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주택금융공사, 주택·금융분야 종이문서 전자화 MOU 체결

[디지털투데이 김태림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한국주택금융공사(HF)와 전자문서 이용 활성화 및 도입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양 기관은 본 협약을 바탕으로 공사 내 주요 대민 업무의 전자화 전환을 위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특히 양 기관은 ‘u-보금자리론 주택담보대출 이용 고객에 대한 사후관리 안내문’을 기존 종이 안내문에서 모바일 메신저 기반 디지털 송달 체계로 전환하는 시범사업을 올 4분기부터 추진할 계획이다. 

김석환 KISA 원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 디지털 원유로 비유되는 데이터 축적을 위해 종이문서의 전자화는 필수적”이라며 “국민 생활과 밀접한 분야부터 시작해 업무절차의 전자화를 지속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줌인터넷, 전공·학력 제한 없는 ‘2018 하반기 신입·경력 공채’ 진행

[디지털투데이 김태림 기자] 이스트소프트의 자회사 줌인터넷(대표 김우승)이 ‘2018년 하반기 신입·경력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공개 채용은 기존 서비스 확장과 신규 서비스 성장에 따른 인재 충원의 목적으로 진행한다. 직군별 상세 채용 직무는 ▲기술·개발 직군(크롤, 빅데이터 분석, 서빙 플랫폼, 검색/포털/모바일 서비스 개발, 인공지능 기술 연구) ▲기획 직군(가상화폐, 포털, 모바일 신규 서비스 기획) 등 이다.

입사 지원서는 오는 29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한다. 1차 서류 전형 합격자는 오는 8월 3일 발표할 예정이며, 서류 전형 합격자를 대상으로 각 지원 분야별 실기 시험, 과제물 등 2차 전형을 진행한다.

줌인터넷 관계자는 “채용 지원자의 전공, 학력, 나이의 제한을 두지 않는다”며 “인터넷과 모바일 서비스 분야에서 창의적인 도전을 꿈꾸는 많은 분의 적극적인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핸디소프트, IoT 스마트 기술로 싱가포르 시장 공략

[디지털투데이 김태림 기자] 소프트웨어(SW) 기업 핸디소프트(대표 장인수)가 지난 13일 싱가포르에서 개최된 ‘한-싱가포르 ICT 비즈니스 파트너십’ 행사에 참가해 스마트 시티 구현을 위한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선보였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4차 산업혁명 분야의 기술교류를 확대하기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개최한 행사로, 핸디소프트를 비롯한 국내 유망 스마트 시티 기업들은 제품 전시, 수출 상담회 등을 진행했다.

핸디소프트는 스마트 오피스와 이를 확장한 빌딩 모니터링/관제 서비스 구현 전략 및 커넥티드카 활용 방안 등 IoT 기술의 스마트 시티 접목을 위한 전략을 소개했다. 

장인수 핸디소프트 대표는 “핸디소프트의 IoT 서비스는 플랫폼 기술력을 기반으로 어떠한 서비스와도 협업이 가능해 다양한 글로벌 프로젝트가 가능하다”며 “싱가포르의 선진화된 스마트 국가 구축 프로젝트에 참여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기회를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위메이드, '이카루스M' 유료화 방침 공개…"모든 아이템 게임 내 획득 가능"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인턴기자] 위메이드가 모바일 MMORPG(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이카루스M' 의 아이템, 운영 및 유료화 방침을 16일 밝혔다.

세부 내용은 ▲모든 아이템은 게임 플레이를 통해 얻을 수 있다 ▲소환상자는 골드로 구입할 수 있다 ▲리세마라 방지를 위해 일부 소환 기능에 레벨 제한을 둔다 ▲주신급 아이템은 오직 게임플레이를 통해 획득 할 수 있다 ▲라비니 종족을 통해 원하는 아이템이나 레드엘룬을 얻을 수 있다 ▲확률형 아이템의 확률을 공개한다 ▲1대1거래와 경매장은 당분간 도입하지 않는다 등이다.

송모헌 위메이드서비스 대표는 “이용자들의 성원 힘입어 ’미들라스 침공작전’을 통해 수정 보완해야 할 부분을 충분히 확인했다”며 “정식 서비스 전까지 완성도를 높이는 준비를 하고 '이카루스M'이 노력한 만큼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공정한 게임으로 거듭나기 위해 심혈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위메이드)
(이미지=위메이드)

넷마블문화재단, ‘2018넷마블게임소통교육 가족 캠프’ 참가자 모집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인턴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은 ‘2018년 넷마블게임소통교육 가족 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넷마블게임소통교육 가족 캠프는 넷마블이 지난 2016년부터 초등학생 자녀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해온 가족 소통 및 관계 증진 프로그램 ‘게임소통교육’의 일환이다.

이번 캠프는 서울시 도봉구 소재 도봉숲속마을에서 8월 11일부터 12일까지 1박 2일 동안 진행된다.

참가희망자는 8월 7일까지 넷마블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를 작성 한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초등학생 자녀를 둔 부모라면 누구나 자녀와 함께 최대 4인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숙식비를 포함한 참가비는 전액 무료다. 모집은 선착순 마감된다.

이나영 넷마블문화재단 사무국장은 "’가족캠프’는 그 동안 일선 학교를 대상으로 진행돼 온 가족소통교육을 넘어 보다 심도있고 집중도 있는 교육을 원하는 가족 분들의 요구를 반영해 마련됐다"며, "게임을 매개체로 1박 2일 동안 가족 간 이해와 공감을 증진하는 과정을 통해 가정 내 소통이 증진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오드엠, 셀럽 커머스 플랫폼 ‘셀픽스’ 런칭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디지털 마케팅 전문 기업인 오드엠(대표 박무순)과 종합광고대행사 인터오리진(대표 오영근)이 전략적 업무 협력관계를 맺고 셀럽형 인플루언서 커머스 플랫폼 ‘셀픽스’의 베타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새로 출시하는 이번 서비스에서 오드엠은 셀픽스 플랫폼의 관리 및 지속적인 고도화를 인터오리진은 SNS 셀럽들의 매니지먼트와 제품 입점 및 업체 관리를 맡는다.

박무순 오드엠 대표는 “그동안 축적한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성공 노하우를 기반으로 자동화된 플랫폼 운영, 편리한 시스템, 투명한 판매 정산 등 셀럽 커머스의 운영 조건을 최적화해 셀픽스를 성공 궤도에 올리겠다”고 말했다.

오드엠이 인터오리진과 협업해 출시한 셀럽 커머스 플랫폼 셀픽스(사진= 오드엠)
오드엠이 인터오리진과 협업해 출시한 셀럽 커머스 플랫폼 셀픽스(사진= 오드엠)

G마켓, 배틀그라운드 공식 굿즈 최초 공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G마켓이 인기 게임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의 공식 굿즈를 선보이고 슈퍼브랜드딜을 통해 오는 25일까지 할인 판매한다.

이번 행사를 통해 G마켓은 총 11종의 배틀그라운드 굿즈를 판매하고, 3가지 종류의 ‘보급상자’ 패키지 구성을 최대 15% 할인가에 선보인다. 뿐만 아니라 보급상자 패키지 구매 시 각 패키지 별로 선착순 1000명에게 ‘크레이트 키트’를 증정한다. 크레이트 키트는 뒷면의 난수번호를 게임상에서 입력하면 ‘트라이엄프 상자’와 ‘키’ 1세트를 얻을 수 있는 한정판 실물카드다.

또한,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이 스포츠 대회 ‘펍지 글로벌 인터내셔널 2018(PGI 2018)’을 기념해 25일까지 관련 인게임 아이템도 100원에 선보인다. ‘PGI 2018 한정판 스킨’을 100원에 판매하며 ‘PGI 타이틀 세트’는 선착순 2만명에 한정해 100원에, PGI 티셔츠는 선착순 5천명에 한정해 1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G마켓, 배틀그라운드 공식 굿즈 최초 공개하다.(사진=G마켓)
G마켓, 배틀그라운드 공식 굿즈 최초 공개하다.(사진=G마켓)

쿠팡, ‘쿠데이즈’ 성황리에 마쳐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쿠팡(대표 김범석)은 국내외 인기 브랜드 상품을 특가에 선보인 ‘쿠데이즈’ 이벤트가 성황리에 종료 됐다고 16일 밝혔다.

쿠팡은 수천 개의 인기상품을 한 곳에 모아 선보이는 ‘쿠데이즈’ 이벤트를 지난 6일부터 12일까지 일주일간 진행했다. 레고,  매직캔, P&G, 헨켈, 매일유업, 삼성전자, LG전자, 다이슨,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등 130개 이상의 국내외 유명 브랜드가 참가했다.

쿠팡의 신기록 행진은 '로켓배송'에서도 이어지고 있다. 자정까지 주문하면 다음날 배송되는 ‘로켓배송’ 상품이 300만개로 늘었으며, 냉장고, 에어컨, TV 등 대형가전제품 뿐만 아니라 국내 및 해외 서적, 고급 낚시용품, 프리미엄 식품 등 다양한 상품이 판매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미국 뷰티 페스티벌 ‘뷰티콘 LA’서 K-뷰티 열풍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14일과 15일 이틀 동안 미국 로스엔젤레스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된 ‘뷰티콘 LA’에 참가했다.

올해로 5주년을 맞이한 ‘뷰티콘’은 미국 내 최대 뷰티 박람회 중 하나다. 글로벌 뷰티 브랜드를 비롯해 콘텐츠 크리에이터, 셀레브리티와 뷰티 팬들이 모여 아름다움과 다양성, 자기표현에 대해 소통하는 축제로 매년 뉴욕, 로스앤젤레스 등에서 개최되고 있다. 특히 올해는 미국 내 K-뷰티의 인기를 반영해 처음으로 K-뷰티 특별 전시 존인 ‘K-타운’을 설치해 눈길을 끌었다.

이번 행사에서 아모레퍼시픽은 K-뷰티 특별 전시장 내에 뷰티 테마파크 컨셉의 ‘아모레퍼시픽 랜드’ 부스를 선보이고, 행사 주최 측과 공동으로 K-뷰티 특별 전시장 내 라운지도 운영하며 고객과의 소통에도 나섰다.

2018년 뷰티콘 LA 행사 현장 (사진=아모레퍼시픽)
2018년 뷰티콘 LA 행사 현장 (사진=아모레퍼시픽)

위메프, 유아용품 특가 판매 '베이비위크'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위메프는 오는 22일까지 '베이비위크'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기저귀, 분유, 키즈 패션, 완구 등 1천여 개의 유아용품을 파격적인 가격에 할인 판매한다.

대표상품으로는 남양 분유 XO(3캔) 5만4900원, 로로또또 유아동의류 5900원, 페넬로페 미라클 기저귀(22PX4팩) 2만3900원, 아이다스, 나이키, 크록스 아동화는 9900원부터다. 또한 나비잠 울트라씬 듀얼핏 팬티(5P), 바비 피크닉매트 90, 간나나기 올케어 4종, 스테리바틀 일회용 젖병 등 매일 2개의 체험팩을 2500원부터 선보인다.

이번 베이비위크에는 인기아이템 일부 딜에 적용할 수 있는 25% 할인쿠폰이 제공되며, 신한카드 결제 고객은 5%  중복할인이 적용돼 최대 30%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어도비, 포레스터 리서치 '고객 분석 솔루션' 리더 선정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어도비가 시장조사 기관 포레스터 리서치가 최근 발행한 '2018년 2분기 포레스터 웨이브: 고객 분석 솔루션' 보고서에서 리더로 선정됐다.

어도비는 포레스터가 조사 기업에 대해 39개 항목을 평가한 결과 3곳의 리더 중 하나로 선정됐다. 특히, 어도비는 제품 비전, 제품 로드맵, 성능, 파트너 생태계, 실행, 고객 분석 솔루션 매출, 기타 고객 관련 항목에서 최고점을 받았다.

포레스터 보고서는 "어도비는 고급 분석 기능에 아낌없는 투자를 하는 등 마케터 친화적인 솔루션을 개발하며, 기업에게 경험 비즈니스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며, 어도비 솔루션은 실시간 고객 인사이트 실행, 탁월한 유용성, 상황에 맞는 위치 선정, 기기 사용성 분석 등을 활용하는데 뛰어나다"고 분석했다.

아심 찬드라(Aseem Chandra)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 전략 마케팅 수석부사장은 "어도비는 분석 영역을 개척해왔으며, 엔터프라이즈 기업이 빅데이터를 고객과 브랜드 간의 관계 및 경험 형성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해 왔다"며 "어도비 애널리틱스 클라우드를 통해 기업은 빅데이터에서 방대한 규모의 고객 인사이트와 경험을 창출하는 업계 최초의 여러 기능들과 인공지능(AI)을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