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LG유플러스가 유·무선 네트워크 시설을 유지·관리하는 협력사 직원 1800여명을 정규직으로 직접 고용한다. LG유플러스는 오는 9월 1일, 28개 협력사 직원 1800여명을 정규직으로 직접 고용할 예정이라고 3일 밝혔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유·무선 네트워크 시설을 유지·관리하는 협력사 직원들을 정규직으로 수용해 네트워크 경쟁력을 높일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LG유플러스의 초고속인터넷과 IPTV를 설치하고, 사후관리를 담당하는 협력사인 홈서비스센터 직원들은 이번 정규직 직접 고용 대상에서 제외됐다.

앞서 추혜선 정의당 의원은 LG유플러스 홈서비스센터 대부분이 비정규직 근로자에 불합리한 근로계약을 강요하거나, 일부 정규직엔 임금을 체불하는 등 불법을 자행하고 있다고 주장한 바 있다. 

추 의원은 “노동자의 안전,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 새로운 기술 도입에 따라 이루어져야 할 작업자 교육 등 어떤 것도 현재의 하도급 구조에서는 LG유플러스가 온전히 책임질 수 없다”며 “LG유플러스는 직접고용 정규직화의 의지를 밝혀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LG유플러스 관계자는 “홈서비스센터 협력사 부분도 새로운 방안을 고민 중에 있다”며 “한번에 모든 협력사 직원들을 정규직화 할 여력은 없는 것이 사실이다. 홈서비스센터 협력사 직원에게는 정규직에 준하는 처우 개선을 해주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