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유통업계가 '애국심 마케팅'으로 바쁜 모양새다. 3·1절은 한민족이 일제 식민통제에 항거하고 독립을 공식 선언한 날이다. 유통업계는 경쟁하듯 만세운동 재연·기부·사진인증 행사 등 갖은 애국 관련 마케팅 방안을 내놓고 있다. 이에 따라 소비자들은 '물건도 사고 애국심도 덤으로 얻는' 경험을 누릴 수 있게 됐다.바디프랜드는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해 '건강독립' 판촉활동을 벌인다. 앞선 25일 바디프랜드 메디컬R&D센터와 기술연구소, 디자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ICT(정보통신기술)를 기반으로 한반도 공동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남북한 ICT 교류협력 심포지엄에서 KT는 개별 기업 이익 창출이 아니라 국내 ICT 생태계 전체가 발전하고 상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남북한 ICT 교류협력은 한민족 전체가 변화하는 새로운 기회이지만 ICT 교류가 내부 경쟁으로 인해 기회 상실되면 의미 퇴색된다는 것이다. 기업의 이익을 쫒는 것이 아니라 중국 등 국가 간의 경쟁이 될 것이기 때문에 한마음 한뜻으로 움직어야 한다는 뜻을 내비쳤다. 변재일 의원 등 다른 참가자들 역시 협력
[디지털투데이 정명섭 기자] KT스카이라이프는 초고화질(UHD) 전용채널과 초고음질 오디오채널을 통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큐멘터리, 스포츠, 드라마, 음악회 등 설 특집 프로그램을 방송한다고 14일 밝혔다.우선 다큐‧문화‧예술전문채널 ‘skyUHD(채널 58번)’은 민속놀이 ‘씨름’에 대한 다큐멘터리 ‘인류 최초의 몸짓, 실흠’을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에 걸쳐 방영한다.풀 UHD로 제작된 이 다큐멘터리는 한민족의 대표적인 민속놀이이자, 중앙아시아, 유라시아 대륙에 퍼져있는 실흠의 기원과 변화의 여정을 소개한다.스포츠‧드
[아이티투데이 이경탁 기자] 3.1절(삼일절)은 1919년 3월 1일, 한민족이 일제의 식민지배에 항거하고 독립선언서를 발표하여 한국의 독립 의사를 세계 만방에 알린 날을 기념한 날이다.이런 뜻 깊은 삼일절을 맞아 국내 포털 서비스 네이버, 다음, 네이트, 줌 등은 대문 로고를 새 단장했다. 반면 전 세계 특별한 기념이 있을 때마다 로고를 바꾸던 구글에서는
박근혜 대통령은 25일 취임사를 통해 “희망의 새 시대를 열겠다”고 공표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전 국회의사당에서 취임식을 갖고 제18대 대통령에 공식 취임했다.박 대통령은 차기 국정 운영 실현 방안으로 '경제부흥', '국민행복', '문화융성' 세 가지를 제시했다. 특히, ‘국민행복’을 취임사에서 12번이나 강조, 새 정부의 핵심 비전임을 강조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원장 양유석, 이하 KCA)은 해외의 한국어 방송사의 자체프로그램 제작을 활성화하고 해외 동포에게 맞춤형 콘텐츠를 제작ㆍ보급함으로써 한민족 정체성 유지를 도모하기 위한 2013년 해외한국어방송 자체제작프로그램 지원사업을 추진한다.KCA가 5년째 지원하고 있는 이 사업은 해외한국어방송사에 국내 우수프로그램 방영 지원, 우수 프로그램 제작
SK플래닛 오픈마켓 11번가(www.11st.co.kr)가 12월 31일까지 ‘愛(애)정남이 추천하는 따뜻한 기부 쇼핑 기획전’을 펼친다. NGO 단체들의 기부 상품 판매로 어려운 이웃을 돕자는 취지의 이 기획전은 판매 수익금 전액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된다. 기획전에 참여하려면 11번가의 ‘참여 상품 기획전’
벤처기업이 지난 10년간의 성과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 적극 진출하여 제2의 벤처신화를 만들어 나간다. 중소기업청(청장 이현재)과 벤처기업협회(회장 백종진)는 18일 오전 서울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막을 올릴 ‘벤처코리아 2007’행사에서 올해를 벤처기업 글로벌화의 원년으로 선포하고 모든 정책적 노력을 집중키로 했다고 17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