년에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상품들을 모아 2018 베스트셀러관을 따로 구성해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며, 센스있는 선물 추천, 홈파티를 위한 요리의 즐거움을 선사할 쿡웨어, 주방가전, 파티를 돋보이게 할 테이블웨어 등 4개의 테마관과 보온용품, 프라이팬, 유아/아동식기 등 14개의 카테고리관으로 나눠 고객들의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기획전에서는 3일~4일마다 새로운 상품을 한정수량 특가로 선보인다. 조셉조셉 인덱스 뉴 케이스 양면 도마와 케이스 세트, 포트메리온 보타닉가든 티스푼 티포크 세트, 대웅 디지털 대용량 에어프라이어 5.5L, 헹켈 즈윌링 식도 과도 세트를 초특가로 구매 가능하다.

쿠폰할인관에서는 1만5,000원 이상, 3만원, 5만원 이상 구매시 각각 2,000원, 6,000원, 1만2,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일회용품부터 도자기까지 주방용품 다양한 상품을 한꺼번에 구매할 경우 큰 할인 혜택을 만나 볼 수 있다.

쿠팡, ‘주방 총결산 최후의 만찬’ 기획전 오픈(사진=쿠팡)
쿠팡, ‘주방 총결산 최후의 만찬’ 기획전 오픈(사진=쿠팡)

한국후지필름 하이브리드 카메라 ‘인스탁스 스퀘어 SQ20’ , 국내 판매 시작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한국후지필름(대표 박호성)이 동영상 촬영 기능을 추가한 하이브리드 카메라 ‘인스탁스 스퀘어 SQ20’을 3일 부터 국내 판매한다.

하이브리드 카메라 ‘인스탁스 스퀘어 SQ20’은 최대 15초까지 비디오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고, 동영상에서 베스트 컷을 골라 출력할 수 있는 ‘프레임 그랩’ 기능이 새롭게 추가됐다.

또한 4.0배율까지 확대할 수 있는 디지털 줌 기능과 셀피 미러가 있어 촬영 영역을 미리 확인하고 사진을 찍을 수 있다. 더불어 기존 이중 노출모드와 벌브모드 외에 사진 한 장 안에 여러 장의 사진을 담을 수 있는 ‘분할 촬영 모드’와 다양한 사진을 독특하게 배치한 ‘콜라주 촬영 모드’, 빠른 셔터로 4가지 장면을 촬영하는 ‘연속 콜라주 모드’가 새롭게 추가돼 독특하고 다양한 사진을 인화할 수 있다.

인스탁스 스퀘어 SQ20은 메트블랙과 베이지 두 가지 색상이 있다. 가격은 25만9,000원이며, 한국후지필름 공식 쇼핑몰 및 공식 판매처(G마켓, 11번가, 옥션 등 오픈마켓 및 쇼핑몰)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핫트랙스와 하이마트, 이마트, 일렉트로마트 등에서 확대 판매할 예정이다.

더불어, 연말을 맞아 사랑하는 사람과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SQ6 홀리데이 패키지’를 출시했다. 패키지 구성은 본체(펄 화이트, 아쿠아 블루, 루비 레드), 필름 10매, 크리스마스 데코 스티커 10매, 포토집게 10개, 크라프트 액자 1개로 구성되어 연말 모임의 행복한 시간들을 촬영하고 추억들을 공유할 수 있는 특별한 아이템이다.

제품은 한국후지필름 공식 쇼핑몰 및 공식 판매처(오픈마켓 및 오프라인 판매처)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은 16만9,000원이다.

한국후지필름 하이브리드 카메라 ‘인스탁스 스퀘어 SQ20’ , 국내 판매 시작(사진=한국후지필름)
한국후지필름 하이브리드 카메라 ‘인스탁스 스퀘어 SQ20’ , 국내 판매 시작(사진=한국후지필름)

KT&G, ‘보헴 시가 슬림핏 스키니’ 출시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KT&G가 보헴(BOHEM) 브랜드 중 가장 얇은 담배인 ‘보헴 시가 슬림핏 스키니(BOHEM CIGAR slim fit Skinny)’를 5일부터 선보인다. 보헴 시가 슬림핏 스키니는 지난 2015년 출시돼 젊은 층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보헴 시가 슬림핏 시리즈의 세 번째 확장 제품으로, 궐련 두께가 지름 5.4mm인 초슬림 제품보다 0.7mm 더 얇은 것이 특징이다.

브라질산 갈파오 시가 잎담배를 블랜딩하여 시가 풍미를 구현했으며, 소비자들은 또 다른 이국적인 맛도 경험할 수 있다. 보헴 시가 슬림핏 스키니’는 타르와 니코틴 함량이 각각 1.0mg, 0.10mg이며, 갑당 4,500원에 판매된다.

보헴 시가 슬림핏 스키니(사진=KT&G)
보헴 시가 슬림핏 스키니(사진=KT&G)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떠나는 12월의 일본여행’ 프로모션 선보여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대한항공은 본격적인 겨울 성수기를 맞아 고객들의 마일리지 보너스 항공권 사용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지금 일본에 가면 보너스 페이백’프로모션을 진행 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12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달 동안, 부담 없는 겨울 단거리 여행지로 선호도가 높은 일본 노선의 마일리지 좌석 승급, 보너스 항공권 구매 및 탑승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프로모션에 응모한 고객에게는 사용한 마일리지의 10%가 고객 계좌로 지급되며, 프로모션을 통해 적립된 페이백 마일리지는 새로운 유효기간이 설정되어 소멸 기한이 임박한 마일리지를 사용한 고객의 경우에는 유효기간 연장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프로모션의 자세한 내용은 대한항공 홈페이지(www.koreanair.com) 와 모바일 앱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대한항공 일본노선 프로모션(사진=대한항공)
대한항공 일본노선 프로모션(사진=대한항공)

뱅크샐러드, ‘신경꺼도 내돈관리’ 캠페인 시작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뱅크샐러드는 ‘신경꺼도 내돈관리’ 캠페인을 시작하고, 브랜드 로고도 바꾸며 종합 금융 서비스로의 아이덴티티 확립 및 대중화를 위해 나선다고 3일 밝혔다. 

앞으로 3개월 간 진행될 '신경꺼도 내돈관리' 캠페인은 어렵고 복잡하게만 여겼던 금융 서비스들이 뱅크샐러드 하나면 신경 쓰지 않아도 알아서 관리된다는 의미를 담았다.

또한 기존 로고가 가볍게 즐기는 샐러드처럼 간편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의미로 새싹 모양을 형상화했다면, 전격 교체된 브랜드 로고(BI)는 ‘뱅크샐러드=돈’ 이라는 이미지를 고객들에게 직관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국내 화폐단위인 원() 기호를 기울여 알파벳 B모양으로 변형했다. 여기에 동전 모양까지 가미해 뱅크샐러드 이니셜을 중의적으로 표현했다.

액토즈 스타즈 레드, PKL #2 정상…창단 첫 우승 '쾌거'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액토즈소프트는 자사가 운영하는 프로게임단 액토즈 스타즈 레드가 PUBG 정규 리그에서 창단 후 처음으로 우승을 차지했다고 3일 밝혔다.

액토즈 스타즈 레드는 지난 1일 한양대학교 올림픽체육관에서 열린 'PUBG KOREA LEAGUE 2018 #2'(이하 PKL 2018 #2)에서 3, 4라운드에서 연달아 1위를 차지, 최종 포인트 46점으로 우승컵과 함께 상금 5000만 원을 획득했다. 

(이미지=액토즈소프트)
(이미지=액토즈소프트)

어니스트펀드, 122억원 규모 시리즈B 투자유치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국내 P2P금융기업 어니스트펀드가 총 122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유치를 완료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두나무앤파트너스, 뮤렉스파트너스 등 리딩 투자사를 비롯하여 한화투자증권, KB인베스트먼트, TL자산운용, 베이스인베스트먼트, HB인베스트먼트 등 총 7개사가 참여했다. 이로써 어니스트펀드의 누적 투자유치 금액은 214억원을 기록하게 됐다.

(이미지=어니스트펀드)
(이미지=어니스트펀드)

카카오, 크리에이터스데이 2018 성료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카카오는 예비 창작자, 신인 작가들을 대상으로 지난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명동 커뮤니티하우스 ‘마실’에서 진행한 창작자 컨퍼런스 ‘크리에이터스데이 2018’이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3일 밝혔다.

재단법인 카카오임팩트가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브런치, 다음웹툰, 카카오 이모티콘, 카카오페이지 등 다양한 콘텐츠 분야의 전문가 19명이 참석해 예비 창작자에게 창작 노하우와 인사이트를 전달했다. 

특히 카카오 조수용 공동대표가 브런치 세션의 첫번째 연사로 나서 매거진B 발행인으로서 겪은 경험을 소개하고 참가자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해 눈길을 끌었다.

카카오임팩트는 연사들의 주요 강연 내용이 담긴 하이라이트 영상을 공개해 더 많은 이용자들과 인사이트를 공유할 예정이다. 해당 영상은 카카오TV, 카카오임팩트 플러스친구 등을 통해 12월 중 만나볼 수 있다.

(이미지=카카오)
(이미지=카카오)

카카오페이, 송금 서비스에 ‘뿌리기’ 기능을 더하다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카카오페이가 송금 서비스에 ‘뿌리기’ 기능을 새로 추가했다고 3일 밝혔다.

‘뿌리기’는 좋은 소식이 있을 때 지인들에게 ‘한 턱’ 쏘는 문화에서 착안한 것으로,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송금 서비스로 친구들과 일정 금액을 즐겁게 나눌 수 있는 기능이다. ‘뿌리기’ 진행 후 친구들은 ‘줍기’를 통해 선착순으로 랜덤으로 나눠진 금액을 받을 수 있다. 

‘뿌리기’ 기능 오픈을 기념하며 카카오페이는 오는 6일부터 20일까지 2주간 ‘나도 한번 10,000수르’ 이벤트도 진행한다. 송년 모임 등 지인들과 감사, 위로, 격려의 시간을 많이 갖게 되는 연말을 맞아 사용자들이 ‘뿌리기’ 기능을 보다 즐겁게 경험할 수 있도록 두 가지 방식으로 기획했다.

(이미지=카카오페이)
(이미지=카카오페이)

유니티, ‘시그라프 아시아 2018’ 참가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유니티 테크놀로지스가 12월 4일부터 7일까지 도쿄국제포럼(Tokyo International Forum)에서 열리는 ‘시그라프 아시아(SIGGRAPH Asia) 2018’에 골드 스폰서로 참가한다.

1974년부터 진행된 시그라프는 컴퓨터 그래픽과 인터랙티브 기술을 다루는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 컨퍼런스다. 매년 아시아 지역의 한 도시에서 개최되는 시그라프 아시아 행사에는 업계 종사자 및 전문가들이 다수 참여해 최신 기술 트렌드와 관련 정보를 공유한다.

(이미지=유니티)
(이미지=유니티)

펍지주식회사, 캡콤 ‘레지던트 이블 2’와 브랜드 협업 발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펍지주식회사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과 캡콤 ‘레지던트 이블 2: 리셋 에디션’이 브랜드 협업을 진행한다고 3일 발표했다.  

레지던트 이블 2는 2019년 1월에 출시 예정이며, 새롭게 업데이트되면서 더욱 심도 깊은 내러티브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협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이미지=펍지주식회사)
(이미지=펍지주식회사)

팀 코리아 선발 완료...15일 포트나이트 코리아 오픈 2018서 실력 겨룬다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포트나이트 코리아 오픈 2018'에 참여할 ‘팀 코리아’ 선발이 모두 완료됐다고 3일 발표했다.

이번에 뽑힌 한국 대표팀은 총 58명으로, 전국 5개 도시 PC방을 순회하며 진행된 악어 크루 선발전에서 10명, 2일 진행된 최강 실력자 선발전을 통해 48명이 선정돼 총 58명이 최종 선정됐다.

대표팀에 등극한 총 58명의 선수들은 15일 고려대학교 안암캠퍼스 내 화정체육관에서 개최되는 '포트나이트 코리아 오픈 2018'에서 실력을 겨루게 된다. 

(이미지=에픽게임즈코리아)
(이미지=에픽게임즈코리아)

MMORPG ‘검은사막’, 신규 캐릭터 ‘아처’ 사전 예약 시작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펄어비스에서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검은사막’이 신규 캐릭터 ‘아처(ARCHER)’의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고 3일 밝혔다.

‘아처’는 석궁과 태궁을 활용해 원거리에서 적을 공격하는, ‘검은사막’의 17번째 캐릭터이자, 새로운 직업이다. 오는 12월 12일 업데이트 예정이며, 12월 5일에는 캐릭터 사전 생성이 시작된다.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이미지=카카오게임즈)

검은사막 모바일, 더 넓은 세계로  ‘월드 경영 : 무역’ 업데이트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모바일’에 월드 경영의 첫 번째 시즌인 ‘월드 경영 : 무역’을 업데이트했다.

영지의 확장인 월드 경영 첫 단계 ‘무역’은 다량의 은화를 수급할 수 있는 기회의 초석이다. 각 마을의 시세를 확인하고, 마을마다 배치되어 있는 무역 상인과의 친밀도를 올려 해당 지역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특산물을 거래할 수 있는 등 폭넓은 자유도를 가지고 있다.

티머니 이용자는 12월 한 달 동안 CU편의점 결제 혜택 받는다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티머니가 12월 한 달간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티머니 사용자에게 CU편의점의 혜택을 제공한다.

지난 1일부터 이달 31일까지, 모바일티머니나 티머니 이용자는 지하철, 버스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30분 이내에 CU편의점에서 결제하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먼저 CU에서 결제한 모든 상품에 대해 결제금액의 20%를 T마일리지로 적립 받을 수 있다. 이 가운데 100명을 추첨하여 CU모바일 상품권(2만 원)도 증정한다.

한편 T마일리지를 적립받기 위해서는 사전에 티머니 홈페이지에 T마일리지 서비스 카드 등록이 필요하다. 

(이미지=한국스마트카드)

한국노총, 마미손의 소년점프 커버곡 '노동점프'공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한국노총이 연말연시를 맞아 노동점프 바이럴 영상을 공개했다. 노동점프는 ‘쇼미더머니 777’에 출연해 최근 대중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한 복면 래퍼의 곡을 개사한 것으로 직장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갑질을 응징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한국노총은 이번 영상을 공개하면서 "아직도 노동조합을 무겁고 접근하기 힘든 곳으로 생각하는 이미지를 깨보고 싶었다"며 "특히 노동조합 울타리 밖에 있는 다수의 청년과 비정규직 노동자들이 이 영상을 통해 노동조합에 한 발짝 다가올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미지=한국노총)

성윤모 장관, 원전 고리현장 방문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3일 고리 원전 지역을 방문하여 최초 해체원전인 고리 1호기, 신규 건설 중인 신고리 5‧6호기, 신규 가동전 원전인 신고리 4호기를 방문하여 현장의 안전상황을 점검하고 협력사․지역주민 간담회를 실시했다.

KISA, 개인정보 비식별 기술 경진대회 본선 결과 발표
- 대상 KUDB, 최우수상 BOBKUSHIELDJR, 우수상 PrivacyWizard -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김석환)은 4차 산업혁명 시대 데이터의 안전한 활용을 촉진하고 개인정보 비식별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제1회 개인정보 비식별 기술 경진대회’의 본선 대회를 11월 29~30일 양일간 서울 더화이트베일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본선 대회에는 예선에서 가장 안전성이 보장되고 유용성이 높은 비식별 조치 기술을 선보인 6개 팀(18명)이 진출했다. 참가자들은 주최 측에서 제공한 비식별 정보를 대상으로 가상의 원 데이터를 추정하는 방식으로 경연을 진행 했다.
   ※ 본선진출 6개 팀: BOB주세요, KUDB, BOBKUSHIELDJR, Privacy Wizard, Greencar, 상주세요

최종 평가점수에 따라 가장 우수한 성적을 거둔 KUDB팀이 대상을 수상했고, 이어서 BOBKUSHIELDJR팀이 최우수상을, PrivacyWizard팀이 우수상을 각각 차지했다. 대상 팀에게는 300만 원, 최우수상 팀에게는 200만 원, 우수상 팀에게는 100만 원의 상금과 상장이, 그리고 4, 5, 6등을 차지한 BOB주세요, 상주세요, Greencar팀에게는 장려상장이 수여되며, 시상식은 12월 12일에 개최되는 개인정보보호인의 밤 행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KISA, 인권존중 7개 책무 정의 및 인권경영헌장 선포식 개최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김석환)은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가치 제고라는 국민의 요구에 부응하고, 인권친화적인 경영환경 조성에 책임을 다하기 위해 ‘인권경영헌장 선포식’을 2018. 12. 03. 나주 본원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KISA는 인권경영헌장에 인권존중의 책무로 ▲인종, 종교, 장애, 성별 등에 따른 차별 금지 ▲결사 및 단체교섭의 자유 보장 ▲안전하고 건강한 근무환경 조성 ▲지역 주민, 협력사 등 이해관계자의 인권보호 ▲ 국민 사이버 안전 및 개인정보보호 등 고객가치 중시 ▲인권침해 예방 및 구제 등 7개 항목을 담았다.

이날 선포식에서는 김석환 원장이 직원 대표들과 인권경영헌장을 낭독했고, 이를 가치판단 기준으로 삼고 지켜나가겠다고 실천 의지를 함께 다졌다.

김석환 KISA 원장은 “인터넷진흥원은 4차 산업혁명 시대 인간의 존엄과 가치를 중시하는 인권경영을 실천하여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안전한 인터넷 환경을 조성하여 국민 행복과 국가 경제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