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이호정 기자] 네이버가 돌봄 공백 아동∙청소년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CJ제일제당과 함께 '나눔햇반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오는 3월 15일까지 약 두 달 간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네이버의 온라인 기부 플랫폼 해피빈에서 진행된다. 네이버와 CJ제일제당이 함께 기획한 '나눔햇반 3종'을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며, 캠페인 종료 후에는 네이버 해피빈과 CJ나눔재단이 총 1억원 상당의 기부금과 햇반 제품을 돌봄 공백 아동∙청소년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그 외에도 이용자들은 캠페인 페이지 내 기부 액션이나 응원 댓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LG헬로비전 임직원과 네티즌들이 지역사회 이웃들에게 따뜻한 연말을 선물했다.LG헬로비전이 ‘마음나눔 더블기부’ 캠페인을 통해 임직원과 네티즌들이 함께 마련한 기부금으로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지원한다고 15일 밝혔다. 이어 임직원들은 일일 산타로 변신해 각 지역 아동센터를 방문,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만들고 겨울 간식을 나누면서 아동들과 특별한 추억을 만들었다.네이버 해피빈 ‘더블기부’를 통해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4회째를 맞았다. ’마음나눔 더블기부’는 네티즌과 임직원 기부금을 1:1로 매칭해 두 배 규모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네이버는 만보기, 건강 콘텐츠를 ‘건강판’에 모으고 건강 관리 기능을 강화에 나섰다.네이버는 지난 7일부터 건강판을 모바일과 PC 메인에서 노출하고 있다. 건강판에는 서울대병원 등 100여개의 건강 및 의학 분야 전문 채널이 참여한 다양한 콘텐츠가 제공된다. 정선근 서울대 재활의학과 교수의 '허리와 목 건강 지키는 법', 정신과 의사 유튜버 '뇌부자들'과 함께 만든 마음 건강 콘텐츠, 전문 트레이너의 감수를 받은 운동법 콘텐츠 등을 건강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건강판 최상단에는 일상 속 운동량을 확인할 수
[디지털투데이 최지연 기자] 네이버가 블로그 서비스 오픈 20주년을 맞아 기념 페이지 ‘기록이 쌓이면 뭐든 된다’를 공개하고 지난 20년 간 사용자와 함께 만들어온 주요 서비스 히스토리를 조명했다.이번 기념 페이지는 20여년 동안의 서비스 성장 이력과 규모감을 엿볼 수 있는 각종 데이터를 공개하고, 사용자들이 직접 탄생시킨 주요 기록도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구체적으로 ▲20년간 축적된 데이터로 조명하는 ‘블로그 누적 지표’ ▲서비스 주요 기능 및 아이콘 변천사로 구성된 ‘블로그 서비스 히스토리’ ▲사용자가 남긴 주요 기록을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LG헬로비전은 케이블TV 지역 커머스 ‘제철장터’에서 우리 농수산물을 구매하면 기부금이 자동으로 쌓이는 ‘나눔장터’를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나눔장터는 소비자가 제철장터 상품을 구매하기만 해도 지역사회에 기부가 이뤄지는 가치 있는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나눔장터 카테고리에서 상품을 구매할 때마다 구매 1건당 LG헬로비전이 1000원을 기부금으로 적립하는 방식이다. 나눔장터에서 만나볼 수 있는 상품은 LG헬로비전의 지역상생 1호 상품인 해남 김치부터 상주 곶감, 의성 사과 등 약 20가지의 제철 먹거리다.
[디지털투데이 최지연 기자] 네이버 커넥트재단의 소프트웨어 창작 교육 플랫폼 엔트리가 출시 10주년을 맞이한 가운데 누적 가입자 400만명을 돌파했다.엔트리는 블록 코딩으로 게임, 애니메이션, 미디어 아트 형식의 작품을 창작하며 프로그래밍 원리를 학습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간단한 학습 방법으로 지난 2018년 초·중학교의 정규 과목으로 채택됐으며, 초·중학교 교과서에 등재돼 소프트웨어 교육 현장에서 활발히 사용되고 있다.현재 누적 400만 이상의 가입자가 엔트리를 통해 소프트웨어 교육을 접했으며, 매월 100만명 이상의 사용자가
[디지털투데이 최지연 기자] 네이버와 카카오가 집중호우로 인해 발생한 피해지역 복구를 돕기 위해 각 5억원씩 기부했다. 또한 각사의 플랫폼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들을 위한 모금도 진행하고 있다.업계에 따르면 네이버와 카카오는 집중호우로 인해 발생한 피해 복구를 돕기 위해 각각 5억원씩을 기부한다. 구호 성금은 재해구호협회에 전달되며 전국적 호우에 따른 피해 복구 지원 활동에 다양하게 사용될 예정이다.네이버 폭우 피해 복구를 위해 5억원을 기부하겠다고 18일 밝혔다. 또 네이버의 기부 플랫폼 '해피빈'을 통해 호우 피해 복구를 위해
[디지털투데이 최지연 기자] 네이버가 강원도 산불로 인한 화재 피해 지역 복구를 위해 성금 10억원을 기부한다.구호 성금은 해피빈을 통해 희망브리지 재해구호협회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될 예정으로, 강원도 강릉 지역에 발생한 산불에 따른 피해 복구 지원 활동에 다양하게 사용될 방침이다.네이버는 그동안 호우, 산불, 지진 등 국내외를 불문하고 다양한 재난 상황을 극복하기 위한 노력에 동참해왔다. 지난 2월에는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복구에 100만 달러, 지난해 3월과 8월에는 강원도 삼척 지역 산불 피해 복구와 집중 호우로 인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네이버가 전국의 중소상공인(SME)과 지자체 기획전 및 상품을 한 데 모아 볼 수 있는 네이버쇼핑 상생전용관 ‘나란히가게’를 연다고 6일 밝혔다.네이버쇼핑 나란히가게에서는 푸드 리빙 카테고리 등 SME 생산자들의 상품과 지역 연계 사업을 다양하게 전시한다.기존 네이버쇼핑의 푸드윈도나 리빙윈도에서 주로 볼 수 있었던 기획전, 산지에서 생생하게 전하는 쇼핑라이브 콘텐츠, 지자체나 관련 기관이 마련한 기획전 등을 모아볼 수 있고, 해피빈 펀딩이나 공감가게 등 스몰비즈니스 SME 및 창작자의 상품들도 살펴볼 수
[디지털투데이 최지연 기자] 네이버는 튀르키예·시리아 피해 복구를 위해 100만달러의 구호 성금을 전달한다고 13일 밝혔다.구호 성금은 해피빈을 통해 대한적십자사 및 유엔난민기구에 전달되며 지난 6일 튀르키예 남동부와 시리아 북서부에서 발생한 진도 7.8 규모의 강진 피해복구에 쓰일 예정이다.네이버의 온라인 기부 플랫폼 해피빈에서도 튀르키예·시리아 피해 복구를 위한 기부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13일 현재(오전 9시 30분) 기준 32만 명의 참여자가 총 58억원을 기부했다.한편 네이버는 지난해 8월 집중 호우 피해 복구와 3월 강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LG헬로비전과 해피빈이 다양한 모금사례들을 준비해 2만4000여명의 지정기부를 이끌었다. 기부자의 선택폭을 넓혀 자발적이고 건전한 기부문화를 조성한다는 목표다.LG헬로비전은 ‘마음나눔 더블기부’ 캠페인을 통해 임직원과 네티즌들이 함께 마련한 기부금으로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지원한다고 15일 밝혔다. 모금액은 목표치를 초과 달성하며 약 3주만에 캠페인을 성료했다.‘마음나눔 더블기부’는 네티즌과 임직원 기부금을 1:1로 매칭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두 배로 전하는 캠페인이다.임직원들이 급여 일부를 자발적으로
[디지털투데이 정유림 기자] 네이버는 집중 호우에 따른 피해 지역 복구 및 이재민 지원 등을 위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성금 15억원을 전달한다고 12일 밝혔다.이번 성금 기탁 외에도 네이버 동네시장 장보기에 연계된 전통시장 중 수해 피해를 입은 곳을 대상으로 피해복구 물품을 지원하고 추후 배송비 지원 등 판매 회복을 위한 방안을 지원할 계획이다.네이버는 올 3월 강원도 산불 피해복구를 위해 15억원, 2020년 집중 호우 피해 지역 복구를 위해 15억원, 코로나19 발생 후 피해 지역 및 환자 지원을 위해 20억원을 기탁한
[디지털투데이 정유림 기자] 네이버와 카카오가 5일 환경의날을 맞아 이벤트를 진행한다.네이버는 친환경 관련 콘텐츠를 소개하는 '네이버 환경의 날' 캠페인 페이지와 스페셜 로고를 공개했다. 캠페인 페이지에선 네이버 플레이스를 통해 내 근처 제로웨이스트샵, 플라스틱 줄이는 리필스테이션, 휴양림, 둘레길 등 환경의 날을 맞아 가볼 만한 장소를 추천해준다.네이버 해피빈에선 환경의 날 기념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일회용 컵 사용 줄이기 등 다양한 주제의 기부가 진행된다. 네이버쇼핑에선 '네이버 그린 쇼핑위크' 기획전을 통해 친환경 브랜드 제
[디지털투데이 정유림 기자] 지난해 5월 직장 내 괴롭힘 사건과 관련해 책임론이 불거졌던 최인혁 전 네이버 최고운영책임자(COO)가 재단법인 해피빈 대표직도 사퇴했다.재단법인 해피빈 웹사이트에 따르면 네이버 뉴스 등을 총괄하는 유봉석 서비스운영총괄(부사장)이 새 대표로 이름을 올렸다. 최 전 COO가 재단법인 해피빈 대표직 사의를 표시, 그동안 후임자를 찾아오다가 유 총괄이 해피빈 대표를 겸직하기로 했단 설명이다. 최 전 COO는 1999년 네이버에 입사한 창립 멤버로, 창업자인 이해진 글로벌투자책임자(GIO)와 삼성SDS 시절부터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KT는 4월 22일 지구의날 기념 글로벌 메이크업 브랜드 ‘에뛰드’와 협업해 2022년 첫 번째 ‘Y 아티스트 프로젝트’ 제품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Y 아티스트 프로젝트는 KT 20대 전용 브랜드 ‘와이(이하 Y)’의 컬쳐 프로젝트다. Y의 슬로건인 ‘있는 그대로 빛나는 Y’의 취지에 맞게 자신의 분야에서 열심히 활동 중인 신진 아티스트를 발굴해 ‘Y 아티스트’로 선정하고 이들과 함께 제작물을 출시한다.이번에 진행되는 Y 아티스트 프로젝트는 20대의 주요 관심사 중 하나인 뷰티 분야로 에뛰드 ‘순정
[디지털투데이 추현우 기자] 기아가 국내 자동차 브랜드 최초로 대체불가토큰(NFT)를 발행한다.기아는 기아 전기차 라인업을 활용해 디자인센터에서 자체 제작한 '기아 EV NFT' 6개 작품을 오는 26일부터 4월 1일까지 NFT 유통 플랫폼 '클립 드롭스'(Klip Drops)에서 판매한다고 밝혔다.기아 디자인센터 디자이너들은 ‘기아 EV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글로벌 전기차 시장에서 호평 받고 있는 전용 전기차 EV 시리즈의 첫 모델 ‘EV6’ ▲2023년 기아 전기차 라인업에 추가될 예정인 플래그십 모델 EV9의 콘셉트카 ‘
[디지털투데이 정유림 기자] 네이버는 강원도, 경상도 산불로 인한 피해 복구와 이재민 지원 등을 위해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성금 15억원을 기탁한다고 8일 밝혔다.네이버 측은 "그동안 산불, 태풍, 질병 등 재난이 발생할 때마다 이를 함께 극복하기 위한 노력에 동참해 왔다"며 "성금 외에도 네이버 플랫폼을 통해 추가로 도울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성금 기부와 별개로 네이버 기부포털 '해피빈'은 전국재해구호협회, 대한적십자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월드비전, 굿네이버스, 글로벌비전 등 사회단체와 구호를 위한 모금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LG헬로비전 임직원과 네티즌들이 지역사회 이웃들에게 두 배 더 따뜻한 새해를 선물했다.LG헬로비전은 ‘마음나눔 더블기부’ 캠페인을 통해 임직원과 네티즌들이 함께 마련한 기부금을 지역사회 소외계층에 전달했다고 17일 밝혔다.‘마음나눔 더블기부’는 네티즌과 임직원 기부금을 일대일로 매칭해 두 배 규모의 성금을 마련하는 캠페인이다. 임직원들이 급여 일부를 자발적으로 기부하는 LG헬로비전의 사내 기부 프로그램 ‘마음나눔’을 발전시킨 것이다. 네이버 해피빈 '더블기부'를 통해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2회째를 맞았
[디지털투데이 고성현 기자] 친환경산업을 만날 수 있는 박람회가 온라인으로 개막했다.환경부는 환경부가 주최하고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주관하는 '2021 대한민국 친환경대전, 탄소중립 그린페스티벌(이하, 대한민국 친환경대전)'이 1일부터 15일까지 온라인으로 열린다고 밝혔다.이날 전시회는 '탄소중립의 이해와 실천'이라는 주제로 탄소중립의 중요성과 정책, 실생활에서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방법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환경부는 이번 전시회로 탄소중립 사회에 대한 필요성을 알리고 전국민이 스스로 실천하고 다짐해 나갈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한
[디지털투데이 최지연 기자]네이버가 중소상공인(SME)와 창작자들의 동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조성한 ‘분수펀드’가 4년만에 3000억원을 넘어섰다. 올해까지 3600억원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분수펀드는 네이버가 SME와 창작자들의 지속적인 성장과 성공을 돕고 이를 통해 우리 경제에 분수효과를 일으키기 위해 2017년부터 별도 조성한 사내 예산이다. 플랫폼 기업의 대표적 소셜 임팩트 프로그램인 네이버의 '프로젝트 꽃'을 활성화하고 있다.네이버 분수펀드는 ▲2017년 609억원, ▲2018년 613억원, ▲2019년 689억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