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19호 태풍 솔릭 피해 복구 긴급자금 지원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KB국민은행은 19호 태풍 '솔릭'으로 피해 입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피해시설 복구와 금융비용 부담 완화를 위한 금융지원을 시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금융지원 대상은 태풍 솔릭으로 인한 실질적인 재해 피해가 확인된 고객이며, 지원기간은 피해 발생일로부터 3개월 이내이다.

지원금액은 피해 규모 이내에서 개인대출의 경우 긴급생활안정자금 최대 2,000만원 이내, 기업대출의 경우 운전자금은 최대 1억원 이내, 시설자금은 피해시설 복구를 위한 소요자금 범위 내에서 지원하며, 기업대출은 최고 1%p의 특별우대금리도 적용할 예정이다.

또한, 피해고객 중 만기가 도래하는 대출금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 추가적인 원금상환 없이 가계대출의 경우 1.5%p, 기업대출은 1%p 이내에서 우대금리를 적용해 기한연장이 가능하며, 피해 발생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원리금을 정상 납입할 경우 연체이자를 면제할 계획이다.

남양유업, 우리아이 안심주스 아이꼬야 3종 출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남양유업이 아이 맞춤형 안심주스 아이꼬야 '레드비트 사과', '당근과 토마토', '딸기와 양상추' 3종을 신규 출시했다.

안심주스 아이꼬야는 유기농 사과, 당근, 토마토, 레드비트를 사용했으며 한국영양학회와의 공동설계를 통해 맛과 영양의 균형을 맞추었다.

안전하고 깨끗하면서 재활용이 쉬운 종이캔 ‘카토캔’을 적용, 아이가 눌러도 넘치지 않고 휴대가 용이하다. 빨대가 부착되어 있어 아이 혼자서도 쉽게 마실 수 있다.

친환경 종이 소재로 만든 캔모양의 용기인 카토캔은 생산과정에서도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적고, 자연에서 분해되기도 쉬운 친환경 용기로 남양유업은 앞으로도 유아식 전문 제품에 순차적으로 카토캔 용기를 적용할 방침이다.

남양유업 아이꼬야 ‘레드비트와 사과’, ‘당근과 토마토’, ‘딸기와 양상추’는 140ml에 6입 기준으로 소비자 판매가격은 6,900원이다. 

(사진=남양유업)
(사진=남양유업)

bhc치킨, 24일부터 5일간 야구대표팀 응원 댓글 남기기 이벤트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bhc치킨이 '2018 아시안게임' 한국 야구대표팀 응원 이벤트를 마련했다.

​bhc치킨은 24일부터 오는 28일까지 총 5일간 한국 야구대표팀에 보내는 응원 메시지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사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의 해당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로 애정을 담은 응원글을 남기면 응모가 완료된다.

​우리나라 야구대표팀은 오는 26일 오후 8시 30분 대만과 조별예선 1차전을 시작으로 27일 오후 8시 30분 인도네시아, 28일 오후 2시 홍콩과 차례로 예선전을 치른다. 결승전은 내달 1일 오후 6시에 열린다. bhc치킨은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을 증정하며, 추첨 결과는 오는 29일(수) 발표할 예정이다.

bhc치킨 아시안게임 야구 응원 이벤트 이미지 (사진=bhc 치킨)
bhc치킨 아시안게임 야구 응원 이벤트 이미지 (사진=bhc 치킨)

쿠팡, '2018 가을 신학기 대전’ 오픈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쿠팡(대표 김범석)은 신학기 준비용품을 한곳에 모은 ‘2018 가을 신학기 대전'을 다음달 6일까지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를 통해 신학기 준비 필수품부터 인기 선물 아이템까지 쿠팡이 선별한 국내외 인기 브랜드의 약 2천개 신학기 용품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쇼핑 편의를 위해 ‘로켓배송 즉시 할인관’, ‘카테고리관’, ‘브랜드관’ 등 다양한 주제별로 제품을 분류해 원하는 것을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

로켓배송 즉시할인관 에서는 다양한 신학기 준비용품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 볼 수 있다. ‘가구/수납’, ‘노트북/PC’, ‘문구’ 등 고객들이 자주 찾는 주제별로 상품을 나눠 놓았으며 로켓배송 인기 상품을 특별 할인가로 구매 가능하다.

이병희 쿠팡 시니어 디렉터는 “신학기를 맞이해 문구류부터 노트북,  가구, 도서에 이르기 까지 학생들이 자주 찾는 신학기 준비용품을 다양하게 준비했다”며 ”이번 행사는 국내외 대표 브랜드 인기 신학기 용품을 한 자리에서 간편하고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쿠팡, 2018 가을 신학기 대전’ 오픈(사진=쿠팡)
쿠팡, 2018 가을 신학기 대전’ 오픈(사진=쿠팡)

샘표, 우리발효 연구중심 견학 프로그램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샘표는 지난 23일에 충북 오송에 위치한 샘표 <우리발효 연구중심>에서 한국과 베트남 식품분야 전문가들이 모여 양국간의 수출?입 활성화를 논의하는 간담회와 견학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코트라 초청으로 우리나라를 방문한 베트남 공상부 및 지자체 식품 담당 관계자들과 농림축산식품부, 샘표와 하림 등 국내 식품기업 전문가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베트남과 한국 식품산업 현황에 대해 알아보고 수출·입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샘표는 지난 70년간 쌓아온 발효기술에 대한 이야기, 우리나라 전통 ‘장(醬)’ 문화의 발전과 산업화 과정부터 요리에센스 ‘연두’의 글로벌 진출까지 설명했다. 또한, 간장, 고추장 등 직접 한국의 ‘장(醬)’ 맛을 경험할 수 있는 장 테이스팅 체험 등 한국의 발효 기술을 이해하고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 식품기업의 설명을 듣는 베트남 식품분야 전문가들(사진=샘표)
한국 식품기업의 설명을 듣는 베트남 식품분야 전문가들(사진=샘표)

CJ프레시웨이, 전국 단체급식 사업장에 잔반 줄이기 캠페인 실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CJ프레시웨이(대표 문종석)가 잔반 줄이기 캠페인을 통해 환경 보호 실천에 나섰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 6월부터 위탁 운영중인 전국 500여개 단체급식 사업장에서 잔반 줄이기 캠페인 ‘잔반 없이 그린라이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해당 캠페인은 식량 자원 절약 및 음식물 쓰레기 폐기 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를 줄임으로써 환경 보호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CJ프레시웨이는 직접 식사를 하는 고객의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해 잔반 없는 고객을 위한 스탬프 이벤트 진행, 메뉴별 적당량을 안내하는 POP 설치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했다. 아울러, 각 점포별로 예상 식수 변화폭을 매주 모니터링하고 1인 적정량을 수시로 체크하는 등 정확한 식수 예측을 통해 적정량을 조리함으로써 버려지는 식재를 최소화하는데도 집중했다.

CJ프레시웨이가 위탁 운영중인 단체급식 사업장에서 진행중인 '잔반 없이 그린라이트’ 포스터(사진=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가 위탁 운영중인 단체급식 사업장에서
진행중인 '잔반 없이 그린라이트’ 포스터(사진=CJ프레시웨이)

K쇼핑, 주요가전 판매 기업 ‘하이얼’과 MOU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K쇼핑이 지난 22일 중국 칭다오 소재의 글로벌 가전 브랜드 ‘하이얼’ 본사에서 해외사업 법인인 H.G.B(하이얼 글로벌 비즈니스, 이하 하이얼)와 전략적 업무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하이얼은 미국 최대 가전 제조사인 제너럴일렉트릭(GE)의 가전사업부문을 인수하고 지난해 글로벌 주요가전 시장 점유율의 10.5%를 차지하는 세계적인 가전 브랜드이다. 중국 내 전체 공장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가전제품을 생산, 전세계 165개국을 대상으로 판매하고 있으며 9년 연속 세계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 날 MOU 체결식에는 K쇼핑을 운영하는 KTH 김태환 대표와 하이얼 도운봉부회장이 참석했다.

K쇼핑은 하이얼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중국에서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제조업자개발생산(ODM)하는 중소기업 상품의 국내 유통 활성화에 힘쓰고 우수한 제품을 발굴하는 등 동반성장 및 상생을 위해 협력해나갈 예정이며, 성능 및 디자인뿐 아니라 가격 경쟁력까지 갖춘 생활가전 및 주방가전, 건강가전 제품 라인업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KTH 김태환 대표(왼쪽)와 하이얼 도운봉 부회장이 MOU 체결을 기념하는 모습(사진=K쇼핑)
KTH 김태환 대표(왼쪽)와 하이얼 도운봉 부회장이
MOU 체결을 기념하는 모습(사진=K쇼핑)

넥슨, ‘메이플스토리M’ ‘미니게임 스테이션’ 업데이트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넥슨은 모바일게임 ‘메이플스토리M’에 ‘미니게임 스테이션’을 업데이트했다고 24일 밝혔다.

미니게임 스테이션은 ‘곡식창고 습격사건’, ‘메이플 빙고’, ‘미션 투 스페이스’, ‘초능력 윷놀이’, ‘OX 퀴즈’ 등 미니게임 5종을 즐길 수 있는 콘텐츠다. 미니게임 3종을 선보인 후 순차적으로 게임 2종을 도입하며, 게임 결과에 따라 미니게임 스테이션 상점을 이용할 수 있는 코인을 지급한다.

미니게임 스테이션 상점에서는 소비 아이템을 비롯해 ‘유니크 잠재 능력 주문서’, ‘Lv.120 스타포스 확장권’ 등 강화 아이템과 ‘전자 방식 대미지 스킨’, ‘두둥 만화의자’ 등 치장성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60레벨 캐릭터부터 착용할 수 있는 보조무기를 추가했다. 각 캐릭터당 보조무기 12종이 주어지며, 기존 장비와 동일하게 스타포스 강화와 잠재능력 설정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접속·휴식 시간에 따라 ‘경험치’, ‘자동전투충전권’ 등 소모성 아이템을 제공하는 보상 시스템과 퀵슬롯에 등록한 포션 소진 시 아이템을 자동 등록해주는 기능을 새롭게 적용했다. 또 여러 아이템을 한번에 내려 받을 수 있도록 우편함 기능을 개편해 이용자 편의성을 강화했다.

넥슨은 내달 5일까지 ‘슈피겔만의 수수께끼 상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빙고 이벤트를 통해 얻은 ‘슈피겔만의 만능키’로 ‘럭키데이 주문서’, ‘프리미엄 생명의 물’ 등 아이템이 담긴 수수께끼 상자를 열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컴투스 ‘사커스피리츠’, 스페셜 업데이트 실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컴투스는 축구 카드 RPG ‘사커스피리츠’의 신규 업데이트를 실시하며 유저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신규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전설 선수 사이퍼’를 새롭게 만나볼 수 있으며, ‘신규 2종 스킨’ 및 ‘유니크 스피릿 스톤 5종’도 추가된다. 또한 ‘강화 시스템’을 개편해 강화 선수 레벨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던 골드 소모비용을 고정으로 변경하고, ‘스피릿 스톤’ 해제 및 장착 시 소모되던 골드 비용을 모두 없애는 등 유저들의 피드백을 적극 반영해 편의성을 높였다.

그 밖에도 ‘시공의 틈’의 경우 훈련, 각성 등 각각의 목적에 맞는 매치 개편을 통해 유저들이 보다 전략적인 경기를 펼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예를 들어 훈련 매치 선택 시 캐릭터의 훈련 및 성장에 필요한 요소들이 집약된 경기가 진행되는 식이다.

한편 컴투스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달기, 성장의 꽃 웹이벤트’를 통해 ‘5~6성 선수 상자’, ‘스피릿 코어’, 등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선물을 만나볼 수 있으며, 새롭게 도입된 ‘빙고 이벤트’와 ‘마블 이벤트’는 인게임에서 참여 가능한 신규 콘텐츠로, 미션 수행 시 ‘슬롯 속성 변경권’, ‘프리미엄 티켓’ 등 특별한 보상을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컴투스)
(이미지=컴투스)

페이큐(PAYQ), 26일 밤 9시 난이도 별 ‘1+1 방송 특집’ 퀴즈쇼 실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NHN엔터테인먼트는 모바일 생방송 퀴즈쇼 ‘페이큐(PAYQ)’가 26일 밤 9시에 난이도 별 '1+1 방송 특집'을 실시한다. 1+1 방송 특집은 쉬운 난이도와 어려운 난이도의 문제를 구분해 2회 연속으로 방송하는 특집 퀴즈쇼다.

먼저 26일 밤 9시부터 개그맨 박소영이 사회를 맡아 쉬운 난이도의 8문제를 출제한다. 종료 후에는 이 날의 두 번째 방송인 어려운 난이도 퀴즈쇼가 즉시 이어진다. 우승자에게 각각 150만 우승 상금 포인트가 배분된다. 상금은 1만 포인트 이상 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페이코(PAYCO) 포인트로 1:1 전환 가능하다.

이에 앞서 25일 밤 9시에는 우승 상금 500만 포인트를 걸고, 개그맨 유민상의 사회로 페이큐의 대표 특집 퀴즈쇼인 '써바이벌 데이'도 실시한다. 미리 설정한 인원만큼의 우승자가 나올 때까지 문제를 출제하는 데스매치 방식이다. 특히 금주의 써바이벌 데이는 최종 우승자를 100명으로 상향해 우승 확률을 대폭 높였다. 또한 25일 정오까지 팟티 페이스북에서 써바이벌 데이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부활 아이템인 ‘날개’를 선물한다.

한편‘페이큐’는 애플 앱스토어 및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팟티’ 앱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참여할 수 있다. 

(이미지=NHN)
(이미지=NHN)

에픽게임즈 '포트나이트', 기간 한정 모드 '점수제 배틀로얄' 오픈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에서 새로운 기간 한정 모드 '점수제 배틀로얄'을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점수제 배틀로얄’ 모드는 최후의 생존자 1명 또는 1팀이 승리하는 일반 모드와 달리 플레이어가 수행하는 다양한 활동에 점수를 부여해 승리 점수를 처음 달성하는 플레이어나 팀이 승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플레이어들이 적을 처치하거나 보물상자, 보급품, 라마 등을 열 때마다 10~100점 사이의 점수를 획득하게 되며, 금화, 은화, 동화 등 아이템이 새롭게 등장해 발견할 때마다 등급별로 점수가 누적된다. 이를 통해 솔로전 2,000점, 듀오전 3,000점, 스쿼드전 4,500점의 승리 점수를 가장 먼저 달성하는 플레이어 또는 팀이 매치에서 승리하게 된다.

신규 아이템 ‘휴대용 균열’도 추가됐다. ‘휴대용 균열’을 사용하면 공중으로 순간 이동해 스카이다이빙 모드에 들어가 빠른 장거리 이동이 가능하다. 설치한 지점에 10초 동안 유지되기 때문에 다른 플레이어도 이용할 수 있으며, 에픽 등급 아이템으로 상자, 자동판매기, 보급품, 전리품 라마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박성철 에픽게임즈 코리아 대표는 "플레이어들에게 꾸준히 새로운 재미 요소를 제공하기 위해 콘텐츠 추가와 더불어 게임 진행 방식의 변형도 시도해 보게 됐다"며 "새로운 방식으로 진행되는 배틀로얄 전투에 대한 플레이어들의 피드백을 다방면으로 수집하고 반영하여 한층 신선한 재미를 선사할 수 있는 포트나이트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포트나이트 '점수제 배틀로얄' 모드는 PC, 모바일, 콘솔에서 동일하게 무료로 플레이 가능하며,  상세 내용은 포트나이트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에픽게임즈)
(이미지=에픽게임즈)

제15회 딜라이브 케이블TV기 서울시 초등학교 야구대회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딜라이브 케이블TV기 서울시 초등학교 야구대회가 27일부터 9월 17일까지 구의야구공원에서 열린다. 

딜라이브 디지털OTT방송은 ‘유소년 야구 육성을 통한 건전한 지역사회 공헌’이라는 의미를 담아 2004년부터 매년 초등학교야구대회를 개최해오고 있다. 

올해로 15회째를 맞는 딜라이브 케이블TV기 서울시 초등학교 야구대회는 6개팀 4개조 나눠 예선리그를 치르고, 조별 상위 3개팀이 결선리그로 진출해 토너먼트방식으로 올해 서울시 초등학교 최강자를 가린다. 

27일에 열리는 개막전과 9월 17일에 진행되는 결승전은 MBC SPORTS+2와 딜라이브 서울경기케이블TV에서 생중계될 예정이다.

한편 딜라이브는 28일부터 9월 27일까지 대회 참가 선수들의 사진 콘테스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문 사진작가가 촬영한 선수사진들을 딜라이브 페이스북에 업로드해 가장 많은 ‘좋아요’를 받은 선수 4명과 ‘좋아요’를 클릭한 참가자 중 6명을 선정해 총 10대의 딜라이브 플러스 OTT박스를 선물한다. 

딜라이브는 “제대로된 유소년야구대회가 없었던 2004년, 딜라이브는 1회 대회를 개최하고 유소년 야구 활성화를 위해 첫 발을 내디뎠다. 그동안 많은 선수들이 딜라이브 초등학교 야구대회를 거쳐 갔으며, 그리고 한국 프로야구의 미래로 성장했다. 앞으로도 어린 초등학생들이 이 대회를 통해 꿈을 키우고 그 꿈이 현실이 되는 경험을 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미지=딜라이브)
(이미지=딜라이브)

‘인텔 블소 토너먼트 2018 월드 챔피언십' 본선 티켓 27일 판매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엔씨소프트가 ‘인텔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 토너먼트 2018 월드 챔피언십(이하 월드 챔피언십)’ 본선 티켓을 오는 27일부터 판매한다.

월드 챔피언십은 전 세계 9개 지역(한국, 북미, 유럽, 러시아, 중국, 일본, 대만, 태국, 베트남)의 블소 대표팀이 참가하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다. 오는 9월 7일 개막해 15일까지 진행한다. 최종 결선은 9월 15일 올림픽공원 SK올림픽핸드볼경기장에서 열린다.

엔씨(NC)는 예선(9/7), 와일드 카드전(9/8), 본선(9/9)을 상암 OGN e스타디움에서 진행한다. 이용자는 티켓링크에서 와일드 카드전과 본선 현장 관람 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 티켓 가격은 10,000원(1인 최대 2매)이다. 결선 티켓 정보는 추후 공개한다.

현장에서 대회를 관람한 이용자는 신규 e스포츠 의상 세트(게임 아이템)와 ‘응원주화’를 받는다. 응원주화는 게임 내 상점 ‘비룡공상’에서 2017 월드 챔피언십 기념 의상 ‘청순’과 PvP(Player vs Player, 이용자 간 대전) 전용 장비 등으로 바꿀 수 있다. 엔씨(NC)는 현장 이벤트를 실시한다. 대회 시작 15분 전까지 경기장에 입장한 관람객(추첨 10명)과 대회 중 열정적인 응원을 보여 준 이용자는 신규 e스포츠 의상 세트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블소 공식 홈페이지와 블소 토너먼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월드 챔피언십은 인텔과 이엠텍이 후원한다.  

(이미지=엔씨소프트)
(이미지=엔씨소프트)

넷마블 ‘몬스터길들이기’, 파괴신장 캐릭터 등 업데이트 실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넷마블은 모바일 액션 RPG ‘몬스터길들이기 for Kakao’에 신규 파괴신장 캐릭터, 장비, 스테이지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5주년 업데이트 때 첫 공개한 파괴신장 캐릭터 ‘염파선 마요’에 이어 두 번째로 공개하는 ‘진패왕 흑권’은 높은 방어력과 물리 피해 면역 등의 능력을 갖고 있으며, 동일한 파괴신장 캐릭터를 재료로 사용해 15단까지 성장시킬 수 있다. ‘진패왕 흑권’ 업데이트에 맞춰 캐릭터의 능력치를 더욱 상승시켜줄 무기, 방어구, 목걸이, 반지, 보주 등 장비 5종도 함께 선보였다.

새로운 모험을 즐길 수 있는 흑룡국의 신규 스테이지도 오픈했다. 흑룡국은 흑룡 보스를 비롯해 방어력과 체력이 높은 몬스터가 많이 등장하는 모험지역으로 이번 스테이지의 경우 신규 캐릭터 ‘진패왕 흑권’을 획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먼저 오는 9월 5일까지 팀 대전 승리, 시공의 균열 클리어, 레이드 참여의 미션을 완료하면 고유장비, 차원석, 어둠의 기운 등의 아이템을 보상으로 제공한다. 또 ‘캐릭터 성장의 길’, ‘스펙 강화의 길’, ‘고유장비 획득의 길’ 중 원하는 보상이 있는 길을 선택해 동방패, 고유장비 조각, 7성 몬스터 등을 획득할 수 있는 ‘몬길러의 길 이벤트’도 9월 19일까지 진행한다.

오병진 넷마블 본부장은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길드원 대결 기능 추가, 레이드 입장 조건 변경 등 편의성 강화를 위한 다양한 개선 작업도 이뤄져 이용자들이 높은 만족감으로 플레이 할 수 있을 것”이라며 “또한 염파선 마요, 진패왕 흑권에 이어 나머지 3종의 파괴신장 캐릭터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기대 바란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몬스터길들이기’ 공식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슈나이더 일렉트릭, ‘에코스트럭처 Foxboro DCS 제어 SW 업데이트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에너지 관리 및 자동화 분야 기업 슈나이더 일렉트릭(한국지사 대표 김경록)이 ‘에코스트럭처 폭스보로 DCS 제어 소프트웨어 7.1’의 최신 버전을 출시했다.

‘에코스트럭처 폭스보로 DCS’는 슈나이더 일렉트릭을 대표하는 개방형의 상호운영적 공정 자동화 시스템이다. 발표된 SW는 전보다 기능 향상 및 HMI가 강화됐으며, ‘에코스트럭처 폭스보로 DCS(EcoStruxure Foxboro DCS)’의 능력을 확장시키고 엔지니어링을 단순화해 사용자의 경험을 개선했다고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설명했다.

‘에코스트럭처 폭스보로 DCS 제어 소프트웨어 7.1’은 강력한 사이버 보안을 보장하며, 유연성을 최대화하기 위해 Windows® 10 및 Windows Server® 2016에서 실행된다. 동일한 시스템에서 Windows XP, Windows 7, Windows 10을 혼합할 수 있어, 업그레이드 일정과 시기를 유연하게 결정할 수 있다. 또한, 공장 생산 일정에 가장 적합하게 원하는 순서, 원하는 속도로 공장의 개별 섹션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하니 포우다(Hany Fouda) 슈나이더 일렉트릭 공정 자동화 관리 부문 부사장은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개방형 공정 자동화를 선도하고 있다”며, “에코스트럭처 플랜트 플랫폼은 이러한 비전을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 밝혔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이 ‘EcoStruxure™ Foxboro DCS 제어 소프트웨어’의 최신 버전을 공개했다. (사진=슈나이더 일렉트릭)
슈나이더 일렉트릭이 ‘EcoStruxure™ Foxboro DCS 제어 소프트웨어’의 최신 버전을 공개했다. (사진=슈나이더 일렉트릭)

웨스턴디지털, WD SSD 3종 할인 프로모션 실시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스토리지 솔루션 기업 웨스턴디지털(스티브 밀리건 CEO)이 SSD 제품을 할인 판매한다.

해당 제품은 WD 블랙(Black), 블루(Blue), 그린(Green) 등 WD SSD 3종으로, 웨스턴디지털 WD 블랙 3D NVMe SSD는 250GB 기준 128,000원, 500GB 기준 229,000원, WD 블루 3D 낸드(NAND) SATA SSD는 250GB 기준 71,000원, 500GB 기준 124,000원, WD 그린 SSD의 경우 120GB 32,900원, 240GB 54,900원에 각각 구입 가능하다.

WD 블랙 SSD는 고사양 게이밍, 4K 등 고해상도 영상 편집을 수행하는 하이엔드 PC 사용자에 최적화된 성능을 제공하며, WD 블루 SSD는 안정적인 성능과 폭넓은 호환성을 바탕으로 멀티태스킹 작업에 적합하다. WD 그린 SSD는 범용 PC에 필요한 성능과 합리적 가격이라는 WD 측의 설명이다.

이번 할인 프로모션은 9월 말까지 진행된다. 

VMware, 2019년 회계연도 2분기 실적 발표, 매출 전년 동기 대비 13% 증가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SW 기업 VMware(CEO: 팻 겔싱어)가 2019년 회계연도 기준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이번 실적은 2018년 5월부터 7월까지 해당하며, 총 매출은 21억 7천만 달러(2조 4,271억 4,500만 원)로 전년 동기 대비 13% 증가했다. 특히 라이선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5% 상승했으며, 영업 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20% 증가했다.

제인 로위(Zane Rowe) VMware 수석 부사장 겸 최고 재무 책임자는 “VMware 비즈니스 전반에 걸친 성공적인 실행 전략과 강력한 운영 성과가 의미 있는 결과를 만들어내고 있다”며, “특히 모든 제품 카테고리에서 라이선스 예약은 매년 두 자리 수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