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원더투어, 숙박상품 3배 성장...'빈방특가’ 20% 추가할인
위메프 원더투어, 숙박상품 3배 성장...'빈방특가’ 20% 추가할인
  • 이길주 기자
  • 승인 2018.11.29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용자 원하는 조건에 맞게 실시간 분석.추천.예약까지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국내뿐 아니라 전세계 숙박시설 가격을 실시간으로 비교, 바로 예약할 수 있는 원더투어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위메프는 11월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원더투어 숙소 예약 실적이 전월 대비 3배 가까이 성장했다고 29일 밝혔다.
특히 국내 숙박 비중이 70%에 달해 합리적인 가격에 국내 숙박 서비스를 간편하게 찾을 수 있는 플랫폼으로 부상했다.

원더투어에는 익스피디아, 부킹닷컴, 아고다 등 글로벌 숙박 서비스가 들어왔다. 야놀자, 우리펜션, 펜션라이프, 온다 등 국내 서비스들도 대거 참여하면서 이용자들은 국내외 숙박정보를 한번에 확인할 수 있다. 현재 원더투어가 보유한 숙박상품은 170만개를 넘어섰다. 

세금, 봉사료 등 추가요금 정보까지 모두 합산한 실제 지출 비용을 기반으로 최저가 상품을 추천하는 것도 원더투어의 강점이다.  이용자들은 이를 통해 편리하게 가성비가 큰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원더투어, 전세계 호텔부터 국내 모텔까지 전방위 가격비교 가능(사진=위메프)
원더투어, 전세계 호텔부터 국내 모텔까지 전방위 가격비교 가능(사진=위메프)

최근 도입한 ‘빈방 특가’는 원더투어 성장세에 속도를 더했다. 빈방 특가는 당일 뿐 아니라 희망 투숙일에 바로 입실 가능한 전국의 숙소 가운데 최저가 상품을 찾아준다. 다음달 12일까지 위메프 간편결제시스템인 원더페이로 결제하면 최저가에서 20%를 추가 할인해 준다.

이 밖에도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은 이벤트 호텔 10개를 선정해 결제금액의 20%를 위메프 포인트로 적립하는 행사도 다음달 진행한다. 원더투어는 이들 호텔 외에 다른 숙소를 예약하는 고객에게도 결제액의 10%를 캐시백할 계획이다.

위메프 관계자는 “원더투어 이용자 가운데 절반이 호텔·리조트 예약 고객이지만 상대적으로 단기간에 숙박 여부를 결정하는 모텔 예약 비중도 24%”라며, “연말을 맞아 가장 합리적인 숙박상품을 추천하는 원더투어를 이용하는 고객이 크게 늘어날 것”이라고 기대했다.

네이버 뉴스 스탠드에서 디지털투데이를 만나보세요. 디지털투데이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 MY 뉴스 설정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