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강진규 기자] IBK기업은행은 알토스배구단의 ‘도드람 2023~2024 V-리그’ 활약을 응원하고 우승을 기원하는 패키지상품으로 ‘IBK 알토스배구 우승기원 D-day적금’ 신상품 및 ‘IBK 알토스카드’ 신규 디자인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IBK 알토스배구 우승기원 D-day적금’은 IBK기업은행의 스테디셀러인 ‘IBK D-day적금’ 기반의 자유적립식 상품으로 월 최대 20만원까지 납입 가능하고 계약기간은 6개월이며 올해 12월말까지 5만좌 한정으로 판매된다.상품의 기본금리는 연 3.65%로 우대금리 최대 연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비접촉 소비 양상이 확산하고 있지만 개성 강한 디자인을 앞세운 일부 실물 카드들이 인기몰이를 하고 있어 주목된다.2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최근 일부 카드사와 핀테크 업체가 발행한 실물 플라스틱 카드 발급 건수가 늘고 있다. 인기몰이의 주역은 'PLCC의 제왕'으로 통하는 현대카드다. PLCC는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로 비금융사가 카드회사와 협력해 만드는 자체 신용카드다. 비금융사가 발급비를 부담하는 대신 카드 앞면에 자사 브랜드 이름을 올릴 수 있다. 카드의 기능과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금융사와 비금융사, 전자금융업자와 금융사 등 타업권 간 협업이 늘면서 소비자 피해 방지를 명분으로 내건 금융감독당국의 개입도 증가하고 있다. 민간 업체들 사이에선 과도한 개입 아니냐는 시선도 꽤 엿보인다.2일 업계에 따르면 네이버파이낸셜은 미래에셋대우와 제휴해 지난달 공개한 '네이버통장'의 이름을 '네이버통장미래에셋대우CMA'로 바꿨다. 금감원이 소비자 오인을 이유로 명칭 변경을 권고했기 때문이다.네이버통장은 미래에셋대우 환매조건부채권(RP)형 종합자산관리계좌(CMA) 통장이
LG전자, LPGA 메이저 골프대회서 프리미엄 ‘LG 시그니처’ 알린다LG전자는 25일부터 4일간 프랑스 론알프주에 위치한 에비앙 리조트 골프클럽에서 열리는 ‘에비앙 챔피언십’을 공식 후원한다. 2017년부터 3년째 공식 후원을 이어가며 골프팬들에게 ‘LG 시그니처’를 적극 소개하고 있다.대회 관계자와 갤러리들은 골프클럽에 있는 ‘LG 시그니처 체험존’에서 올레드 TV, 냉장고, 세탁기, 가습공기청정기, 와인셀러 등을 체험할 수 있다. LG전자는 골프장 내 VIP를 위한 공간에 와인셀러를 추가로 전시해 고객들이 와인셀러에서 최적의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는 지난 4월 출시한 토스카드 누적 발급자가 출시 약 3개월 만에 100만 명을 돌파했으며, 누적 결제액은 7월 현재 3,200억을 넘어섰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4월 초 출시된 토스카드는 은행 계좌가 연결된 토스머니에 연동하여 체크카드처럼 사용할 수 있는 실물 카드로 국내 최대 가맹점을 보유한 BC카드 가맹점 망을 활용, 전국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건당 최대 결제 가능 금액은 200만 원이다.블랙과 실버 색상으로 선보인 토스카드 라인업의 정식 명칭은 토스 플레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는 4일 온·오프라인 결제 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토스카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토스카드는 은행 계좌가 연결된 토스머니에 연동하여 체크카드처럼 사용할 수 있는 카드로 BC카드 가맹점 망을 활용, 전국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건당 최대 결제 가능 금액은 200만 원이다.블랙과 실버 색상으로 출시한 토스카드 라인업의 정식 명칭은 토스 플레이트로 카드 플레이트(판) 재료를 최대한 가공하지 않고 활용한 디자인을 채택해 토스 브랜드의 특성인 간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