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미국서 호평받은 ‘프로액티브 서비스’ 유럽 5개국서 서비스 개시

LG전자가 미국, 한국 등에서 시작한 인공지능(AI) ‘프로액티브 서비스’를 올해 유럽으로 확대한다.

LG전자는 연내 영국, 프랑스, 스페인, 독일, 이탈리아 등 유럽 5개국에 순차적으로 프로액티브 서비스를 도입한다. 대상제품은 최신 드럼 세탁기와 상냉장∙하냉동 냉장고다.

프로액티브 서비스는 고장 등으로 인해 수리하게 되는 사후서비스와는 달리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고객의 제품 사용 기록을 파악해 제품의 상태나 관리방법을 ‘LG 씽큐’ 앱을 통해 알려주는 사전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분석 등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다. 제품 내부에 탑재된 센서들이 기기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데이터를 무선인터넷을 통해 클라우드 서버로 보낸다. 서버는 제품 작동상태를 분석해 예상되는 고장을 사전에 감지한다.

LG전자는 향후 프로액티브 서비스 대상 제품과 관리항목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LG전자, 미국서 호평받은 ‘프로액티브 서비스’ 유럽 5개국서 서비스 개시한다.(사진=LG전자)
LG전자, 미국서 호평받은 ‘프로액티브 서비스’ 유럽 5개국서 서비스 개시한다.(사진=LG전자)

여기어때, 전국 홈플러스 오프라인 매장서 늦캉스 할인권 30만장 공개

종합숙박·액티비티 예약서비스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대표 황재웅)은 전국 홈플러스 오프라인 매장에서 '늦캉스' 여행객을 위한 할인쿠폰 30만 장을 제공한다.

홈플러스 매장 방문 고객 누구나 쿠폰을 받아 전국 숙소 5만여 곳 예약 시 사용할 수 있다. 이벤트는 다음 달 30일까지이다. 해당 쿠폰은 오는 10월 30일까지 여기어때 앱에 등록 가능하다. 그리고 등록 후, 30일 안에 사용하면 된다.

9월 말 홈플러스 앱에서는 여기어때 쿠폰을 사용자에게 지급하는 이벤트도 열릴 예정이다. 홈플러스와 여기어때는 국내 숙소 예약 시 사용 가능한 쿠폰 5만 장을 랜덤 선물한다.
 
이와 함께 올해 추석시즌 휴일을 겨냥한 ‘추석 연휴 쿠폰 세트’을 마련했다. 총 8만 원 상당의 혜택이다. 여기어때 전체 숙박 카테고리와 액티비티 예약에 적용할 수 있는 쿠폰 9장으로 구성했다. 발급 및 사용기간은 오는 15일까지이다.

전국 140여 개 홈플러스 매장에서 여기어때 숙박 할인 쿠폰 30만 장을 선물하는 ‘늦캉스’ 이벤트가 열린다.(사진=위드이노베이션)
전국 140여 개 홈플러스 매장에서 여기어때 숙박 할인 쿠폰 30만 장을 선물하는 ‘늦캉스’ 이벤트가 열린다.(사진=위드이노베이션)

모바일 홈쇼핑 황금 시간대는 토요일 오후 11시~12시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공동대표 남상협, 김성국)가 1월 1일부터 지난 19일까지 홈쇼핑모아 이용자의 시간대별 구매건수를 분석한 결과, 토요일 오후 11시~12시가 가장 높은 구매 건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해당 기간 토요일 오후 11시~12시의 총 구매 건수는 일주일 중 가장 구매가 적은 월요일 오전 4시~5시 대비 2975%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토요일 저녁에 이어 수요일 오후 10시~11시와 일요일 오전 0시~1시의 구매 건수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카테고리별 황금 시간대는 화장품·미용의 경우 일요일 오후 2시~3시, 패션·잡화는 토요일 오후 11시~12시, 식품·건강은 화요일 오후 6시~7시, 생활·주방은 수요일 오후 9시~10시, 가전·디지털은 토요일 오전 10시~11시에 높은 구매를 보였다.

한편, 홈쇼핑모아는 오는 31일까지 ‘구매해줘서 드림’ 이벤트를 진행한다. 8월 한 달 동안 홈쇼핑모아로 구매한 상품을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홈쇼핑 지원금 10만 원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모바일 홈쇼핑 황금 시간대는 토요일 오후 11시~12시(표=버즈니)

삼성전자, 스마트워치 신제품 '갤럭시 워치 액티브2' 사전 판매

삼성전자가 업그레이드된 디자인과 성능을 갖춘 스마트워치 '갤럭시 워치 액티브2' 블루투스 모델의 사전 판매를 30일 실시한다. 공식 출시는 9월 6일이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2' 블루투스 모델은 40mm와 44mm 사이즈, 알루미늄과 스테인리스 소재, 각 소재 별 세 가지 색상 총 12종으로 출시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알루미늄 소재 모델은 아쿠아 블랙, 클라우드 실버, 핑크 골드 등 세 가지 색상으로 선보이며, 스테인리스 소재 모델은 블랙, 실버, 골드 세 가지 색상이다.

가격은 알루미늄 소재의 40mm 모델이 29만 9천 2백원, 44mm 모델이 33만 9천 9백원, 스테인리스 소재의 40mm 모델이 39만 9300원, 44mm 모델이 44만 원이다. 삼성전자는 공식 출시에 앞서 30일부터 9월 5일까지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와 온라인 오픈마켓, 삼성 닷컴에서 사전 판매를 진행한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2' 알루미늄 모델은 무신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삼성전자와 무신사는 사전 판매를 기념해 밀레니얼 세대가 즐겨 찾는 마크 곤잘레스, 로맨틱 크라운 등 패션 브랜드와 함께 제작한 '갤럭시 워치 액티브2' 전용 스페셜 패키지를 증정한다. 스페셜 패키지는 브랜드 콜라보 스트랩과 워치 페이스 및 맨투맨 티셔츠로 구성되며, 각 브랜드별 1000대씩 한정 판매한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2 언더아머 에디션(사진=삼성전자)
갤럭시 워치 액티브2 언더아머 에디션(사진=삼성전자)

실리콘랩스, 절연형 스마트 스위치 Si834x 출시

실리콘랩스는 열악한 산업 환경의 부하에서 구동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절연형 스마트 스위치 신제품군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새로운 Si834x 절연형 스위치는 PLC, I/O 모듈, 릴레이 드라이버, 서보 모터 컨트롤러 등 산업용 제어 시스템에 사용되는 솔레노이드, 릴레이, 램프 같은 저항성 및 유도성 부하의 구동에 적합하다. 새로운 스위치는 안전을 위하여 실리콘랩스의 CMOS 기반 절연 기술을 사용하는 갈바닉 절연 제품이다. 100 kV/µs 이상의 CMTI 특성 등, 기존 옵토커플러 기반 절연 기술보다 우수한 신뢰성과 성능을 제공한다.

Si834x 절연형 스위치 제품군은 하이-사이드와 로우-사이드 스위치 옵션, 낮은 온-저항(145mΩ RON), IEC 61131-2 표준에 부합하는 최대 700mA의 연속 전류, 포괄적인 보호 및 진단 보고, 고급 설정, 산업 자동화 시스템을 위한 모니터링 및 제어 기능을 지원한다. 이 스위치의 로직 인터페이스는 간단하게는 4개의 저전력 CMOS 디지털 입력으로, 또는 4개의 MCU 핀으로 최대 128 채널을 제어할 수 있는 SPI로 유연하게 구성할 수 있다.

실리콘랩스 브라이언 미르킨 부사장 겸 전력 제품 총괄 매니저는 “새로운 Si834x 절연형 스마트 스위치 제품군은 산업 자동화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실리콘랩스의 3세대 혁신 기술을 구현한 것”이라며, “Si834x 제품군은 우리의 포괄적인 아이솔레이터 제품군을 더욱 확장해, 실리콘랩스의 PLC 입력 아이솔레이터와 절연형 FET 드라이버를 상호 보완하여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실리콘랩스
절연형 스마트 스위치 Si834x(사진=실리콘랩스)

마우저 후원 포뮬러 E 팀, 높은 성적으로 시즌 마감

마우저 일렉트로닉스가 집념과 뒷심으로 이번 시즌을 마친 GEOX DRAGON 포뮬러 E팀을 축하했다. 올해 마우저의 후원을 받으며 경주에 참여한 드라이버는 FIA WTCC 대회 3회 우승자인 호세 마리아 로페즈와 전직 테스트 드라이버이자 예비 드라이버인 막시밀리안 귄터다.

시즌 중반이 넘어갈 무렵 귄터는 비로 미끄러운 프랑스 파리 대회(Paris E-Prix)에서 5위를 거머쥐었다. 모나코에서 열린 다음 대회에서 로페즈는 10위로 마치는 데 성공했고, FANBOOST 슬롯 1개를 얻을 수 있었다. 팬들로부터 가장 많은 표를 획득한 드라이버에게 주는 5초간 출력 증가를 선물로 받은 것이다. 2개 대회 후 귄터는 스위스 베른에서 자격을 획득한 후 수퍼 폴에서 뛰어난 성적을 받았고, 대회 초반 난관을 극복한 후 한 번 더 5위 자리를 차지했다.

이번 대회는 ABB FIA 포뮬러 챔피언십 5번째 시즌이자 마우저가 공급사 몰렉스와 함께 팀 후원사가 된 지 5번째 시즌이다. 마우저와 몰렉스는 AVX, TTI, Inc.와 함께 시즌 내내 팀을 후원했다.

마우저의 토드 맥아티 미주 사업 개발 부문 부사장은 “로페즈, 귄터를 비롯해서 전체 팀은 매우 힘든 시즌에서도 결연한 의지를 보여줬다"며, “마우저의 모든 임직원은 포뮬러 E 팀과 뛰어난 10위권 성적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전기차 경주 혁명과 GEOX DRAGON 경주팀으로 참가하게 돼 흥미롭다"고 말했다.

(사진=마우저)
(사진=마우저)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