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는 지난 4월 출시한 토스카드 누적 발급자가 출시 약 3개월 만에 100만 명을 돌파했으며, 누적 결제액은 7월 현재 3,200억을 넘어섰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4월 초 출시된 토스카드는 은행 계좌가 연결된 토스머니에 연동하여 체크카드처럼 사용할 수 있는 실물 카드로 국내 최대 가맹점을 보유한 BC카드 가맹점 망을 활용, 전국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건당 최대 결제 가능 금액은 200만 원이다.

블랙과 실버 색상으로 선보인 토스카드 라인업의 정식 명칭은 토스 플레이트(toss plate)로 카드 플레이트(판) 재료를 최대한 가공하지 않고 활용한 디자인을 채택해 토스 브랜드의 특성인 간결함을 담아냈다.

(이미지=비바리퍼블리카)
(이미지=비바리퍼블리카)

 

특히 ▲전월 실적과 상관없이 전국 편의점 ATM 토스머니 무제한 무료 출금 ▲결제 시 1,000원 미만 잔돈저축 기능 ▲매 결제 시 33%의 확률로 결제금액의 10% 캐시백을 제공하는 출시 기념 이벤트 등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출시 첫 주 카드 발급 신청 건수는 30만 이상을 기록하기도 했다.

이승건 토스 대표는 “일상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토스카드의 혜택과 기능이 고객분들께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생각한다. 토스는 앞으로도 가장 만족스러운 금융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영역에서 혁신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토스는 누적 발급자 100만 명 돌파를 기념해 8월 한 달간 GS25, CU,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등 주요 4대 편의점에서 토스카드로 결제 시 결제 금액 5천 원 이상에 한해 1일 결제 횟수 및 캐시백 금액 제한 없이 10% 캐시백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다만 출시 기념으로 진행했던 10% 캐시백 당첨 혜택은 7월 31일부로 종료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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