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구글 어시스턴트' 연동 서비스 시작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LG전자가 구글의 인공지능 음성인식 서비스 ‘구글 어시스턴트’를 통해 한국어로 주요 가전제품을 연동시킨다. LG전자는 구글이 오는 18일 인공지능 스피커 ‘구글 홈’을 국내에 출시하는 것에 맞춰 한국어 연동 서비스를 준비했다. ‘구글 홈’은 11일부터 한국에서 사전예약 판매에 들어갔다.

고객들은 ‘엑스붐 AI 씽큐 WK7’, ‘엑스붐 AI 씽큐 WK9’ 등 구글 어시스턴트를 탑재한 LG전자 인공지능 스피커와 스마트폰에서도 ‘구글 홈’과 동일하게 한국어로 LG전자 주요 가전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됐다.

LG전자는 지난해 미국에서 구글 어시스턴트가 탑재된 인공지능 스피커와 스마트폰에 주요 가전제품을 연동시켰다. 이번에는 한국, 호주, 캐나다에서 서비스를 시작하는 데 이어 독일, 영국, 프랑스 등 다른 국가로 확대할 예정이다.

구글 어시스턴트를 통해 한국어로 연동되는 LG전자 가전은 세탁기, 건조기, 스타일러, 에어컨, 공기청정기, 냉장고, 광파오븐, 로봇청소기 등 8종이다. 고객들은 음성으로 편리하게 제품의 상태를 확인하고 동작을 제어할 수 있다. LG전자는 연동되는 가전 제품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LG전자가 18일 구글 인공지능 스피커 '구글 홈' 국내 출시에 맞춰 주요 가전제품의 한국어 연동 서비스를 시작한다.(사진=LG전자)
LG전자가 18일 구글 인공지능 스피커 '구글 홈' 국내 출시에 맞춰 주요 가전제품의 한국어 연동 서비스를 시작한다.(사진=LG전자)

롯데마트, 온·오프라인서 간편결제 '계좌이체 결제’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롯데마트가 엘페이와 한국카카오은행(이하 카카오뱅크)의 계좌 연동을 통해 온·오프라인에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계좌이체 결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롯데마트는 오는 13일부터 내년 7월 29일까지 롯데마트 오프라인 매장에서 카카오뱅크와 연동된 엘페이를 통해 직불 결제를 진행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가로 엘포인트 2%를 적립해 준다.

또한, 이번 엘포인트 추가 적립 이벤트는 전월 실적이나 한도, 결제금액 등과 관계 없이 모든 결제 고객이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오는 13일부터 26일까지 2주 동안은 3만원 이상 결제 시 신라면(5입)을 무료로 증정한다.

한편, 엘페이의 계좌이체 결제 서비스는 고객의 은행 계좌를 엘페이에 등록한 후,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직불 결제로 결제하면 등록된 계좌 잔액 한도 내에서 결제 금액이 인출되어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없이도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롯데마트가 엘페이와 한국카카오은행의 계좌 연동을 통해 온·오프라인에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사진=롯데마트)
롯데마트가 엘페이와 한국카카오은행의 계좌 연동을 통해 온·오프라인에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사진=롯데마트)

야놀자, ‘오프루트 페스트’ 초대권 증정 이벤트 실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야놀자(대표 이수진)가 국내 최대 힙합 페스티벌 ‘오프루트 페스트’에 공식 스폰서로 참여 이달 18일까지 초대권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내달 6일 난지 한강공원 일대에서 열리는 오프루트 페스트는 ‘궤도에서 벗어난(Off Route)’이란 의미의 이름처럼, 도전적이고 실험적인 거리문화를 담아내기 위해 기획된 축제다.

오프루트 페스트 초대권 증정 이벤트는 야놀자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댓글로 응모할 수 있다. 숙박 및 레저/티켓 구매 고객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당첨자는 이달 28일 발표되며, 총 120명에게 인당 2매씩의 초대권을 증정한다. 페스티벌 현장에 마련될 야놀자 부스에서도 방문자 대상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오프루트 페스트 티켓은 현재 야놀자 앱 등 온라인 및 모바일 채널에서 판매하고 있다. 티켓 가격은 예매 시 8만8000원, 현장 구매 시 9만9000원이다. 이 외에 오는 15일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리는 ‘랩비트 페스티벌 2018’ 티켓도 야놀자 앱에서 특가 판매 중이다.

야놀자, ‘오프루트 페스트’ 초대권 증정 이벤트 실시(사진=야놀자)
야놀자, ‘오프루트 페스트’ 초대권 증정 이벤트 실시(사진=야놀자)

쿠팡 ‘2018 추석’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쿠팡(대표 김범석)이 추석 명절을 맞아 ‘2018 추석’ 기획전을 오는 27일까지 진행한다.

쿠팡은 ‘2018 추석’에서 교자상, 제수용품부터 효도 가전까지 추석과 관련된 모든 상품을 한곳에 모아 선보인다. 특히 ‘오늘만 이가격’과 ‘추석 뽀-나스’ 프로모션을 포함해 ‘선물관’, ‘준비관’, ‘테마관’, ‘여행관’, ‘브랜드관’ 등에서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고객은 추석 이틀 전인 22일까지 로켓배송 상품을 주문하면 추석 전날인 23일까지 받아볼 수 있다.

쿠팡은 우선 다양한 상품을 풍성한 할인혜택으로 제공한다. 고객들이 BC카드, NH농협카드로 10만원 이상 구매시 쿠팡 기프트카드 1만원을 증정하는 ‘추석 뽀-나스’ 프로모션을 15일까지 진행한다. 고객은 프로모션 기간 내 카드별 최대 10만원의 기프트카드를 받을 수 있으며 선물받은 기프트카드는 쿠팡캐시로 전환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오는 19일까지 진행되는 ‘오늘만 이가격’에서 매일 아침 7시에 최대 5개의 인기 브랜드 상품을 파격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쿠팡 ‘2018 추석’ 진행(사진=쿠팡)
쿠팡 ‘2018 추석’ 진행(사진=쿠팡)

공영홈쇼핑, 식품명인 특집전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공영홈쇼핑(대표 최창희)은 오는 12일 하루 5시간 동안 식품명인 상품을 특별 편성하는 ‘명인식품전’을 진행한다. 공영홈쇼핑은 우리 전통식품의 명맥을 이어가는 식품명인 상품의 대중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날 김순자·유정임(포기김치, 이하 명인지정품목), 서분례(청국장),김규흔(전통한과), 이연순(승검초단자) 명인 상품이 판매된다.

김종학 공영홈쇼핑 식품1팀 상품개발자(MD)는 “식품명인은 20년 넘게 우리 전통식품을 연구해온 장인들로 우리 전통의 맛을 계승했다”며, “추석을 앞두고 우리의 맛을 찾고 명맥을 잇기 위해 마련한 특집전에 소비자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김순자 식품명장의 김치 홍보 이미지(사진=공영홈쇼핑)
김순자 식품명장의 김치 홍보 이미지(사진=공영홈쇼핑)

올여름 모바일 홈쇼핑 인기 검색어 ‘통돌이오븐’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공동대표 남상협, 김성국)가 지난 7~8월 이용자의 검색량을 집계한 결과, ‘통돌이오븐’이 97,784건으로 1위를 차지했다. 매년 여름 시즌 인기 검색어로 꼽혔던 ‘에어컨(77,725건)’은 2위를 차지했다. 이어 ‘여성속옷세트’, ‘에어프라이어’, ‘원피스’ 등이 뒤를 이었다.

통돌이오븐은 올 여름 홈쇼핑모아 이용자가 가장 많이 구매한 가전·디지털 상품으로도 이름을 올렸다. CJ오쇼핑에서 방송한 ‘통돌이오븐’ 상품은 지난 7월부터 8월까지 디지털·가전 부문 판매량 1위를 기록했다.

그밖에 식품·건강 부문에서는 K쇼핑에서 방송한 ‘종근당 건강 락토핏 생 유산균 골드’, 화장품·미용 부문에서는 GSSHOP의 ‘견미리팩트 시즌10 에이지투웨니스 RX세트’, 생활·주방 부문에서는 홈앤쇼핑의 ‘헬로키티 골드라벨 4겹 프리미엄 화장지’, 패션·잡화 부문에서는 롯데홈쇼핑 의 ‘SANS COMPLEXE 쿨링 라이크라 파이널 컬렉션 풀커버리지’가 각각 판매량 1위를 차지했다.

한편, 홈쇼핑모아는 추석을 앞두고 롯데홈쇼핑, 롯데OneTV와 함께 모아위크를 진행한다. 오는 17일까지 홈쇼핑모아 앱으로 롯데홈쇼핑, 롯데OneTV 방송 상품을 구매하면 10% 즉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올여름 모바일 홈쇼핑 인기 검색어 (사진=버즈니)
올여름 모바일 홈쇼핑 인기 검색어 (사진=버즈니)

네네치킨, 말레이시아 시장서 인기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네네치킨이 새로운 수익모델을 해외 시장에서 찾으면서 활력을 더하고 있다. 2012년 첫 해외 매장을 싱가포르에 오픈한 네네치킨은 이후 2015년 호주, 2016년 홍콩, 2018년 말레이시아에 매장을 오픈하면서 글로벌 외식 기업으로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동남아에서 급부상하는 말레이시아의 경우 올해 총 4개의 매장을 새롭게 오픈. 한국 네네치킨과는 조금 다른 메뉴와 운영 방식을 가지고 현지인과 관광객들 사이에서 맛집으로 소문나면서 연일 대기 고객들로 북적이고 있다.

이와 함께 올 연말에 매장을 선보일 예정인 두바이와 대만의 경우, 모두 현지 기업과 손잡는 마스터 프랜차이즈 방식으로 운영될 전망이다.

네네치킨, 말레이시아 시장서 인기( 사진=네네치킨)
네네치킨, 말레이시아 시장서 인기( 사진=네네치킨)

CJ ENM 오쇼핑부문, 임직원 위한 ‘맘케어 클래스’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CJ ENM 오쇼핑부문이 지난 6일 서초구 CJ ENM 오쇼핑부문 사옥에서 파스퇴르와 함께 임신과 출산을 앞둔 ‘예비맘’ 직원들을 대상으로 ‘맘케어클래스’를 열었다.

막연한 불안감 때문에 임신·출산을 망설이는 직원들이 없도록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불안감을 해소시켜준다는 취지다. CJ ENM 오쇼핑부문은 맘케어클래스를 통해 임직원들의 출산을 장려하고 모성을 보호하는 조직문화를 만드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CJ ENM 오쇼핑부문은 저출산 극복을 위해 임산부를 배려하는 다양한 정책을 펼치고 있다. 먼저 임신한 직원들은 밝은 분홍색 줄이 달린 임산부용 사원증을 부여 받는다. 눈에 잘 띄는 사원증을 통해 먼저 말하지 않아도 함께 일하는 직원들이 임산부임을 인지하고 업무에 배려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또 CJ ENM  오쇼핑부문은 출산과 육아에 필요한 ‘맘케어박스’를 제공하고 있다. 맘케어박스에는 전자파차단 담요, 유산균이 포함돼있다.

CJ ENM오쇼핑 부문은 지난 6일 서초구 사옥에서 임직원 임산부와 가족들을 위해 맘케어 클래스’ 행사가 열렸다.(사진= CJ ENM오쇼핑)
CJ ENM오쇼핑 부문은 지난 6일 서초구 사옥에서 임직원 임산부와 가족들을 위해 맘케어 클래스’ 행사가 열렸다.(사진= CJ ENM오쇼핑)

맥도날드, 고용노동부 주관 '일학습병행 경진대회 우수사례' 수상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맥도날드가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일학습병행 우수훈련과정 경진대회’에서 ‘학습기업’ 부문 우수사례로 수상했다.

일학습병행 우수훈련과정 경진대회는 기업과 근로자가 함께 성장하는 인재육성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행사로 한국맥도날드는 직원들에게 외식산업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커리어 개발 교육을 제공하고 나아가 대학 교육 및 학사 학위 취득을 지원하고 있는 점을 인정받아 ‘학습기업 부문’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정승혜 한국맥도날드 피플팀 부사장은 “앞으로도 맥도날드는 청년들을 위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한국의 외식산업 전문가 양성을 위해 유관 기관과 긴밀하게 협업해 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정승혜 한국맥도날드 피플팀 부사장(우)이 김동만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으로부터 '일학습병행 경진대회 우수사례' 수상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한국맥도날드)
정승혜 한국맥도날드 피플팀 부사장(우)이 김동만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으로부터 '일학습병행 경진대회 우수사례' 수상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한국맥도날드)

롯데장학재단, 허성관 신임 이사장 취임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허성관 이사가 지난 10일 롯데장학재단 제4대 이사장으로 취임했다.

이번에 취임한 허성관 이사장은 1947년생으로 뉴욕시립대와 동아대학교 교수, 제10대 해양수산부 장관, 제6대 행정자치부 장관, 제4대 광주과학기술원 총장을 역임했다.

(사진=롯데지주)
(사진=롯데지주)

CJ ENM 1인 창작자 지원 사업 '다이아 티비', 일자리 창출 본궤도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CJ ENM의 1인 창작자 지원 사업 '다이아 티비'가 크리에이터 발굴·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한다.

전체 1,400개 다이아 티비 파트너 채널 중 구독자 10만 명 이상 파트너는 363개 채널이며 이들의 월평균 수익은 약 300만원이다. 상위 5%인 70개 채널의 월평균 수익은 1,500만원 선이다.

1인 창작자를 시작으로 2차 고용 창출도 활발하다. 크리에이터가 설립한 엉클대도(대도서관), 라임캐스트(라임튜브), 샐러리걸(회사원A) 등 11개 법인에서 총 50여 명의 직원을 고용했다.

(사진=CJENM)
(사진=CJENM)

2018 FIDIC 베를린 컨퍼런스 한국대표단 참가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한국엔지니어링협회가 국제컨설팅엔지니어링연맹, 유럽 엔지니어링연맹, 독일엔지니어링협회가 주최하는 '2018 FIDIC 베를린 컨퍼런스'에 한국 대표회원사로 참가한다. 

9일부터 11일까지 3일 동안 독일 베를린에서 개최되는 FIDIC 컨퍼런스는 '모빌리티와 스마트 사회기반시설'을 주제로 진행된다.

(사진=한국엔지니어링협회)
(사진=한국엔지니어링협회)

한진 조양호 회장, 지평리전투기념관 리뉴얼 제안·후원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이 11일 경기도 양평군 소재 '지평리전투기념관' 재개관 기념식에 참석, 호국보훈사업을 지원했다.

조 회장의 제안으로 리뉴얼해 이날 오후 재개관한 기념식에는 조 회장을 비롯, 파비앙 페논 주한 프랑스 대사, 양평 출신 정병국 의원, 정동균 양평군수, 이정우 양평군의회 의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지평리전투기념관의 공식 명칭은 ‘지평의병·지평리전투기념관’으로, 지난 1951년 한국전쟁 중 미국군과 프랑스군으로 이뤄진 연합군이 1·4 후퇴 이후 양평군 지평면 지평리에서 중공군을 상대로 첫 승리를 거둬 전기를 마련한 것을 기념해 건립됐다.

(사진=한진)
(사진=한진)

‘그랜드체이스 for kakao’, 신규 영웅 업데이트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RPG ‘그랜드체이스 for kakao’에서 11일 신규 SS등급 영웅 ‘제로’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수호형 영웅 ‘제로’는 파티원들에게 보호막을 생성하고 상대의 스킬을 차단하는 ‘그란 액스’, 적을 도발하는 동시에 적이 불러낸 소환체를 즉시 제거하는 ‘프리클 가쉬’, 치명타 공격 시 생명력을 회복하는 ‘인크리즈’ 등 유용한 기술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제로’에게 착용할 수 있는 전용 장비도 함께 선보였으며, SS 등급 영웅 소환 시 ‘제로’가 무조건 등장하는 특별 이벤트도 실시한다. 그밖에 24일까지 ‘엘리시스와 함께 하는 모험’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