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KT스카이라이프와 오토허브가 차량용 방송 서비스인 스카이라이프 LTE TV(이하 SLT) 활성화를 위한 프로젝트 추진에 돌입했다.

KT스카이라이프와 오토허브는 5일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오토허브 단지 내에서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식을 열고, SLT 판매 활성화 및 양사 공동 마케팅 협력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KT스카이라이프는 지난해 7월 고품질의 실시간 위성방송에 KT의 LTE기술을 접목한 끊김 없는 차량형 방송 서비스인 SLT 출시 이후 기술 혁신을 통해 VOD 서비스를 제공하고 해외, 레저, 키즈 장르 및 고품질의 울트라(Ultra) 오디오 실시간 채널을 추가하는 등 콘텐츠 경쟁력을 지속 강화했다. 또한 지난 5월부터는 SLT 안테나, 셋톱박스, LTE모뎀 등의 장비를 할부로 구매할 수 있는 할부제 방식을 도입했다.

(왼쪽부터) KT스카이라이프 강국현 대표이사, 오토허브 지주회사 신동해홀딩스 이원희 대표이사 (사진=KT스카이라이프)
(왼쪽부터) KT스카이라이프 강국현 대표이사, 오토허브 지주회사 신동해홀딩스 이원희 대표이사 (사진=KT스카이라이프)

 

약 5만평 규모로 약 1만대의 차량을 동시에 전시할 수 있는 오토허브는 자동차 구매에 관한 원스톱 인프라와 전국 거점 별 정비 시스템 등을 갖추고 있다. 7월에는 어린이교통안전교육장을 비롯하여 스케이트장, 물놀이장, 자동차카트장 등이 있는 스포츠파크를 개장하여 멀티 문화 공간으로서의 입지를 다진다는 계획이다.

강국현 KT스카이라이프 대표이사는 “자동차 복합 문화단지인 오토허브와의 협력을 통해 고품질의 SLT 판매를 지속 확대할 예정”이라며 “5G 자율주행 차 시대 대비 SLT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여 국내 이동체 미디어 시장을 주도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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