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팅, '미슬토'로부터 41억원 투자 유치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교육 소셜 플랫폼 클래스팅(대표 조현구)이 벤처캐피탈‘미슬토’로부터 약 41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미슬토가 아시아의 교육 혁신 및 에듀테크에 대한 클래스팅의 기여와 가능성을 인정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미슬토는 손정의 소프트뱅크 회장 동생인 손태장 회장이 100%  개인 자본으로 운영하는 벤처캐피탈이다. 국제 사회에 좋은 영향을 미치는 스타트업만을 발굴, 육성. 이번 클래스팅 투자도 클래스팅의 일본 및 아시아 진출을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클래스팅은 교사, 학생, 학부모의 효율적인 소통과 수업 및 학습 관리를 지원하는 교육 소셜 플랫폼이다. 대한민국 교사, 학생, 학부모 2명 중 1명 이상이 사용하고 있으며 전 세계 1만5,400여 학교 및 교육 기관의 440만 명 이상을 회원으로 확보하며 성장하고 있다. 클래스팅은 이번 투자를 기반으로 빅데이터, 인공지능(AI) 등 첨단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교육 서비스 개발과 아시아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한다.

클래스팅이 미슬토로부터 약 41억원 투자를 유치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클래스팅)
클래스팅이 미슬토로부터 약 41억원 투자를 유치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클래스팅)

스페이시즈 그랑 서울, 국내 기업 대상 '공간 나눔 프로젝트'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스페이시즈가 국내 기업을 대상으로 '스페이시즈 그랑 서울’공간을 기부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스페이시즈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기부의 범위를 금전이나 물건에서 ‘공간’으로 새로운 나눔의 가치를 실현한다는 계획이다.

스페이시즈 ‘공간 나눔 프로젝트’는 비영리 단체, 공공기관, 일반 사기업을 포함한 모든 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모집기간은 28일 부터 10월 19일까지다. 이번 프로젝트는 조직 내.외부 행사를 위한 아이디어는 있으나 공간 확보가 쉽지 않은 단체들에 공간을 대여한다는 취지 하에 기획됐다. 그 규모에 상관없이 모든 기업 및 조직이 지원 가능하며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스페이시즈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인터뷰를 거쳐 최대 10개 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최종 결과는 10월 31일 발표된다. 최종 선정된 기업은 기업 내.외부 행사 장소로 스페이시즈 그랑 서울의 ‘비즈니스 클럽 라운지’ 공간을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스페이시즈에서 진행되는 네트워킹 파티, 입주사 세션 등을 포함한 다양한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는다.

페이시즈 비즈니스 클럽 라운지(사진=스페이시즈)
스페이시즈 비즈니스 클럽 라운지(사진=스페이시즈)

공영홈쇼핑, 코세페 기간 ‘모바일 10% 할인’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공영홈쇼핑이‘코리아세일페스타’에 발맞춰 28일부터 내달 7일까지 TV쇼핑 상품을 모바일로 구매 시 1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할인쿠폰 등 중복할인(ARS 자동주문 할인 제외)도 가능하다.

온라인 신규 회원을 위한 ‘반가운 반값’ 이벤트도 연말까지 진행된다. 특정 상품을 반값(50%)에 구매할 수 있는 행사로 신규 고객이 해당 상품을 첫 구매 시 혜택을 받는다. 상품은 매달 바뀌며 참여는 모바일앱 이벤트 페이지로 가능하다.

내달 10·20·30일에는 ‘빵빵한 공영데이’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사명에서 착안해 숫자 ‘0(공·영)’이 들어가는 날에 혜택을 제공한다. 고객이 당일 온라인쇼핑몰 이벤트 페이지에 들어오면 혜택을 확인할 수 있다.

공영홈쇼핑 관계자는 “우리 중소벤처 상품과 농축수산물의 판매 확대를 돕고자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공영홈쇼핑만의 특색있는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모바일 10% 할인 홍보 이미지(사진=공영홈쇼핑)
모바일 10% 할인 홍보 이미지(사진=공영홈쇼핑)

소니코리아, 풀프레임 카메라 a7R III 신규 광고 온에어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소니코리아가 김주원 작가와 함께 4,240만 화소 풀프레임 카메라 a7R III의 광고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프로 사진가 김주원 작가가 a7R III로 제주의 다양한 풍경 사진을 촬영하는 모습으로 시작된다. 소니코리아는 이번 광고를 통해 a7R III의 해상력을 '세상을 다 담을 듯한 경이로운 화질’이라고 표현하며 a7R III의 화질에 대한 자신감을 나타냈다. 또한, ‘당신만의 오리지널리티를 갖는다는 것은 당신이 찍은 사진에 스스로 만족하지 않는 것. 내 최고의 사진은 아직 찍히지 않았다’는 광고 속 카피를 통해 스스로에게 끊임없이 도전하는 프로페셔널 포토그래퍼의 고뇌와 진정성이 담긴 ‘프로의 오리지널리티’를 강조했다.

소니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a7R III 캠페인을 통해 끊임없이 나은 사진과 영상을 탐구하는 사진, 영상가들에게 부합하는 소니의 풀 프레임 미러리스가 가진 철학을 전달하고자 했으며, 이를 구현하기 위한 동반자로서의 a7R III가 가진 가치를 많은 분들이 직접 확인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소니코리아, 김주원 작가와 함께 풀프레임 카메라 a7R III 신규 광고 온에어(사진=소니코리아)
소니코리아, 김주원 작가와 함께 풀프레임 카메라 a7R III 신규 광고 온에어(사진=소니코리아)

니콘이미징코리아, 풀프레임 미러리스‘Z 시리즈’ 전국 론칭 세미나 실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니콘이미징코리아(대표 키타바타 히데유키)는 풀프레임 미러리스 ‘Z 시리즈’의 출시를 기념해 오는 10월 10일부터 5개 도시를 순회하며 전국 론칭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29일과 30일 서울에서 열리는 ‘니콘 디지털 라이브 2018’에 이어 다양한 지역의 소비자들에게 Z 시리즈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일정은 10월 10일 광주를 시작으로 11일 대구, 13일 부산, 15일 울산, 16일 대전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 프로그램은 Z 시리즈의 특장점 소개, 전문 사진작가의 사진 분야별 Z 시리즈 활용법에 대한 강연, 제품 주요 기능 시연 및 체험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제품 체험존에서는 Z 7과 Z 6, 마운트 어댑터 FTZ, 각종 Z 마운트 및 F 마운트 니코르 렌즈를 자유롭게 조작해볼 수 있을 뿐 아니라 모델 촬영의 시간도 제공한다.

Z 시리즈 전국 론칭 세미나에 참여를 원하는 이들은 오늘부터 10월 3일까지 니콘이미징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로그인 후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하기’ 버튼을 누른 다음, 별도로 생성되는 팝업창에서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참가자는 지역별로 추첨을 통해 선발하며, 10월 5일 개별 연락될 예정이다.

니콘이미징코리아, 풀프레임 미러리스‘Z 시리즈’ 전국 론칭 세미나 실시(사진=니콘이미징코리아)
니콘이미징코리아, 풀프레임 미러리스‘Z 시리즈’ 전국 론칭 세미나 실시(사진=니콘이미징코리아)

조이맥스 '윈드소울 아레나' 10월 2일 정식 출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조이맥스의 신작 모바일 게임 '윈드소울 아레나'가 10월 2일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된다.

윈드소울 아레나는 전작 윈드소울 IP(지식재산권)을 활용한 실시간 전략 배틀 게임으로, 3명의 히어로와 40여 종의 소환수를 조합한 팀으로 승부를 겨루는 방식이다.

▲히어로를 직접 움직여 전투에 적극 개입할 수 있는 ‘히어로 무빙 시스템’ ▲빠른 대전이 가능한 실시간 ‘아레나 모드’ ▲매일 받는 새로운 카드로 덱을 만들어 전투하는 ‘챌린지 모드’ 등이 특징이다. 

윈드소울 아레나의 사전예약은 카카오 사전예약 페이지에서 참여 가능하며, 친구 초대 이벤트를 통해 사전예약 초대에 응답한 친구 수에 따라 ‘BBQ 치킨’과 ‘문화상품권’ 등의 혜택도 제공한다.

(이미지=조이맥스)
(이미지=조이맥스)

문보국 레저큐 대표, 관광진흥유공 국무총리표창 수상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야놀자 계열사인 레저?액티비티 플랫폼 레저큐의 문보국 대표가 ‘2018 관광진흥유공 정부포상’을 수상했다.

문보국 대표는 27일 서울 국립중앙박물관 대강당에서 진행된 ‘제45회 관광의 날’ 기념식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문 대표는 지난 2013년 공동 창업자 5명과 함께 레저?액티비티 서비스를 제공하는 O2O 기업인 레저큐를 창업했다. 대부분의 정보가 스마트폰을 통해 손쉽게 유통되는 현실에 비해, 레저 시장에 대한 정보가 적고 사용하기 불편하다는 문제의식 때문이었다.

그가 창업한 레저큐는 창업 5년 만에 연 매출 100억원에 달하는 기업으로 성장했고, 올해 3월에는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에 인수됐다. 레저큐는 교통부터 레저 티켓, 숙박까지 한번에 해결하는 종합 여행 커머스를 표방하는 ‘가자고’와 패스 하나로 복수의 지역 관광시설을 마음껏 방문할 수 있는 자유이용권 형태의 관광상품인 ‘투어패스’ 등을 서비스 중이다.

문보국 레저큐 대표는 “국내 관광과 여가 문화의 혁신을 위해 노력하는 레저큐 전 임직원에게 수고했다는 보상이 주어진 것 같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국내 관광 산업에 기여함은 물론, 글로벌 여가 시장에서도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미지=레저큐)
(이미지=레저큐)

투믹스 '심해수', 부산웹툰페스티벌 골든브릿지 웹툰어워즈 수상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투믹스는 지난 16일 부산문화콘텐츠 콤플렉스에서 열린 ‘제 2회 부산웹툰페스티벌’의 ‘골든브릿지 웹툰어워즈’에서 노미영?이경탁 작가의 '심해수'가 ‘다이나믹 브릿지’ 부문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심해수가 수상한 ‘다이나믹 브릿지’는 액션 장르 웹툰에 주어지는 상이다. '심해수'는 투믹스가 웹툰 업계 최초로 선보인 월간 연재 시스템인 ‘월간투믹스’의 대표작으로, 운석 충돌 이후 해수면이 높아지면서 육지가 사라진 미래가 배경이다. 

심해수는 유료 연재임에도 반 년 만에 누적 조회수 약 130만회를 돌파했다. 노미영 작가는 “작가님들께서 직접 선정해주신 상이라 더욱 뜻 깊고 영광스럽다고 생각한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미지=투믹스)
(이미지=투믹스)

웹젠 ‘뮤 오리진2’, 성도사 업데이트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웹젠이 28일 모바일 MMORPG '뮤 오리진2'에 새로운 캐릭터 ‘성도사’를 비롯해 ‘장비 시드 강화’, '스킬 특성', '마스터 레벨Ⅲ' 등 게임에 재미를 더할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어비스 시즌3’의 운영을 시작한다.

'성도사'는 치명적인 신성 마법을 사용해 적들에게 강력한 피해를 입히는 마법 계열의 클래스다. 기존의 '뮤(MU)' 시리즈 게임에서는 볼 수 없었던 '뮤 오리진2'만의 고유한 캐릭터다. 

웹젠은 다른 서버의 게이머들과 경쟁 및 협력할 수 있는 '어비스 시즌3'의 운영도 시작한다. 오늘부터 10월 18일까지 열리는 세 번째 어비스에서는 8명씩 두 진영으로 나뉘어 치열한 전투를 벌이는 서버 대항전 '배틀코어'가 처음으로 공개된다.

그밖에도 시드보석을 사용해 여러 속성을 얻고, 육성된 속성들을 다른 장비에 계승할 수 있는 '장비 시드강화'와 캐릭터 경험치를 사용해 획득한 포인트로 특성의 레벨을 올리는 ‘스킬 특성’ 등을 선보인다. 추가된 '코스튬 옷장' 시스템을 통해 보유한 코스튬을 조합해 캐릭터의 능력치를 높일 수 있게 됐다. 또, 게임 내 최고 레벨이 '마스터 레벨Ⅲ'로 확장되면서 전용 사냥터인 ‘칼루탄’에서 '11티어 장비' 등의 희귀 아이템도 획득할 수 있다.

한편 웹젠은 '뮤 오리진2'의 업데이트를 기념해 10월 11일까지 신규 캐릭터 '성도사'의 가장 높은 레벨을 달성한 100명의 게이머에게 최대 '5티어 대천사무기 보물상자', '다크나이트 코스튬 세트' 등의 한정판 아이템을 차등 지급한다.

(이미지=웹젠)
(이미지=웹젠)

에픽게임즈 '포트나이트', 시즌 6 시작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포트나이트에서 새로운 테마와 콘텐츠를 담은 시즌 6와 업그레이드된 혜택의 배틀패스 시즌 6가 시작됐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시즌 6 트레일러는 고요하던 섬 전체가 굉음과 함께 공중 부양하고, 그 속에서 정체 모를 거대한 큐브가 나타나면서 미스터리한 비밀을 찾아내는 테마로 돌아왔다.

새로운 테마와 함께 한층 다양해진 혜택의 ‘배틀패스’ 시즌 6도 공개됐다. 배틀패스 시즌 6 에서는 의상, 이모트, 스프레이, 로딩 화면, 곡괭이, 애완동물 백팩, 로비 음악 등 100가지 이상의 한정판 아이템을 보상으로 제공한다. 특히, 이번 시즌에는 애완동물 백팩 장신구가 추가되어 모험의 여정을 함께하는 즐거움을 더해 주고, 로비에서 선호하는 음악을 선택할 수 있다.

한편, 섬 곳곳의 오염된 구역에 ‘투영석’이 추가됐다. 이를 사용하면 일정 기간 동안 그림자 형태로 변신하여 무기를 사용하지 못하지만 움직이지 않을 경우, 적 플레이어들에게 보이지 않고, 이동 속도, 점프 높이, 추락 피해 면역력이 증가하는 등 어둠 속에서 재미를 더욱 만끽할 수 있다. 그 밖에도 섬들이 떠다니고, 농작물이 자라는 등 맵 곳곳에서의 변화된 모습도 확인 할 수 있다.

(이미지=에픽게임즈)
(이미지=에픽게임즈)

2018 LoL 월드 챔피언십 기념 챔피언십 카직스 스킨 공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라이엇 게임즈는 10월 1일부터 진행되는 ‘2018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을 맞아 11월 20일 오후 4시 59분까지 기념 스킨을 판매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2018 롤드컵을 기념하는  ‘챔피언십 카직스’와 ‘2018 챔피언십 와드’ 스킨 상품이 공개됐다. 해당 스킨 수익금의 25%는 안정적이고 발전적인 e스포츠 환경 구축을 위해 롤드컵 총상금에 추가로 적립돼 모든 롤드컵 출전팀에게 배분된다. 

한편 롤드컵 기간 중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게임 내 이벤트도 진행된다. ‘2018 월드 챔피언십 패스’를 구입하면 소환사 아이콘 1개, 구 4개, 월드 챔피언십 토큰 200개를 얻게 되며 매일 최초 승리 시 및 매 게임의 평가 기록, 게임 모드, 승패에 따라 각기 다른 개수의 추가 토큰을 무한정 획득할 수 있게 된다.

이벤트를 통해 획득한 토큰은 2018 월드 챔피언십 황금 아이콘과 감정표현, 황금 챔피언십 와드, 챔피언십 스킨 테두리, 챔피언십 스킨들의 황금 크로마, ‘팝스타 카이사’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특별 크로마, 테두리, 일러스트, 그래픽 효과가 포함된 ‘프레스티지 에디션’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미지=라이엇게임즈)
(이미지=라이엇게임즈)

433 '삼국블레이드', 캐릭터 업데이트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네시삼십삼분(이하 4:33)은 모바일 수집형 RPG 삼국블레이드에 신규 장수 '악진'과 이벤트 전장 '객잔'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신규 캐릭터 위나라 장수 '악진'은 주위 적을 타격해 이로운 효과를 없애고 전방에 검기를 날려 적을 얼리는 등 게임에서는 주로 빙결과 관련된 기술을 쓴다. 또 원소와 함께 등장하면 생명력이 15% 증가하고, 관우와 함께 하면 물리피해가 10% 감소하는 등 악진 장수가 포함된 팀 효과 3종도 추가됐다.

그리고 매번 완료 조건이 변경되는 이벤트 전장 '객잔'이 등장했다. 이벤트 전장 ‘객잔’은 건물을 신설하여 이용할 수 있으며, '객잔' 입장시 손님이 나타나 특별한 의뢰를 진행하며 시작된다. 각 손님들은 저마다 다른 의뢰를 가지고 있으며, 의뢰를 완료할 경우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더불어 장수의 전투력을 강화하는 병기고에 제련석 변환 시스템이 업데이트 됐다.  병기고 수석 병기 공방에 진입해 위, 촉, 오, 군웅으로 나눠진 국가별 제련석을 다른 국가 제련석으로 바꿔 사용할 수 있는 교환시스템이 신설됐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게임 내 정해진 임무를 수행하고 누적된 점수를 사용해 게임 내 아이템을 획득하는 ‘산통뽑기’와 게임에 매일 접속만 해도 ‘악진’이 획득 가능한 ‘출석 이벤트’를 오는 10월 7일까지 진행한다.

(이미지=웹젠)
(이미지=네시삼십삼분)

액토즈 스타즈, 왕자영요 프로게임단 창단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액토즈 스타즈는 중국 게임 왕자영요를 기반으로 하는 프로게임단 '액토즈 스타즈 골드(ACTOZ STARS GOLD)'를 창단했다고 28일 밝혔다.

PUBG 프로게임단 '레드(RED)', '인디고(INDIGO)' 두 팀을 운영하고 있는 액토즈 스타즈는 이번에 창단한 왕자영요 팀 외에도 추후 다양한 종목으로 게임단 규모를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선수로는 지난 8월 중국에서 열린 'King Champion Cup(KCC)'에 참가해 8강에 오른 신동준, 김재원, 권혁찬을 영입했고,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프로게이머 출신 유재환, '베인글로리' 프리미어 리그에서 활약했던 김은수로 남은 라인업을 꾸렸다. 코치로는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 출신 김윤호를 선임했다.

왕자영요 프로게임단 액토즈 스타즈 골드는 10월 22일 개막 예정인 'KR-King Pro League(KR-KPL)' 참가를 시작으로 공식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미지=액토즈스타즈)
(이미지=액토즈스타즈)

VMware, IDC 마켓스케이프 ‘통합 엔드포인트 관리’ 부문 리더 선정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VMware(CEO 팻 겔싱어)가 시장분석기관 IDC 보고서 ‘IDC 마켓스케이프’에서 ‘통합 엔드포인트 관리(UEM)’ 부문 리더로 선정됐다. IDC는 오는 2023년까지 4분의 3 이상의 기업이 UEM 플랫폼을 통해 기업 PC를 관리한다고 전망하는 가운데, PC 라이프사이클 관리 인스톨 기반을 직접적으로 지원하는 VMware의 포괄적인 접근 방식이 높은 평가를 받아 리더로 선정됐다.

IDC마켓스케이프 보고서에 따르면, "VMware는 Workspace ONE 통합 엔드 포인트 관리 플랫폼을 통해 UEM 기능을 광범위한 사용자에게 제공하고, 기존 PC 라이프사이클 관리 플랫폼에서 UEM 및 현대적인 관리 방식으로의 마이그레이션을 전폭 지원한다"고 분석했다.

VMware Workspace ONE은 SaaS, 내부, 네이티브 및 가상 애플리케이션 등을 포함한 모든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싱글사인온(SSO)이 가능한 일관된 통합 애플리케이션 카탈로그를 제공해 현대적인 업무 방식 도입을 지원한다. 

노아 와스머(Noah Wasmer) VMware 수석 부사장은 “통합 엔드포인트 관리(UEM) 및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관리(EMM) 두 분야에서 폭넓은 기능을 제공하는 VMware의 기술력을 인정받아 자랑스럽다”며, “VMware Workspace ONE을 통해 디바이스나 OS 플랫폼 종류에 관계없이 원활한 사용자 경험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연세의료원, 고객 경험 강화 위해 어도비와 협력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연세대학교의료원(이하 연세의료원)이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Adobe Experience Cloud)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연세의료원은 어도비 애널리틱스 클라우드,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 어도비 애드버타이징 클라우드 등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 내 다양한 솔루션을 활용해 환자, 교수진, 학생 및 의료전문가 등 다양한 사용자 대상으로 맞춤 커뮤니케이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상길 연세의료원 홍보실장은 "디지털 채널이 늘어나고, 사용자의 요구 또한 다양해지면서 보다 근본적이고 포괄적인 디지털 채널 개편과 함께, 환자, 학생 등 사용자별 여정에 맞춰 개인화된 디지털 경험을 재구성하는 것이 필요했다”며,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 도입을 통해 사용자 중심의 디지털 경험 혁신"을 이루겠다고 말했다.

리니지M, 두 번째 에피소드 ‘THE LASTAVARD’ 업데이트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이 28일 두 번째 에피소드 라스타바드(THE LASTAVARD)를 업데이트했다.

신서버 ‘라스타바드’는 28일 오후 6시에 오픈된다. 신규 콘텐츠 ‘월드던전 라스타바드’는 각 월드(10개 서버)의 이용자가 한데 모여 전투를 벌일 수 있는 통합 던전이다. 라스타바드 던전은 지하 1층~지상 4층으로 이뤄져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클래스 ‘투사’도 추가됐다. 투사는 리니지M의 7번째 클래스로, 원작 PC 리니지에는 없었던 리니지M 만의 근거리 공격 특화 클래스이다. ▲드래곤 리플랙팅 (적의 공격 대미지를 축적하여 반사) ▲드래곤 스턴 (약점 노출 단계에 따라 적중 확률 상승) ▲카운터 어썰트 (물리 대미지 방어) 등은 투사만의 강력한 스킬이다.

한편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10월 11일까지 ‘경험치 합산 이벤트’와 ‘암흑룡의 성소 이벤트’가 진행된다. 10월 31일까지는 ‘태고의 옥새 이벤트’와 ‘새로운 역사가 되어라 시즌4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이미지=엔씨소프트)
(이미지=엔씨소프트)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