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클레이튼] 
[사진: 클레이튼] 

[디지털투데이 강주현 기자] 카카오 산하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이 ‘블록체인 게임 해커톤 2022’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해커톤 개최를 위해 클레이튼은 아시아 블록체인 게임 비영리 얼라이언스(Asia Blockchain Gaming Alliance, ABGA)와 손을 잡았다. 

이번 해커톤은 프로젝트 초기 단계에 있는 개인 또는 팀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해커톤 신청 및 참가를 원하는 경우 웹3 개발자 커뮤니티인 ‘도라핵스(Dorahacks)’를 통해 비들(BUIDL) 프로젝트를 27일 오전 12시 59분까지 제출하면 된다.

클레이튼은 27일부터 9월 15일까지 약 3주에 걸쳐 결선 진출 프로젝트를 심사한다. 최종 선발된 프로젝트는 9월 26일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 호텔에서 열리는 데모데이에 참여해 프로젝트 발표를 진행한다. 

클레이튼은 데모데이에서 10개의 우승 팀 또는 개인을 당일 선발할 계획이다. 총 상금 규모는 9만달러(한화 약 1억원)로, 1등에게는 2만달러(한화 260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클레이튼 관계자는 “이번 해커톤을 통해 클레이튼과 함께 블록체인 게임 산업을 선도해 나갈 유망 프로젝트를 많이 만나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