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29CM(이십구센티미터)가 지난해 연간 거래액이 전년 대비 77% 성장한 6000억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상승세에는 브랜딩 강화와 신진 브랜드 영입 확대를 통한 △여성 패션·잡화 부문의 급성장 △충성 고객 비중 확대 △온오프라인 콘텐츠 흥행이 주효했다고 회사는 분석했다. 먼저 작년 브랜드 캠페인을 기점으로 취향 소비를 지향하는 여성 고객이 대거 유입되며 여성 패션·잡화 카테고리가 크게 성장했다. 여성 구매 고객 수는 전년 대비 70% 가까이 늘었으며, 거래액 상위 10개 브랜드 중 7개가 여성 패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위메프가 소비자 데이터를 활용한 '메타쇼핑' 플랫폼을 구축했다고 13일 밝혔다. 메타쇼핑은 23만개 쇼핑몰과 7억개 상품에서 추출한 메타데이터에 큐레이션 역량을 더한 커머스 플랫폼이다. 위메프는 "‘휴먼+테크’ 시너지를 극대화해 이용자가 간편하게 트렌드와 상품 정보를 파악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발전해 커머스 분야의 구글과 같은 존재가 되겠다"고 밝혔다. 위메프는 가격에서부터 상품 특징, 스타일 등 세부적인 정보를 비교∙분석하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위메프는 ‘데이터레이크’를 구축하고, 자
[디지털투데이 정유림 기자] 최대 명절 추석이 다가오면서 G마켓·옥션, 11번가, 위메프, 인터파크 등 이커머스(전자상거래) 업계가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온라인 마켓플레이스 G마켓과 옥션은 오는 14일까지 '한가위 빅세일'을 진행한다. 2만여 판매자(셀러) 상품을 최대 70% 할인가에 판매하고 매일 2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빅세일 전용 쿠폰은 총 3종 선보인다. 모든 이용자를 대상으로 20% 할인 쿠폰 2종을 매일 제공한다. 5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만원,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깜짝 보너스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SSG닷컴이 오는 19일부터 26일까지 일주일 간 완구 및 유아동 용품을 최대 75% 할인하는 ‘어린이날 선물대전’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SSG닷컴은 어린이날을 앞두고 미리 선물 구매에 나선 고객들을 위해 선착순 할인 쿠폰과 금액 적립 혜택, 경품 이벤트는 물론, 블록, 역할놀이, 캐릭터 등 자녀들의 연령대, 취향에 맞는 유아동 인기 아이템을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이 기간 SSG닷컴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 3만명에게 7% 할인 가능한 쿠폰을 발급한다. 자녀들과 주말 나들이를 고민 중인 고객을
[디지털투데이 정유림 기자] 네이버가 홈플러스, GS프레시, 농협하나로마트 등과 제휴를 맺고 ‘동네시장 장보기’ 서비스를 ‘장보기’ 서비스로 확대 개편했다. 네이버는 그동안 소상공인 중심의 스마트스토어와 유명 브랜드가 포진한 브랜드스토어를 네이버 쇼핑의 양대 축으로 운영해왔는데, 이번 장보기 서비스 개편으로 생필품과 신선식품 쪽으로도 영역을 확대할 수 있게 됐다. 마켓컬리나 쿠팡 프레시 등 기존 신선식품 이커머스 서비스들과의 경쟁을 주목하는 이들도 늘었다. 2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네이버는 홈플러스, GS프레시, 농협하나로마트와 제
[디지털투데이 이서윤 기자]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공동대표 남상협, 김성국)가 홈쇼핑모아 이용자 4896명을 대상으로 ‘월동 준비’ 관련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온수매트’, ‘구스이불’, ‘패딩·구스다운’ 등이 홈쇼핑으로 구매하면 저렴한 월동 준비 상품인 것으로 조사됐다. 다가오는 겨울 시즌 응답자의 대부분인 99.3%가 월동 준비로 쇼핑을 계획 중이라 답했다. 이들이 계획 중인 쇼핑 상품군은 ‘패션·잡화’가 30.5%로 가장 많았고, 이어 ‘침구류(27.9%), ‘난방용품(26.4%)’, ‘식품(
LG전자, 미국서 호평받은 ‘프로액티브 서비스’ 유럽 5개국서 서비스 개시LG전자가 미국, 한국 등에서 시작한 인공지능(AI) ‘프로액티브 서비스’를 올해 유럽으로 확대한다.LG전자는 연내 영국, 프랑스, 스페인, 독일, 이탈리아 등 유럽 5개국에 순차적으로 프로액티브 서비스를 도입한다. 대상제품은 최신 드럼 세탁기와 상냉장∙하냉동 냉장고다.프로액티브 서비스는 고장 등으로 인해 수리하게 되는 사후서비스와는 달리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고객의 제품 사용 기록을 파악해 제품의 상태나 관리방법을 ‘LG 씽큐’ 앱을 통해 알려주는 사전서비스다
위메프, ‘특가클럽데이’ 진행[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위메프가 다음 달 1일과 2일 멤버십 서비스인 특가클럽 회원을 대상으로 구매 금액의 5%를 적립해주는 ‘특가클럽데이’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특가클럽 회원은 이틀간 진행되는 특가클럽데이에서 ‘특가’ 또는 ‘데이’라고 표시된 상품을 구매하면 5%를 위메프 포인트로 적립 받는다. 결제 건당 최대 5000원까지 적립 가능하고 총 적립 횟수와 한도는 무제한이다.포인트는 위메프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결제 완료일 기준 14일 후 자동 적립되며 유효기간은 90일이다. 이벤트 당일에
LG전자, '구글 어시스턴트' 연동 서비스 시작[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LG전자가 구글의 인공지능 음성인식 서비스 ‘구글 어시스턴트’를 통해 한국어로 주요 가전제품을 연동시킨다. LG전자는 구글이 오는 18일 인공지능 스피커 ‘구글 홈’을 국내에 출시하는 것에 맞춰 한국어 연동 서비스를 준비했다. ‘구글 홈’은 11일부터 한국에서 사전예약 판매에 들어갔다.고객들은 ‘엑스붐 AI 씽큐 WK7’, ‘엑스붐 AI 씽큐 WK9’ 등 구글 어시스턴트를 탑재한 LG전자 인공지능 스피커와 스마트폰에서도 ‘구글 홈’과 동일하게 한국어
공영홈쇼핑(대표 이영필)은 중국 임포리움 시티와 21일 중국 절강성 핑후시 임포리움 시티 사옥에서 한국 상품 판매 및 중국내 유통 지원을 골자로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임포리움 시티는 지난해 설립된 아시아 최대규모 수입상품 유통센터다.이번 협약으로 공영홈쇼핑은 TV홈쇼핑 판매 상품 가운데 중국 시장에서 통할수 있는 상품을 선별해, 임포리움 시티에 수출하게 된
[아이티투데이 정일주 기자] 쿠팡(대표 김범석)은 브랜드 이미지 강화를 위해 배우 전지현을 모델로 한 TV광고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오는 8일부터 방송되는 이번 광고는 지난 해 만든 광고 캠페인 ‘내가 잘 사는 이유, 쿠팡’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배우 전지현을 지난해 이어 쿠팡의 모델로 재선정했다. 광고는 당신은 무엇을 위해 사는가에 대한 의문을 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