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CJ푸드빌이 ‘알리페이’를 도입했다.

알리페이(Alipay)는 중국 알리바바그룹의 모바일 결제 시스템으로, 5억2000만명이 넘는 중국인들이 사용하는 세계 최대 전자결제 플랫폼이다. 알리페이는 스마트폰 앱을 깔고 바코드나 QR코드 인식만으로 결제 가능하다.

이번 도입으로 결제 편의성을 높여 유커들을 더욱 끌어들일 것으로 보인다. 

현재 CJ푸드빌은 유커들이 많이 방문하는 N서울타워를 포함해 빕스, 계절밥상, 뚜레쥬르 등 전국 250여개 직영 매장에 알리페이 도입을 우선적으로 완료했다. 이어 향후 전국 가맹점까지 알리페이 결제 서비스를 적극 확대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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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푸드빌이 유커 유치를 위해 ‘알리페이’를 도입한다. (사진=CJ푸드빌)

지난 3월 알리페이-리서치 전문업체 닐슨과 공동 발표한 ‘2017 중국인 관광객 해외 소비 및 지불행태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인 99%는 알리페이를 사용하고 있다고 답했으며, 응답자의 91%는 해외 매장에서 모바일 결제를 이용할 수 있다면 더 많이 구매할 의향이 있다고 답한 바 있다. 

CJ푸드빌에 따르면, 지난 2주간 N서울타워에서 알리페이 결제를 시범 운영 결과 알리페이 매출액이 기존 중국 신용카드 한 달 매출액의 약 70% 수준에 육박한 것으로 나타났다.

CJ푸드빌은 “유커 방문이 점차적으로 회복세에 접어든 것으로 판단한다”며, “이번 알리페이 도입을 통해 전 브랜드에서 중국 관광객 유치에 더욱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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