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특가클럽데이’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위메프가 다음 달 1일과 2일 멤버십 서비스인 특가클럽 회원을 대상으로 구매 금액의 5%를 적립해주는 ‘특가클럽데이’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특가클럽 회원은 이틀간 진행되는 특가클럽데이에서 ‘특가’ 또는 ‘데이’라고 표시된 상품을 구매하면 5%를 위메프 포인트로 적립 받는다. 결제 건당 최대 5000원까지 적립 가능하고 총 적립 횟수와 한도는 무제한이다.

포인트는 위메프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결제 완료일 기준 14일 후 자동 적립되며 유효기간은 90일이다. 이벤트 당일에 가입한 고객도 포인트 적립 혜택을 받는다. 가입비는 월 990원이다.

한편 위메프는 3월 3일부터 열흘간 ‘33데이’ 행사를 진행, △33% 할인 쿠폰 발급 △333원 포인트 적립 등 할인 이벤트를 이어간다. 33데이 첫날인 3일 오전, 오후 11시에 진행되는 ‘11시딜’에서는 칼집삼겹살 500g을 3333원에 한정 특가로 판매한다.

위메프, ‘특가클럽데이’ 진행한다.(사진=위메프)
위메프, ‘특가클럽데이’를 진행한다.(사진=위메프)

홈쇼핑모아, 모바일로 가장 많이 시청하는 홈쇼핑 방송 ‘패션·잡화’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공동대표 남상협, 김성국)가 지난달 1일부터 이달 24일까지 홈쇼핑모아 이용자가 시청한 홈쇼핑 및 T커머스의 방송 시청 내역 약 390만 건을 분석한 결과 가장 많이 시청한 홈쇼핑 방송은 ‘패션 잡화’인 것으로 조사됐다.

패션·잡화 상품군의 모바일 시청수는 홈쇼핑 7곳 채널과 T커머스 10곳 채널에서 각각 90만1893건, 90만9211건을 시청해 총 181만1104 건을 기록했고, 이는 전체 시청수의 46.5%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 이 기간 홈쇼핑모아 이용자가 가장 많이 시청한 방송은 지난 16일 CJ오쇼핑에서 방송한 ‘윤세아의 에셀리아 19SS 정장 4피스’ 상품이었다.

패션·잡화에 이어 식품·건강 상품군의 방송 시청 비중이 12.7%로 2위를 차지했고, 화장품·미용 (12.2%), 생활·주방 (11.6%), 가전·디지털 (11.2%), 기타(5.8%)순으로 시청했다.

T커머스의 모바일 시청수도 증가 추세다. 동 기간 전체 시청수에서 T커머스 10개 채널이 차지한 비중은 46.4%였고, 홈쇼핑과 비교해 ‘화장품·미용’과 ‘식품·건강’을 제외한 나머지 상품군에서는 높은 시청수를 기록했다.

홈쇼핑모아, 모바일로 가장 많이 시청하는 홈쇼핑 방송 ‘패션·잡화’(표=버즈니)
홈쇼핑모아, 모바일로 가장 많이 시청하는 홈쇼핑 방송 ‘패션·잡화’(표=버즈니)

쿠팡, 봄 맞이 집꾸밈 ‘봄 리빙페어’ 오픈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쿠팡(대표 김범석)은 봄 맞이 집꾸밈을 위한 ‘봄 리빙페어’를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다음달 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페어는 봄을 맞아 새로운 분위기로 집을 꾸미고자 하는 고객들을 위해 75개 브랜드, 4만8천여가지의 상품을 모아 진행한다.

쿠팡은 오픈을 기념해 쿠팡이 엄선한 상품들을 단 7일간 최대 47%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제니퍼룸 홈카페마스터 골드 리미티드에디션, ▲리벤스 가정용 북유럽형 분리수거함 쓰레기통 3p, ▲스피아노 엑스퍼트 학습용 LED 스탠드 등을 특별가에 구매 가능하다.

페어에서는 가구부터 가전, 소품까지 집꾸밈에 필요한 모든 상품들을 가구, 주방용품, 침구&홈데코, 생활용품 등 4가지 카테고리로 나눠 제안한다. 각 카테고리 별 관련 세부 카테고리를 구성해 구매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페이지 내에서 봄 시즌에 맞춘 싱글하우스, 봄침구샵, 홈카페, 미세먼지용품 테마관으로 연결돼 필요한 상품을 한 번에 찾을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 ▲까사마루 다용도 매직파티션, 악세서리 7종 세트가 있으며, 쿠팡가로 4만8000원대이다. 또한 ▲룸앤홈 노르딕 육각 사이드 테이블, ▲SK매직 3 in 1 전자식 복합 오븐을 각각 쿠팡가 1만4000원대, 17만2000원대에 구매 가능하며, ▲네이쳐리빙 모던 트롤리 2단 빨래바구니 세트를 쿠팡가 2만3000원대에 제안한다.

쿠팡, 봄 맞이 집꾸밈 ‘봄 리빙페어’ 오픈하다.(사진=쿠팡)
쿠팡, 봄 맞이 집꾸밈 ‘봄 리빙페어’ 오픈하다.(사진=쿠팡)

링크플로우, KT와 손잡고 MWC 2019서 5G 콘텐츠 공유 시대 앞장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본투글로벌센터 멤버사인 링크플로우(대표 김용국)는 지난 25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세계 최대 모바일 전시회인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19(MWC 2019)에 참가, KT와 협업해 ‘FITT360(핏360)’ 알리기에 나섰다고 28일 밝혔다.

MWC 2019 기조연설에서 황창규 KT 회장은 ‘FITT360’을 착용, 5G 시대 콘텐츠 공유의 확장성에 대해 소개했다.

FITT360은 링크플로우가 개발한 넥밴드형 웨어러블 360도 카메라다. 목에 착용해 본인의 경험을 360도로 촬영하는 카메라로 360도 영상 녹화는 물론 영상을 실시간으로 공유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링크플로우는 보안 산업용 모델 ‘FITT360 SECURITY(핏360 시큐리티)’ 양산에 성공하면서 바디캠 시장에도 본격 진출했다. 보안, 안전, 설비유지 등지에서 활용이 가능하다.

링크플로우는 MWC 2019가 끝나는 28일(현지시간)까지 KT 부스 내 5G 360도 비디오존에서 FITT360과 FITT360 SECURITY 2종을 전시한다.

MWC 2019 기조연설에서 황창규 KT 회장이 FITT360을 착용, 5G 시대 콘텐츠 공유의 확장성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사진=링크플로우)
MWC 2019 기조연설에서 황창규 KT 회장이 FITT360을 착용, 5G 시대 콘텐츠 공유의 확장성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사진=링크플로우)

데이블-카카오, 애드 익스체인지 파트너십 체결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국내 네이티브애드 플랫폼 데이블(대표 이채현)이 포털 및 모바일 서비스 업체 카카오와 애드 익스체인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28일 데이블은 서비스 중인 네이티브애드 플랫폼 ‘데이블 네이티브애드’와 카카오의 실시간 경매(RTB / Real Time Bidding) 광고 플랫폼 ‘카카오 애드 익스체인지'(카카오 AD Exchange / 이하 '카카오 ADX')를 연동하는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로 데이블은 카카오가 운영하고 있는 포털 사이트 다음과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 사용자들에게 광고를 보여줄 수 있게 됐다.

특히 이번 제휴를 통해 데이블은 다음을 비롯해 네이트, 줌 등 국내 주요 포털과 제휴를 맺은 국내 최대 네이티브애드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 광고주는 '데이블 네이티브애드'를 통해, 한번에 국내 주요 포털 사이트는 물론 중앙일보, SBS, JTBC, 한겨레 등 주요 언론사, 인벤, 인스티즈 등의 커뮤니티, 이 외에 블로그, 앱 등에 광고를 노출할 수 있다. 또한 동일한 기준으로 전체 광고 성과를 관리할 수 있다.

데이블-카카오, 애드 익스체인지 파트너십 체결하다.(사진=데이블)
데이블-카카오, 애드 익스체인지 파트너십 체결하다.(사진=데이블)

국순당, 백세주 등 4개 제품 주류대상 수상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국순당은 ‘2019 대한민국 주류대상(Korea Wine and Spirits Awards)’에서 백세주, 국순당 쌀막걸리, 1000억유산균막걸리, 증류소주 려驪 40도 등 4개 제품이 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대한민국 주류대상은 올해 6회째를 개최되며, 올해는 106개 업체, 540개 브랜드가 출품했다.

(사진=국순당)
(사진=국순당)

디아지오코리아, 대학 신입생 대상 ‘드링크아이큐’ 건전음주 교육 실시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주류기업 디아지오코리아(대표 이경우)가 지난 15일 동국대학교 서울캠퍼스를 시작으로 오는 3월까지 전국 7개 대학교에서 2019학년 신입생 2500여명을 대상으로 건전음주 교육 드링크아이큐(DRINKiQ)를 실시한다.

술을 처음 접하는 신입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강연은 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올바른 음주 습관을 기르는데 도움을 줌으로서 캠퍼스 내 건전한 음주 문화를 전파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드링크아이큐(DRINKiQ)는 대학생 대상의 건전음주 캠페인 활동인 쿨드링커(Cool Drinker)와 더불어 디아지오코리아가 주류업계 최초로 시작하여 10년 넘도록 꾸준히 실시하고 있는 건전음주 교육 프로그램으로, 임직원으로 구성된 사내강사가 음주 교육이 필요한 기관을 직접 방문하며 술에 대한 기본지식, 표준잔의 개념, 건전음주 실천 방법 등의 내용을 강연한다. 2009년부터 현재까지 2만6000명을 넘는 인원이 드링크아이큐 강연에 참여했다.

(사진=디아지오코리아)
(사진=디아지오코리아)

두산, 청소년 정서함양 사회공헌 프로그램 ‘시간여행자’ 전시회 개최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주)두산이 청소년 정서함양을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시간여행자’의 6번째 전시회를 27일부터 이틀간 서울 서초구 모나코스페이스에서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시간여행자 6기 학생들이 ‘I am(아이 앰)’을 주제로 자신을 표현한 사진과 에세이 100여 점으로 구성됐다. 학생들은 전문가의 지도를 받으며 카메라 활용법을 익히고, 다양한 토론과 체험활동을 펼치면서 자신만의 시선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힘을 키워왔다.

전시회 첫날인 27일에는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과 강사들이 모인 가운데 시간여행자가 청소년들의 정서함양에 끼친 영향과 성과를 공유하기도 했다. 2012년 론칭한 시간여행자는 청소년들이 사진과 인문학을 매개로 역사, 환경, 문화를 탐색하며 올바른 세계관을 확립하도록 돕는 (주)두산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지난 7년 간 중고생 약 800명이 수료했다.

(사진=두산그룹)
(사진=두산그룹)

클래스101, 정식 출시 1주년 기념 이벤트 진행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클래스101이 정식 출시 1주년을 맞이해 할인 이벤트를 연다. 

2018년 3월 정식 출시한 클래스101은 취미를 가르쳐주는 영상 강의 수강권과 그에 필요한 모든 도구를 담은 올인원 키트를 함께 판매하고 있다. 이달엔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양대 스토어에 추천 앱으로 피쳐드된 바 있다.

오늘(28일)부터 3월 6일까지 개최되는 ‘클래스101 한 살 생일파티’ 이벤트를 개최한다. 클래스101 내 모든 클래스를 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혜택과 더불어 다양한 클래스에 이용 가능한 깜짝 쿠폰을 전 회원을 대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미지=클래스101)
(이미지=클래스101)

카카오페이지, 3월1일 ‘제3회 추미스 소설 공모전’ 개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카카오페이지가 CJ ENM과 손잡고 ‘추미스(추리, 미스터리, 스릴러) 소설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 공모전은 지난 해에 이어 올해로 3회째를 맞는다.

참가자는 연재 및 영화화에 적합한 장편 소설이자 추리, 미스터리, 스릴러 요소가 가미된 복합 장르물로 응모 가능하다. 접수는 3월1일부터 4월30일까지로 신인, 기성 모두 지원 가능하다. 이후1차 심사는 5월1일부터 5월29일, 2차 심사는 5월31일부터 6월13일까지 진행되고 6월24일 카카오페이지 앱 내 공지 및 개별 연락으로 당선작을 발표한다.

총 상금은 6천만원 상당의 규모다. 대상 작품(1편)에 3천만원, 금상(2편)에 각각 1천만원, 우수상(2편)에 각각 5백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당선작은 카카오페이지와 직접 계약을 맺고 연재에 적합한 소설로 기획개발되며 CJ ENM을 통해 영화 및 드라마 등 영상화 판권 계약을 맺을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

(이미지=카카오페이지)
(이미지=카카오페이지)

에누리 가격비교, LG 노트북 최저가 할인 기획전 진행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써머스플랫폼이 운영하는 가격비교 사이트 '에누리 가격비교'가 LG전자의 인기 노트북의 중복 할인 기획전을 진행한다. 

3월 31일까지 에누리 가격비교 홈페이지를 통해 11번가와 함께하는 ‘LG 노트북 할인 기획전’ 페이지에 접속하면 기본 할인에 최대 5만 원까지 중복 할인이 가능한 5%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이번 기획전은 고성능 스펙과 슬림한 디자인으로 꾸준히 인기가 높은 LG의 ‘울트라 PC’ 노트북 시리즈 20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이미지=써머스플랫폼)
(이미지=써머스플랫폼)

쏘카, SK플래닛과 차량 내 공기질 실시간 관리 및 솔루션 구축 나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쏘카가 차량 내 흡연 및 졸음운전 등 고객 건강 케어 및 안전 강화를 위해 SK플래닛과 손잡고 공기질 관리 시스템 구축 업무제휴(MOU)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우선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SK플래닛의 IoT 및 AI 기술을 활용한 공기질 분석을 통해 쏘카 차량 내부 흡연, 미세먼지, 이산화탄소 농도에 따른 졸음운전 가능성 등 운전자 및 탑승자 환경을 파악하는 것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쏘카 차량에 설치되는 IoT 기반 센서는 미세먼지, 일산화탄소, 이산화탄소 등을 감지할 수 있으며 해당 센서를 통해 수집된 정보를 SK플래닛의 데이터 분석 솔루션 플랫폼 ‘루빅스브레인’이 분석하는 방식으로 차량 내부 공기질 모니터링이 이뤄진다. 초기에는 쏘카 차량 100대에 우선 시범 적용되고, 추후 협업 결과에 따라 적용 대수를 늘릴 계획이다.

28일 경기도 분당구 판교 소재 SK플래닛 본사에서 쏘카 원종필 CTO(왼쪽)와 SK플래닛 정간채 ICT 시너지 부문장이 차량 내 공기질 관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이미지=쏘카)
28일 경기도 분당구 판교 소재 SK플래닛 본사에서 쏘카 원종필 CTO(왼쪽)와 SK플래닛 정간채 ICT 시너지 부문장이 차량 내 공기질 관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이미지=쏘카)

와디즈, 상반기 채용 진행…개발, 영업, 마케팅 등 전 분야 모집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라이프스타일 투자플랫폼 와디즈가 2019년 상반기 신입 및 경력직 채용을 진행한다. 이번 채용은 매년 200~300% 이상 성장하며 사업이 확장됨에 따라 전 분야에 걸쳐 각 포지션에 대한 추가 채용 차원으로 진행된다.

채용 분야는 개발, 영업, 경영지원, 마케팅 등 전 직군에 대해 진행되며, 채용 규모는 올 상반기 중에 50여명을 추가 채용할 계획으로 신입, 경력 모두 지원할 수 있다.

이번 채용은 상시로 진행되며 포지션 별로 먼저 채용이 되는 분야는 마감될 수 있다. 홈페이지에 나온 채용 공고를 참고하여 온라인을 통해 직접 지원하면 된다.      

신혜성 와디즈 대표는 “와디즈는 라이프스타일 투자플랫폼 회사로 e-커머스, 금융투자, 게임, 소프트웨어개발, 컨설팅, 제조, 유통, NGO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새로운 플랫폼 생태계를 만들어 가고 있다”며 “와디즈와 함께 세상에 없던 가치를 발견해 갈 열정적이며 책임감 있는 도전적인 인재들의 관심과 지원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미지=와디즈)
(이미지=와디즈)

스마일서브, 무제한 개통 클라우드 6종 출시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국내 클라우드 기업 스마일서브(대표 마보임)가 신규 컴퓨팅 서버 6종과 전용 가용 영역 ‘라이트존(LiteZone)’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라이트존은 6가지의 라이트 서버를 무제한 생성할 수 있으며, 공인 IP 제공, 최대 250개의 로드밸런서 연결 지원, 블록스토리지 최대 60TB 연결 지원, 포트, 리소스 모니터링 기능 등을 제공한다. 서버 사양은 하루 이용료를 기준으로 80원의 v1Core부터 1100원의 8vCore이다. 

김찬석 스마일서브 팀장은 “시스템 관리자 또는 서버 엔지니어(SE)는 업무상 접속 부하 또는 장애 상황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다”며 “아이윈브이의 가격 경쟁력을 바탕으로 한 멀티 가용존을 적절히 이용한다면 갑작스러운 상황에 대비할 수 있다”고 밝혔다. 

KB손해보험 다이렉트, 인공지능 챗봇 상담서비스 오픈…IBM왓슨 AI 적용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양종희)의 온라인 브랜드인 ‘KB손해보험 다이렉트’는 27일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상담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다이렉트 챗봇 상담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다이렉트 챗봇 상담서비스는 증가하는 고객문의에 대해 실시간 상담을 제공할 목적으로 개발되었으며, PC와 모바일의 KB손해보험 다이렉트 홈페이지를 통해 서비스된다. 

사용자는 4개의 업무 시나리오 메뉴를 통해 자주 이용하는 서비스(자동차보험 셀프서비스, 다이렉트 할인/이벤트, 다이렉트 상품가입, 계약관리/보상서비스)를 안내 받을 수 있으며, 채팅창에 궁금한 사항을 입력하면 IBM왓슨의 인공지능을 통해 원하는 답변을 받을 수 있다. 챗봇의 답변이 부족할 경우에는 상담사 연결이 가능하다.

김태식 KB손해보험 다이렉트본부 상무는 “인공지능(AI)이 탑재된 챗봇 상담서비스의 경우 고객 문의가 쌓일수록 더욱 정교해질 수 있다”며 “축적되는 데이터분석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키는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