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스토리지 솔루션 기업 웨스턴디지털(스티브 밀리건 CEO)이 신제품 ‘울트라스타(Ultrastar) DC SS530 SAS SSD’를 발표했다. 

이번 신제품은 웨스턴디지털 엔터프라이즈 드라이브 중 가장 높은 집적도와 듀얼 포트 SAS SSD 중 최고 속도를 지원한다. 이를 통해 서버 및 스토리지 어레이 제조사들은 고객들에게 데이터센터의 총소유비용(TCO)을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울트라스타 DC SS530은 최대 용량 15.36TB(테라바이트)로, 스토리지 밀도를 2배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기업의 IT 관리자는 드라이브 수를 줄이고, 서버를 통합해 랙 공간을 확보함으로써 설비투자비용(CapEx)과 운영비용(OpEx)을 절감할 수 있다.

인텔(Intel)과의 파트너십으로 개발된 울트라스타 DC SS530은 전 세계 주요 OEM사로부터 이미 승인 및 검증된 3세대 플랫폼을 기반으로 일관된 성능과 신뢰성을 제공하여 데이터센터 워크로드에서 요구하는 엄격한 조건을 충족한다. 

12Gb/s(초당 기가비트) SAS 인터페이스로 설계된 울트라스타 DC SS530은 400GB부터 최대 15.36TB 용량까지 제공되며, 최대 44만 IOPS의 랜덤 읽기 및 32만 IOPS 랜덤 쓰기 속도로 엔터프라이즈 사용 빈도가 높은 핫데이터를 신속하게 처리해 생산성과 운영 효율성을 제고할 수 있다.

 울리치 한센(Ulrich Hansen) 웨스턴디지털 엔터프라이즈 제품 관리 부문 부사장은 “(인텔과의) 파트너십으로 다양한 용도의 스토리지에 대한 이해와 전문성을 갖추게 된 것은 물론, 높은 신뢰성과 비용 효율성 그리고 시스템 통합 용이성을 제공하는데 주력하고 있다”며, “울트라스타 DC SS530은 고객의 요구에 부합하는 최고 품질의 제품으로서, 64단 3D TLC 낸드(NAND) 기반으로 성능 및 전력 효율 면에서 획기적인 발전을 이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