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해웅 딜리버리히어로코리아 영업총괄 부사장(왼쪽)과 변성현 투썸플레이스 상무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디지털투데이 정유림 기자] 딜리버리히어로코리아(대표 강신봉)의 배달앱 ‘요기요’가 투썸플레이스와 배달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요기요 이용자는 투썸플레이스에서 판매 중인 커피와 케이크, 샌드위치, 베이커리 등 총 80여 종의 메뉴를 요기요앱을 통해 주문할 수 있게 됐다. 

요기요와 투썸플레이스는 현재 약 550여개 매장에서 주문 배달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주문 가능 매장을 전국 단위로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요기요는 집에서 커피를 즐기는 ‘홈카페족’의 인기로 카페, 디저트 카테고리 내 주문 수가 2018년 대비 지난해 582%나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에 두 회사의 업무 협약이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했다.

박해웅 딜리버리히어로코리아 영업총괄 부사장은 ”이번 투썸플레이스와의 협약을 시작으로 올해도 소비자들이 더욱 다양한 브랜드와 메뉴를 요기요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더 많은 노력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