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잉넛 정규 8집 제작 프로젝트, 텀블벅 펀딩 100% 달성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텀블벅은 크라잉넛의 정규 8집 '리모델링'의 제작과 기념 공연 개최를 위한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가 목표 금액 100%를 달성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정규 8집은 지난 2013년 7집에 이어 5년만에 내는 정규 앨범으로, 기본 토대를 보완하고 새로이 개축한다는 의미의 ‘리모델링’ 이란 단어를 새 앨범의 주제로 삼았다. 크라잉넛은 이번 앨범에서 펑크록에 기반을 둔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선보일 예정이다. 

정규 8집 '리모델링' 제작을 위한 펀딩은 9월 30일까지 진행되며, 후원자들은 리모델링 친필 사인본을 정식 발매 전 먼저 만나볼 수 있으며 발매 기념 공연 티켓과 한정판 크라잉넛 뱃지와 티셔츠 등을 받게 된다. 

정규 8집은 오는 10월 12일에 발매되며, 발매 기념 단독공연은 10월 27일에 홍대 브이홀에서 진행된다. 

크라잉넛 (이미지=텀블벅)
크라잉넛 (이미지=텀블벅)

저스툰, 中기업과 웹툰 공동제작기금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웹툰 웹소설 플랫폼 저스툰을 운영하는 위즈덤하우스 미디어그룹이 중국 장웨만화(iReader comics)와 200만달러(USD) 규모의 글로벌 펀드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저스툰-장웨 웹툰 공동제작 기금'은 위즈덤하우스 미디어그룹과 장웨만화가 각각 100만 달러를 모아 조성한다. 공동 선정하는 작품의 기획과 제작, 중국을 제외한 글로벌 판매 주체도 저스툰이 주도한다. 한국, 중국, 일본을 포함한 글로벌 수익은 함께 배분한다. 

중국 웹소설 최초 상장 업체로서 6억명이 넘는 유저를 가진 중국 전자책 1위/웹소설 2위 회사인 장웨(iRreader)그룹의 만화전문 법인인 장웨만화는 최근 적극적인 웹툰 사업을 전개하며 중국 만화 매출 3위로 올라서기도 했다.

연준혁 위즈덤하우스 미디어그룹 대표는 "이번 글로벌 제작 펀드 조성으로 전세계 K툰 팬을 공략할 기반을 더욱 강화하게 됐다“며 “장웨를 통한 안정적인 중국 시장 진출과 NHN코미코를 통한 일본, 대만, 태국, 인도네시아, 영어, 스페인 등 전방위 해외시장 공략으로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센터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말했다. 

(이미지=저스툰)
(이미지=저스툰)

펍지 코리아 리그 2018 운영 계획 공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펍지주식회사는 펍지 코리아 리그2018(이하 PKL 2018 #2) 정규 리그 개최에 앞서 운영 계획을 13일 공개했다.

PKL 2018 #2는 9월 11일 오픈 슬롯(OPEN SLOT) 선발전을 시작으로 10주에 걸쳐 진행된다. 오픈 슬롯으로 올라온 4개 팀 포함 총 32개 팀이 총 상금 2억3500만원을 놓고 위클리 매치(Weekly Match)와 코리아 파이널(Korea Final) 경기를 펼친다.

김창한 펍지주식회사 대표는 “펍지주식회사는 2018년 상반기 리그와 PUBG GLOBAL INVITATIONAL 2018을 통해 펍지 이스포츠의 가능성을 확인했다. 또한 배틀그라운드 팬들과 프로팀의 피드백을 적극 받아들이면서 펍지 이스포츠를 발전시켜 나가고 있다”며 “PKL 2018 #2는 PGI 2018에서 밝힌 펍지 이스포츠 비전과 이를 실현하기 위한 5개년 계획의 반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PKL 2018 #2는 주관 방송사인 아프리카TV와 OGN을 비롯해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즐길 수 있다. 

페이코에서 한화투자증권 CMA개설한다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NHN페이코는 한화투자증권과 손잡고 '페이코(PAYCO)'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한화투자증권 종합자산관리계좌(CMA)를 개설할 수 있는 서비스를 13일 출시했다. 

‘PAYCO한화 Smart CMA’는 기본 수익률 1.2%를 제공하며, 한화투자증권 신규 및 휴면 고객 7만명(선착순)에게 우대 수익률 1.8% 혜택을 추가해, 최대 연 3%의 금리를 300만원 한도로 6개월간 제공한다. 

NHN페이코 측은, “이번 서비스 출시로 한화투자증권은 젊은 이용자 대상의 신규 판매 창구를 확대 마련하고, 페이코는 모바일 뱅킹에 이어 자산관리로 금융 서비스를 확대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미지=페이코)
(이미지=페이코)

한콘진,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본격 가동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은 지난 12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콘텐츠코리아랩(CKL) 기업지원센터 9층 LED룸에서 ‘2018 콘텐츠 액셀러레이터-스타트업 통합 네트워킹 데이’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콘텐츠 엑셀러레이터 특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한콘진이 코맥스벤처러스, 서울XR스타트업, 천재교육 등 민간 액셀러레이터 3사가 콘텐츠 분야 스타트업 30개사를 선정한 후, 각 업체의 비전을 공유하고 서로 소통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올해에도 한콘진은 액셀러레이터 3개사와 함께 4차 산업혁명 기술 중심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추진, 2억 7천만원의 지원금과 270시간 이상의 멘토링을 제공할 방침이다.

김정욱 한국콘텐츠진흥원 기업·인재양성본부장은 “정부 기관과 민간 액셀러레이터, 스타트업이 함께 자유롭게 소통하는 이번 만남이 양질의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토양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경은 한국콘텐츠진흥원 기업육성팀장(이미지=한국콘텐츠진흥원)
이경은 한국콘텐츠진흥원 기업육성팀장(이미지=한국콘텐츠진흥원)

리니지M, 두 번째 에피소드 사전 예약 개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엔씨소프트는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이 두 번째 에피소드 ‘THE LASTAVARD’(이하 ‘라스타바드’)의 사전 예약을 진행 중이라고 13일 밝혔다.

28일 업데이트 전까지 사전 예약에 참가하는 모든 이용자는 ‘고급 7검 4셋’, ‘드래곤의 다이아몬드’, ‘축복받은 무기 마법 주문서’ 등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에피소드 라스타바드’에는 ▲신규 클래스 ‘투사’ ▲신서버 ‘라스타바드’ ▲대규모 월드 전장 ‘라스타바드’ ▲경험치 합산 이벤트가 포함됐다.

한편 엔씨(NC)는 신서버 ‘라스타바드’ 이용자에게 성장 특전을 제공한다. ‘라스타바드’ 서버 이용자는 최초 접속 시 ‘드래곤의 다이아몬드 100개’ ▶몬스터 사냥 시 추가 경험치(70레벨까지)를 받을 수 있다. 또한 기존 서버 대비 추가 아인하사드의 축복과 최대 전설 등급 카드를 획득할 수 있는 ‘축복받은 변신/마법인형 카드상자’도 지급된다.

(이미지=엔씨소프트)
(이미지=엔씨소프트)

대우전자, 초소형 의류건조기 '미니' 출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대우전자가 13일 1~2인 가구를 겨냥, '미니' 건조기를 출시한다. 대우전자가 새로이 선보이는 '미니' 건조기는 3kg 용량으로 공간효율성과 이동성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기존 대용량 14kg 건조기 대비 5분의 1 (490 x 601 x 401mm) 크기에 4분의 1 (17kg) 무게로 이동이 용이한 점이 특징이다.

또한 배기호스 설치가 필요 없는 제품으로 거치 공간의 부담을 줄여 다용도실, 배란다, 거실 등 다양한 곳에 설치가 가능하다. 자율 제어형 PTC 히터를 채용, 자체 발열량을 조절하여 소비전력량을 최소화했다.

3가지 건조 코스에 한번 최대 수건 16개까지 건조할 수 있으며, 소량 건조 코스는 자연건조 시 12시간 이상 소요되는 빨래 건조 시간을 1시간만에 고속건조 할 수 있게 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3kg 건조기 '미니'는 전자식 다크 실버(모델명 DWR-03IDDC)와 화이트(모델명 DWR-03IDWH) 2개 모델과 다이얼식 화이트(모델명 DWR-03IDWC) 모델 등 총 3개 모델이 출시된다. 가격은 30~40만원대이다.

대우전자 3kg '미니' 건조기 화이트 (모델명 DWR-031DWC)(사진=대우전자)
대우전자 3kg '미니' 건조기 화이트 (모델명 DWR-031DWC)(사진=대우전자)

중고나라, NHN페이코 50억원 투자 유치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중고나라가 NHN페이코로부터 50억원의 투자금을 유치했다고 13일 밝혔다.

중고나라는 지난달 JB우리캐피탈과 키움증권에게 50억원의 투자를 받은데 이어 한 달 만에 국내 대표 인터넷 기업인 NHN엔터테인먼트 그룹의 투자까지 유치하는 성과를 올렸다. 이로써 중고나라는 2015년 국내외 벤처캐피탈에게 받은 80억원 시리즈A까지 합쳐 누적 투자금 180억원을 달성했다.

지난 6월 중고나라는 페이코 간편결제 시스템을 도입해 중고제품 직거래에서 유용하게 사용되는 ‘즉시송금’의 편의성을 높였다. 향후에는 페이코의 핀테크 역량을 지원 받아 중고나라 판매 실적에 따른 맞춤형 광고와 쿠폰 제공, 특가 상품 소개 등 다양한 부가기능 개발도 검토하고 있다.

중고나라 이승우 대표는 “NHN엔터테인먼트 그룹과 전략적 투자 파트너가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NHN페이코의 간편결제 기술력과 모바일 광고 비즈니스 노하우 등 투자 받은 모든 자원을 누구나 공정하게 돈 벌 수 있는 중고나라 플랫폼 연구개발에 집중 투입하겠다. 더욱 많은 사람들이 중고나라에서 쉽고 안전하게 장사의 재미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오드엠, 대학생 영상 공모전 개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오드엠(대표 박무순)이 ‘대학생에게 돈이 필요한 순간’을 주제로 대학생 영상 공모전을 연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영상 공모전은, 직장에 다니지 않지만 하고 싶은 일이 가장 많은 시기인 대학생들에게 가장 돈이 필요한 순간을 대학생 스스로 영상을 통해 자유롭고 재치 있게 표현하는 것이 핵심이다.

제출된 영상작품은 번뜩이는 아이디어, 주제 이해도, 유쾌한 표현력, 작품 완성도, 보고 또 보고 싶은 중독성 등의 기준으로 심사하며, 총 4편의 작품을 최종 시상 할 예정이다. 대상작에게는 100만원, 최우수상에 50만원, 우수상 2편에 각 20만원의 상금이 돌아간다.

참가를 원하는 대학생은 2분 내외의 영상 작품을 제작해 오는 10월 12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시상작 발표일은 10월 30일이다.

오드엠, 대학생 영상 공모전 개최(사진=오드엠)
오드엠, 대학생 영상 공모전 개최(사진=오드엠)

공영홈쇼핑, 추석 맞아  '미리추석 7데이즈’ 이벤트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공영홈쇼핑이 추석을 앞두고 13일부터 19일까지 7일간,'미리추석 7데이즈'를 진행한다.추석을 맞아 우리 농축수산물과 중소기업제품의 판매 확대 일환으로 마련했다.

미리추석 7데이즈는 매일 생방송별 최대 100명에게 생활필수품, 식품 등 매일 다른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렌탈, 여행 등 일부 방송을 제외한 해당 일의 방송 상품을 구매한 모든 고객이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혜택이 풍년, 할인이 풍년은 행사 시간인 20일부터 26일까지 당일사용이 가능한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발급받은 쿠폰을 3만원 이상 구매 시 1,000원 / 5만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쿠폰을 결재 시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공영홈쇼핑은 9월부터 연말까지 4만원 이상 상품을 짝수 횟수로 구매한 고객에게 적립금을 증정하는 ‘다함께 짝짝짝 시즌4’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2회·4회·6회·8회차 상품 구매시 각각 2000원, 4000원, 6000원, 8000원을 적립금으로 제공한다. 10회차 구매 고객에게는 적립금 5만원을, 10번 구매하면 총 7만원 적립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공영홈쇼핑, 추석 맞아  '미리추석 7데이즈’ 이벤트 진행(사진=공영홈쇼핑)
공영홈쇼핑, 추석 맞아 '미리추석 7데이즈’ 이벤트 진행(사진=공영홈쇼핑)

벤디스, 한국산업은행에 ‘식권대장’ 공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식대관리 솔루션 ‘식권대장’을 운영하는 벤디스(대표 조정호)는 한국산업은행(회장 이동걸, 이하 산업은행)과 식권대장 공급 계약을 체결, 여의도 산업은행 본사를 대상으로 서비스 공급에 나섰다고 13일 밝혔다.

이로써 식권대장을 도입한 기업의 수는 200개를 넘어섰다. 2014년 9월 출시된 식권대장은 현재 아시아나항공, 한국타이어, 현대오일뱅크, 한솔제지 등 대기업부터 10~20명 내외의 소규모 기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업에서 사용하고 있다.

이번 서비스 공급으로 산업은행 본사에 근무하는 2,000여 명의 임직원들은 사옥 인근 60여 개 식당에서 기존 장부 거래 대신 자신의 스마트폰에 설치한 식권대장 앱을 통해 회사로부터 지급받은 식대 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다. 식대 결제가 편해지는 것뿐만 아니라 이용할 수 있는 식당이 기존보다 늘어 임직원 식사 만족도 향상이 기대된다.

식권대장을 사용하는 직장인(사진= 벤디스)
식권대장을 사용하는 직장인(사진= 벤디스)

LG전자, 초프리미엄 'LG 시그니처' 에비앙 챔피언십 공식 파트너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LG전자는 13일부터 오는 16일까지 프랑스 에비앙 리조트 골프클럽에서 열리고 있는 ‘에비앙 챔피언십’의 공식 파트너로 초프리미엄 ‘LG 시그니처’를 적극 알리고 있다. 대회 기간 동안 골프클럽에 LG 시그니처 제품을 설치해 대회 관계자와 갤러리들이 제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대회 주최측은 이번 대회에서 8번 홀을 ‘LG 시그니처 홀’로 지정했다. LG전자는 8번 홀 주변에 대형 LED 스크린을 설치해 LG 시그니처 브랜드와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또 8번 홀에서 홀인원을 하는 선수에게는 LG 시그니처 제품을 선물하고 온라인 응모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홀인원 선수의 사인이 담긴 공과 모자를 증정하는 홀인원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LG전자는 대회를 주최한 에비앙과 협업해 LG 시그니처 제품을 활용한 디지털 영상도 선보였다. 이 영상은 미슐랭 스타 셰프이자 에비앙 로열 호텔 수석 셰프인 패트리스 반더와 유럽 유명 셰프인 크리스토퍼 크렐, 후안 아르벨랴즈가 LG 시그니처 와인셀러를 활용해 와인과 어울리는 자신만의 시그니처 요리를 준비하는 과정을 그려냈다.

전인지 선수가 8번 홀인 'LG 시그니처홀'에서 스윙을 하고 있는 모습(사진=LG전자)
전인지 선수가 8번 홀인 'LG 시그니처홀'에서 스윙을 하고 있는 모습(사진=LG전자)

KIAT, 우리 신재생 에너지 기술로 '신북방' 공략 가속화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은 12일 몽골 울란바타르시 날라흐구에서 산업통상자원부 공적개발원조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몽골 친환경에너지타운 조성 지원 사업의 착공식을 개최했다.

(사진=KIAT)
(사진=KIAT)

롯데제과, 추석 맞아 '신비아파트' 과자선물세트 출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롯데제과는 추석을 맞아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의 캐릭터를 활용한 과자선물세트를 출시했다.

과자선물세트는 수박바 왓따, 쬰쬬니 딸기사과, 청포도 캔디 등의 껌, 캔디 제품과 칸쵸, 꼬깔콘 등 비스킷과 스낵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사진=롯데제과)
(사진=롯데제과)

CJ제일제당, DJSI 아시아-태평양 지수 4년 연속 등재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CJ제일제당이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평가에서 아시아-태평양 지역 식료품 분야 기업에 4년 연속으로 등재됐다.

(사진=CJ제일제당)
(사진=CJ제일제당)

인섹시큐리티, 5가지 OS 기반 자동화 악성코드 분석 솔루션 ‘조샌드박스 세미나’ 개최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디지털포렌식 및 네트워크 보안 기업인 인섹시큐리티(대표 김종광)는 10월 4일(목)에 금천구 독산동 인섹시큐리티 독산 교육센터에서 기업 보안 담당자를 대상으로 '조샌드박스(Joe Sandbox)'를 활용하여 악성코드를 실행해보는 ‘조샌드박스 세미나’ 교육 세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멀웨어 분석 솔루션 기업인 조시큐리티(JoeSecurity)의 악성코드 정밀분석 자동화 솔루션인 조샌드박스는 윈도우, 리눅스, 맥, 안드로이드, iOS 등 5가지 운영 체제기반의 실행 파일 및 문서 파일 분석을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으로서, 다양한 엔드포인트 및 네트워크 포인트 솔루션, 망분리 네트워크 솔루션과도 연동을 지원한다. 

세미나에서는 최신 악성코드 동향 및 악성코드 탐지 및 분석을 위한 보안솔루션 연동 구성 방안을 전할 예정이다. 

인섹시큐리티 김종광 대표는 “조시큐리티의 조샌드박스는 윈도우, 리눅스, 맥, 안드로이드, iOS 등 업계의 모든 운영체제 기반의 악성코드 파일 분석을 지원하는 솔루션”이라며, “ 국내 기업들이 보안 인텔리전스 플랫폼을 사용하여 보다 강력한 보안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보안 담당자 대상의 다양한 교육 세션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