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이호정 기자] 라이프스타일 슈퍼앱 오늘의집이 최근 5년 간 가구 판매 데이터를 통해 공간별 소비행태와 가구소비 변화 트렌드를 분석해 7일 발표했다. 오늘의집에 따르면 사람들은 집 안에서도 편안한 휴식과 깊은 숙면을 위한 공간인 '침실'에 가장 신경 쓰는 모습을 보였다. 침대, 매트리스, 화장대·콘솔 등 침실 관련 가구 판매액이 차지하는 비중이 전체 가구 카테고리 중 4분의 1의 비중을 차지했다. 2위는 오픈된 공용 생활 공간 '거실'이었다. 거실 가구 품목은 소파와 테이블 등 제한적이지만 머무는 시간이 길어 상대적으로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컬리가 앱 내 온라인 커뮤니티 ‘컬리로그(Kurlylog)’ 베타버전을 19일 선보였다.컬리로그는 마켓컬리 및 뷰티컬리 이용 고객들이 음식 레시피, 뷰티 정보, 생활 꿀팁 등을 공유하는 온라인 소통 공간이다. 컬리 이용자들은 컬리로그에서 자신과 취향이 비슷한 사람들의 일상 속 콘텐츠를 통해 라이프스타일 팁(tip)을 주고받을 수 있다.컬리로그는 컬리 앱 실행 후 하단의 좌측 두 번째 탭에 위치해 있다. 이용자 간의 활발한 소통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기능을 준비했다. 본인이 팔로우 한 계정의 게시물을 팔로잉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오늘의집이 9월 4일까지 ‘O!푸드위크(이하 오푸드위크)' 기획전을 통해 전국 맛집 대표 메뉴를 비롯해 6000여 종의 푸드 메뉴를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오늘의집은 인테리어뿐 아니라 음식과 관련된 푸드 카테고리를 강화하고 있다. 오늘의집을 이용하는 고객은 오늘의집에서 자신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다양한 요리 레시피를 공개하고, 플레이팅 노하우를 소개하는 등 식생활과 관련한 경험을 공유하고 있다. 오늘의집은 오푸드위크 기획전을 통해 전국 각지 맛집들의 대표 메뉴를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서울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LG유플러스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구독 플랫폼 ‘유독’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튀르키예 여행 기회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우선 LG유플러스는 튀르키예 문화관광부와 손잡고 새롭게 유독에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600만원 상당의 튀르키예 여행 기회를 제공한다. 이벤트는 다음달 6일까지 유독에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또한 LG유플러스는 인기가 많은 구독 서비스를 묶어 추천하는 ‘꿀조합’ 상품에 가입한 고객에게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SK텔레콤이 구독 서비스 ‘T우주’ 제휴처를 확대했다. SK텔레콤은 월 9900원인 구독상품 ‘우주패스올(all)’ 신규 제휴처로 하나투어, 홈플러스, 프레시코드, 한국맥널티를 추가했다고 26일 밝혔다.이로써 SK텔레콤 우주패스올에서 선택 가능한 제휴처는 총 48곳이 됐다.하나투어를 선택하는 고객은 매월 1만 마일리지(1마일리지=1원)를 받는 것은 물론, 하나투어를 통해 여행을 예약할 경우 기본 1% 적립에 1%의 추가 적립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우주패스올 구독 고객 전용으로 제공하는 하나투어의 전략상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16일 ‘커머스 성공 사례 웨비나(Webinar, Web+Seminar)를 열고 MZ세대를 공략할 수 있는 채널과 콘텐츠 제작법 등을 공유했다이날 행사에는 쇼핑몰을 운영하는 CEO 3명이 직접 연사로 나서 고객과의 소통을 위한 노하우를 소개했다.세련된 직장인을 위한 여성 쇼핑몰 ‘악녀일기’는 고객과 소통을 위해 D2C(Direct to Consumer) 쇼핑몰을 활용한다. 쇼핑몰 소식을 알리는 ‘악녀이야기’나 대표가 직접 고객에게 장문의 편지를 전하는 코너를 운영하고,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컬리가 지난해 커피 관련 상품 판매량이 2019년 대비 6배 가량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 2019년 1월 1일부터 2022년 2월 15일까지 커피 및 커피 용품 등 홈카페 관련 상품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2019년 대비 2021년의 판매량이 6배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컬리는 코로나19로 인한 ‘집콕’ 문화 확산이 홈카페 시장의 확대로 이어지고 있다고 분석했다.마켓컬리 홈카페 상품 판매량은 매년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본격적으로 코로나19가 확산된 2020년 당시 마켓컬리 홈카페 관련 상품 판매량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G마켓과 옥션이 올해 온라인 쇼핑키워드를 '팸잼(Fam-Zam)'으로 선정했다. 팸잼은 가족(Family)과 시간을 보내면서 느끼는 ‘재미(Zam)’와 ‘편의’를 우선시 하겠다는 소비심리를 반영한 키워드다.G마켓과 옥션은 집에서 가족과 함께 편리함을 느낄 수 있는 프리미엄 가전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특수를 누를 것으로 예측하고 있이다. 지난해 식시세척기와 로봇청소기 판매량은 전년 대비 각각 22%, 23% 증가했다. 침구청소기(24%), 의류건조기(12%) 양문형 대형냉장고(19%) 등 판매도 크게
[디지털투데이 정유림 기자] 네이버가 이용자 개인 관심사와 취향을 모은 인공지능(AI) 쇼핑 큐레이션 공간 '포유(FOR YOU)' 탭을 네이버쇼핑에 신설했다.이 서비스는 AI 상품 추천 기술인 에이아이템즈(AiTEMS)를 기반으로 하며 초대규모 AI 하이퍼클로바를 더해 상품을 더 정교하게 추천해준다.이용자는 '포유' 쇼핑피드를 통해 네이버쇼핑에 담긴 상품 데이터베이스(DB) 10억여 개 중 관심사와 취향에 맞는 테마와 아이템을 실시간으로 추천받을 수 있다. 네이버에 따르면 올 10월 기준 네이버쇼핑 이용자 45%가 에이아이템즈가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아성다이소가 ‘아이스 음료잔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이번 기획전은 시원한 홈카페 무드를 연출할 수 있도록 상품을 구성했다고 다이소는 설명했다. 플라스틱 컵, 유리컵, 아이스 트레이 등 총 2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무더위로 차가운 음료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져 집에서도 감성 충만한 카페 느낌을 낼 수 있도록 다양한 플라스틱 컵이 준비됐다.‘사각 높은 물컵’은 730ml 사이즈로 입구가 크고 기다란 형태의 디자인으로 음료 용기 뿐만 아니라 꽃병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사선형 물컵’은
[디지털투데이 정유림 기자] 11번가(사장 이상호)가 지난 1년간 콘텐츠 커머스 관련 이용자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인기 콘텐츠 키워드는 '면세쇼핑', '명품', '집콕(집에 콕 박혀서 지낸다는 의미)'으로 나타났다고 21일 밝혔다.11번가는 쇼핑 알고리즘에 기반해 개인별 맞춤 쇼핑 정보를 제공하는 쇼핑 콘텐츠 전문관 '콘텐츠랩(Lab)'을 선보여 운영 중이다. 패션, 뷰티, 식품, 해외직구, 여행, 리빙, 가전 등 16개 카테고리에 걸쳐 1만3000여 개에 달하는 개인별 맞춤 쇼핑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캠린이 주목! 한눈에 보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가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는 여름을 맞아 6월 8일부터 7월 19일까지 ‘스타벅스 파인애플 선셋 아이스 티’를 비롯한 아이스 음료 3종을 새롭게 선보인다.‘스타벅스 파인애플 선셋 아이스 티’는 달콤한 파인애플과 캐모마일 티, 상큼한 라임이 청량하게 어우러진 음료로,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지 않아 남녀노소 모두가 가볍게 즐길 수 있다. 특히, 휴양지의 석양을 닮은 비주얼로, 일상을 벗어나 먼 곳으로 떠나는 여름 휴가가 그리운 고객에게 잠시나마 기분전환이 될 수 있도록 이국
[디지털투데이 정유림 기자] 카카오커머스(대표 홍은택)의 카카오프렌즈가 커피 브랜드 프릳츠와 협업해 '라이언X프릳츠'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프릳츠는 한옥을 개조한 카페 공간 등을 통해 '코리안 빈티지'를 표방하고 있는 커피 브랜드다. 이번 협업 상품은 프릳츠 캐릭터인 물개와 카카오프렌즈 대표 캐릭터 라이언을 활용해 레트로 감성을 더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인형과 우드 트레이, 스푼&나이프, 머그잔, 유리잔, 폰그립, 에코백 등 총 7종으로 구성됐다. 대표 상품 중 하나인 라이언X프릳츠 에디션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설 명절을 앞두고 홈 카페 트렌드를 반영한 선물세트 12종을 출시했다. 홈 카페 선물세트 5종은 정통 이탈리아 에스프레소의 맛을 구현한 블랜딩 원두인 ‘골든색(Golden Sack)’ 혹은 원산지별로 개성을 엿볼 수 있는 싱글 오리진 원두와 커피 브루잉에 필요한 각종 홈 카페 도구를 함께 구성했다. 이중 글라스로 견고함을 더한 ‘프렌치프레스’와 파스쿠찌의 원두로 구성된 ‘더블월 프렌치프레스 세트’, 파스쿠찌를 상징하는 붉은색의 모카포트가 들어간 ‘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홈플러스가 ‘홈스테이 솔루션’ 기획전을 진행한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장기화되면서 집안에서 보내는 시간이 크게 늘었다. 홈플러스 판매량 분석에 따르면, 지난 1~10일 동안 전년 동기 대비 축산 15%, 베이커리 19%, 와인 65%, 캡슐커피 26%, 운동용품 20% 신장세를 보였다.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홈플러스는 집밥부터 홈베이킹, 홈트레이닝 등 집콕 용품을 할인 판매한다. 집밥의 필수 식재료인 신선식품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냉동 LA식 꽃갈비, 냉동 찜갈비 등 갈비 할인 행사를 마련했다.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쿠쿠전자가 지난달 출시한 ‘크로스컷 블렌더’가 코로나 19로 인한 집쿡, 홈카페 열풍에 온라인 판매량이 급증했다고 밝혔다. 12월 1일부터 21일까지 온라인 유통채널에서 집계된 쿠쿠 블렌더의 전체 판매량은 전월 동기 대비 약 70% 증가했다. 2021년 형 크로스컷 블렌더는 전체 판매량의 약 80%를 차지하며 매출 실적을 견인했다. 쿠쿠는 사회적 거리 두기 격상으로 홈카페족이 증가하면서 집에서도 카페 음료를 만들 수 있는 블렌더 수요가 급증한 것으로 분석했다. 2021년 형 크로스컷 블렌더는 쿠쿠가 국내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대상F&B 복음자리가 달콤한 애플망고 과육을 담은 과일청 ‘진심의 애플망고’를 선보였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진심의 애플망고’는 지난 11월 출시한 ‘진심의 딸기’에 이은 시리즈 제품으로, 당도가 높은 애플망고를 65% 함유했다. 복음자리만의 공법을 활용해 물을 한 방울도 섞지 않았으며 인공색소와 인공향료, 보존료 등을 첨가하지 않아 애플망고 본연의 맛과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특수살균처리를 통해 열에 노출되는 시간을 대폭 줄여 맛과 품질을 균일화했으며, 유통기한을 5개월로 늘려 보관
[디지털투데이 정유림 기자] 딜리버리히어로코리아(대표 강신봉)의 배달앱 ‘요기요’가 투썸플레이스와 배달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요기요 이용자는 투썸플레이스에서 판매 중인 커피와 케이크, 샌드위치, 베이커리 등 총 80여 종의 메뉴를 요기요앱을 통해 주문할 수 있게 됐다. 요기요와 투썸플레이스는 현재 약 550여개 매장에서 주문 배달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주문 가능 매장을 전국 단위로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요기요는 집에서 커피를 즐
[디지털투데이 정유림 기자] “생두를 직접 로스팅하면 더 맛있고 다양하게 커피를 즐길 수 있습니다. 저희가 개발한 칼디 커피로스터를 사용하면 집에서도 손쉽게 로스팅 할 수 있습니다. 덕분에 커피 마니아들 사이에 입소문이 나서 해외에까지 알려지게 됐죠.” 커피를 만드는 과정은 크게 3가지다. 커피나무에서 난 열매를 제거하고 프로세싱 과정을 거친 생두를 골고루 볶은 뒤 그라인더로 잘게 갈아서 고온의 물과 함께 에스프레소를 추출한다. 여기서 생두를 볶는 로스팅은 커피 맛을 좌우하는 중요한 과정 중 하나로 꼽힌다. 2013년 6월 홍현표
[디지털투데이 이서윤 기자] 부쩍 추워진 날씨에 가전업계가 분주하다. 온수매트와 전기장판, 온풍기 등 기존 난방가전 라인업만으로는 변화한 소비자들의 라이프 스타일과 니즈를 충족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17일 가전업계에 따르면 최근 실내활동이 많은 겨울철 공기의 질을 책임지는 공기청정기부터 추위에 잘 마르지 않는 빨래를 해결하는 위한 건조기, 두꺼운 외투에 묻어온 먼지를 말끔히 제거해주는 스타일러, 그리고 홈카페 문화에 맞는 커피메이커 등이 새로운 겨울철 필수 가전으로 부상하고 있다. 겨울 가전의 새로운 트렌드를 살펴본다. 환기 힘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