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간추린 디지털투데이 (2019. 7. 25)
오늘의 간추린 디지털투데이 (2019. 7. 25)
  • 디지털투데이
  • 승인 2019.07.25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 LPGA 메이저 골프대회서 프리미엄 ‘LG 시그니처’ 알린다

LG전자는 25일부터 4일간 프랑스 론알프주에 위치한 에비앙 리조트 골프클럽에서 열리는 ‘에비앙 챔피언십’을 공식 후원한다. 2017년부터 3년째 공식 후원을 이어가며 골프팬들에게 ‘LG 시그니처’를 적극 소개하고 있다.

대회 관계자와 갤러리들은 골프클럽에 있는 ‘LG 시그니처 체험존’에서 올레드 TV, 냉장고, 세탁기, 가습공기청정기, 와인셀러 등을 체험할 수 있다. LG전자는 골프장 내 VIP를 위한 공간에 와인셀러를 추가로 전시해 고객들이 와인셀러에서 최적의 온도로 보관된 와인을 맛볼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 8번 홀은 ‘LG 시그니처 홀’로 운영된다. LG전자는 8번 홀 주변에 설치된 배너에 LG 시그니처 제품과 브랜드를 노출해 현장이나 방송을 통해 경기를 관람하는 골프팬들에게 LG 시그니처를 알릴 수 있도록 했다. 

LG전자는 대회와 연계한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8번 홀에서는 홀인원을 한 선수에게 LG 시그니처 제품을 선물한다. LG전자 공식 페이스북 계정에서 선수들을 위해 응원 메시지를 남기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LG 시그니처 올레드 TV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박성현 선수가 'LG 시그니처 홀'에서 스윙하고 있는 모습(사진= LG전자)
박성현 선수가 'LG 시그니처 홀'에서 스윙하고 있는 모습(사진= LG전자)

쿠팡, ‘1인 방송 전문관’ 오픈

쿠팡은 최근 증가하는 개인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위한 ‘1인 방송 전문관’을 오픈했다고 25일 밝혔다.

1인 방송 제작에 필요한 모든 93만 여 종의 상품들을 ▲카메라 ▲마이크/믹서 ▲삼각대/셀카봉 ▲조명/배경 ▲저장장치/배터리 등 5개 카테고리로 나눠 선보인다. 액션캠, 짐벌, 4K카메라 등 자주 찾는 키워드를 따로 선정해 구매 편의성을 높였다.

입문자,  고급자,  야외촬영 별로 구매 가이드를 별도의 페이지로 마련해 용도별 추천 상품들을 설명과 함께 소개했다. 어떤 장비가 필요한지 잘 모르는 고객들을 위해 장비별 설명을 담았다. 특히 가장 많이 찾는 카메라 구매 고객을 위해 확인할 체크포인트를 정리해 용도에 맞게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전문관 오픈을 기념해 특별히 다음달 6일까지 2주간 250여 개의 상품을 최대 50% 할인한다.

대표상품으로는 1인 방송 크리에이터의 필수 아이템인 고릴라포드와 고정밀 볼헤드가 결합된 ‘조비 고릴라포드 3K Kit’가 있으며, 쿠팡가 7만9000원 대이다. 설치가 간편하고 세밀한 소리까지 녹음이 돼 유튜버들 사이에서 유명한 ‘로데 NT-USB’를 쿠팡가 25만4000원 대에, 셀카봉 내 줌인, 줌아웃이 가능하고 피사체를 트래킹하는 기능이 있어 자연스러운 영상 촬영이 가능한 ‘지윤 스무스4 스마트폰 짐벌’은 12만4000원 대에 판매한다.

쿠팡, ‘1인 방송 전문관’ 오픈한다.(사진=쿠팡)
쿠팡, ‘1인 방송 전문관’ 오픈한다.(사진=쿠팡)

여기어때, 전국민 바캉스 책임진다

종합숙박·액티비티 예약서비스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대표 황재웅)이 ‘헐 대박 전국민 2차 쿠폰세트’를 공개했다. 총 15만원 상당의 할인 혜택이다. 올 여름 전국민이 바캉스를 국내 최저가로 즐기도록 기획했다. 총 13장인 쿠폰 세트는 전체 숙박시설과 액티비티 상품에 적용 가능하도록 다채롭게 구성했다. 여름 한정으로, 8월 19일까지 제공된다. 

이와 함께 ‘5% 포인트 무한 적립’ 이벤트를 진행한다. 숙박, 액티비티 예약 상품 이용 후 구매 금액에 따라 포인트를 준다. 쿠폰 세트와 중복 혜택을 적용해 바캉스 비용 부담을 한껏 낮출 수 있다. 여기어때는 “휴가를 계획하는 고객 부담을 줄이기 위해 중복 혜택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게스트하우스 여행객을 위한 행사도 마련됐다. 전국 게스트하우스를 절반 가격에 예약할 수 있는 ‘반값패스권’이다. 게스트하우스 이용 쿠폰 10장을 제공하는 이번 '반값패스권'은 28일까지 이어진다. 해수욕장 주변 인기 게스트하우스를 저렴하게 즐기는 특가전도 열린다. 강원과 부산, 제주지역 게스트하우스 특가전은 오는 31일까지, 투숙기간은 다음달 31일까지다.

'호캉스 여어떻노’는 강원, 부산ㆍ경상, 제주, 전라, 서울ㆍ경기지역 유명호텔 33곳이 참여한다. 29일까지 투숙비를 최대 80% 할인한다. 투숙 가능기간은 9월 30일까지다.

여름 바캉스 시즌을 맞아 여기어때가 국내 최대 규모의 전국민 숙박 대전을 이어간다.(사진=위드이노베이션)
여기어때가 국내 최대 규모의 전국민 숙박 대전을 이어간다.(사진=위드이노베이션)

토스카드, 출시 약 3개월 만에 누적 발급자 100만 명 돌파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는 25일 지난 4월 출시한 토스카드 누적 발급자가 출시 약 3개월 만에 100만 명을 돌파했으며, 누적 결제액은 7월 현재 3,200억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지난 4월 초 출시된 토스카드는 은행 계좌가 연결된 토스머니에 연동하여 체크카드처럼 사용할 수 있는 실물 카드로 국내 최대 가맹점을 보유한 BC카드 가맹점 망을 활용, 전국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건당 최대 결제 가능 금액은 200만 원이다.

블랙과 실버 색상으로 선보인 토스카드 라인업의 정식 명칭은 토스 플레이트로 카드 플레이트(판) 재료를 최대한 가공하지 않고 활용한 디자인을 채택해 토스 브랜드의 특성인 간결함을 담아내 큰 인기를 끌었다.

특히, 전월 실적과 상관없이 전국 편의점 ATM 토스머니 무제한 무료 출금, 결제 시 1,000원 미만 잔돈저축 기능, 매 결제 시 33%의 확률로 결제금액의 10% 캐시백을 제공하는 출시 기념 이벤트 등 다양한 기능과 혜택이 큰 관심을 받으며 출시 첫 주 카드 발급 신청 건수는 30만 이상을 기록하기도 했다.

한편 출시 기념으로 진행했던 10% 캐시백 당첨 혜택은 31일부로 종료될 예정이며, 누적 발급자 100만 명 돌파를 기념해 8월 한 달간 GS25, CU,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등 주요 4대 편의점에서 토스카드로 결제 시 결제 금액 5천 원 이상에 한해 1일 결제 횟수 및 캐시백 금액 제한 없이 10% 캐시백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토스카드 누적 발급자 100만 명 돌파하다.(사진=비바리퍼블리카)
토스카드 누적 발급자 100만 명 돌파하다.(사진=비바리퍼블리카)

다노, ‘2019 올해의 브랜드 대상’ 온라인 PT 서비스·저칼로리 대용식 부문서 대상

다노(공동대표 정범윤, 이지수)는 지난 24일 서울 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열린 ‘2019 올해의 브랜드 대상’ 시상식의 온라인 PT 서비스 부문 및 저칼로리 대용식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는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올해로 17주년을 맞이하는 행사다. 매출액과 시장점유율, 언론보도 등을 통한 기초 자료조사를 기준으로 후보 브랜드를 정한 뒤, 대국민 투표와 학계 및 산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한해 동안 각 분야에서 많은 사랑을 받은 브랜드를 선정한다.

지난 5월 30일부터 6월 13일까지 15일 간 진행된 올해 대국민 투표에는 총 32만 963명의 소비자가 참여해 134만 6323건에 달하는 투표 건수를 기록할 정도로 열기가 뜨거웠다.

다노는 여성 전용 O2O 피트니스&다이어트 코칭 서비스 ‘마이다노’ 온라인 PT 서비스 부문에서, 건강 다이어트 식품 쇼핑몰 ‘다노샵’이 저칼로리 대용식 부문에서 각각 대상의 영광을 안았다. 두 브랜드 모두 온라인·모바일 투표, 일대일 전화설문 등 대국민 투표에서 1위를 차지했다.

다노 정범윤 공동대표는 “세상 모든 여성이 획일적인 미의 틀을 벗어나 자신에게 잠재된 최고의 모습을 발현하도록 하자는 다노의 비전에 많은 소비자께서 공감하고 격려해주신 덕분에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노의 비전과 가치를 더욱 제대로 전달할 수 있도록 서비스 및 제품 고도화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다노(공동대표 정범윤-좌-, 이지수-우-)가 지난 24일 서울 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열린 ‘2019 올해의 브랜드 대상’ 시상식의 온라인 PT 서비스 부문 및 저칼로리 대용식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사진=다노)
다노(공동대표 정범윤-좌-, 이지수-우-)가 지난 24일 서울 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열린 ‘2019 올해의 브랜드 대상’ 시상식의 온라인 PT 서비스 부문 및 저칼로리 대용식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사진=다노)

함샤우트 제 2회 '벤처 스타트업 캐스팅 페어' 개최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이자 마케팅 전문가 그룹 함샤우트 (공동대표 김재희, 함시원)가 오는 8월 28일 ‘제 2회 벤처 스타트업 캐스팅 페어’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지난 3월 28일 1회가 열렸던 이 행사는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업계가 함께 ‘상생’과 ‘협력’을 도모하고 블록체인 산업 발전에 기여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행사는 심사를 거쳐 선정된 프로젝트가 투자사와 액셀러레이터, 거래소 등 업계 관련자들 대상으로 하는 프로젝트를 소개하는 발표 세션과 개별 상담을 할 수 있는 1:1 미팅 세션으로 진행된다. 또한, 행사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프로젝트는 향후 함샤우트로부터 홍보마케팅은 물론 사업 모델 고도화, 투자 유치 및 거래소 상장을 포함한 액셀러레이팅 지원을 받게 될 수도 있다.

‘제 2회 벤처 스타트업 캐스팅 페어’ 발표 및 참관 신청은 행사 공식 사이트나 함샤우트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발표사 신청 접수는 오는 8월 14일까지이며, 참관 신청은 150명 선착순 마감된다. 발표와 참관 등 모든 참가비는 무료다.

함샤우트 제 2회 '벤처 스타트업 캐스팅 페어' 개최한다.(사진=함샤우트)
함샤우트 제 2회 '벤처 스타트업 캐스팅 페어' 개최한다.(사진=함샤우트)

현대엘리베이터,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에 앞장선다

현대엘리베이터가 25일 ‘안전 결의식’을 열고 장마, 혹서기 현장 안전 강화를 다짐했다. 현대그룹빌딩 대강당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서는 경영진을 비롯해 전국의 설치∙서비스 현장관리자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안전 예방활동 선도, 안전수칙 준수, 안전사고 근절을 선서했다.

회사 관계자는 “임직원의 안전과 건강 증진’을 회사의 기본철학으로, 안전한 근무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안전 재해 발생 확률이 높은 장마 및 혹서기에 대비해 철저한 관리로 산업안전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엘리베이터는 3개년 중장기 안전∙보건∙환경 계획을 수립하고 각 단계별 전략과제로 구성된 전략체계를 구축, 운영하고 있다. 지난 해에는 임직원 및 협력사 직원 5400여명을 대상으로 총 누적 10만3170시간의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잠재위험 발굴 및 개선을 위해 ‘안전신문고’를 상시 운영하고 있다.

(사진=현대엘리베이터)
(사진=현대엘리베이터)

ST, 소형 디버그 프로브 STLINK-V3MINI 출시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이하 ST)가 STLINK-V3SET의 향상된 기능과 함께 더 빠른 프로그래밍 성능 및 편의성을 제공하는 간단한 독립형 프로브 STLINK-V3MINI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 프로브는 소형의 휴대형 솔루션으로 STM32 마이크로컨트롤러(MCU)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업로드하고 디버깅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또한, ST의 14핀 STDC14 디버깅 케이블을 활용해 VCP(Virtual COM Port)을 비롯해 향상된 기능들을 지원한다. VCP는 신속하고 명확한 디버깅을 위해 호스트 PC에서 런타임 데이터를 쉽게 확인하는 등 뛰어난 편의성과 유연성을 제공한다.

대용량 스토리지를 지원하는 STLINK-V3MINI는 간단한 드래그&드롭만으로 프로브를 통해 파일을 직접 업로드할 수 있기 때문에 새로운 아이디어를 신속하게 실험하거나 다양한 데모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해 개발자들의 편의성을 높여준다. STLINK-V3MINI는 3D 프린팅용으로 레퍼런스 파일도 제공하므로 사용자는 프로브를 위한 맞춤형 케이싱도 만들 수 있다.

STLINK-V3MINI는 STM32CubeProgrammer와 원활한 동작이 가능하며, ST의 무료 STM32CubeIDE를 비롯해 Keil MDK-ARM, IAR EWARM, GCC-기반 IDE 등 널리 사용되는 상용 IDE에서 직접 지원된다. 또한, ST는 맞춤형 테스트 플랫폼에 STLINK-V3MINI를 통합할 수 있게 프로브의 로우-레벨 API에 무료로 액세스하도록 지원한다.

STLink-V3MINI(사진=ST
STLink-V3MINI(사진=ST)

 

네이버 뉴스 스탠드에서 디지털투데이를 만나보세요.
디지털투데이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 MY 뉴스 설정
  • 서울시 강남구 역삼로25길 46, 3층(역삼동) (주)디지털투데이
  • 대표전화 : (02)786-1104
  • 팩스 : (02)6280-1104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효정
  • 제호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 등록번호 : 서울 아 00926
  • 등록일 : 2009-08-03
  • 발행일 : 2007-05-09
  • 발행인 : 김철균
  • 편집인 : 장윤옥
  • 편집국장 : 한민옥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today@d-today.co.kr
ND소프트
인터넷신문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