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LG전자가 차기 전략 스마트폰 브랜드 이름을 G7 씽큐(ThinQ)로 확정했다. LG전자는 LG G7 씽큐를 다음달 2일(현지시각) 오전 10시 뉴욕 맨해튼의 메트로폴리탄 웨스트에서, 3일 오전 10시 용산 아이파크몰에서 국내외 언론에 각각 공개한다고 10일 밝혔다.

전략 스마트폰 G 시리즈에 씽큐 브랜드가 적용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G7 싱큐는 황정환 LG전자 MC사업본부장이 취임 이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프리미엄 제품이다.

LG전자는 MC 사업본부는 11분기 연속 실적 부진이 계속되자 전략 스마트폰 출시 시기를 예년보다 늦추고 브랜드 명칭 변경을 검토해왔다. 결국은 G 시리즈를 계속 이어가기로 결정했다.

씽큐는 고객 입장에서 생각하고 사용자를 실질적으로 배려한다는 LG전자 AI(인공지능)의 지향점을 담았다고 LG전자측은 설명했다.

LG전자는 지난달 출시한 V30S 씽큐에 스마트폰 처음으로 자사 AI 브랜드 씽큐를 넣고 AI 기능을 강조한 바 있다. 작년 출시한 V30도 AI 기능 업그레이드 진행 이후 V30 씽큐로 제품 표기를 변경했다.

G7 씽큐는 V30S 씽큐에서 선보인 음성명령을 수행하는 음성 AI와 카메라 편의성을 높인 비전 AI 등 성능과 편의성을 업그레이드하고 자사 스마트 가전과의 연동 기능도 강화할 예정이다.

하정욱 LG전자단말사업부 전무는 “지금까지 스마트폰은 더 새로운기능, 더 많은 기능을 채워넣는데 집중해 왔기 때문에 이제는 실제로 고객이 얼마나 편리하게 쓰는 지에 대한 해결책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LG G7 로고 (이미지=LG전자)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