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에서 NFT 테스트가 시작된다. [사진: 아담 모세리 인스타그램 CEO 트위터] 
인스타그램에서 NFT 테스트가 시작된다. [사진: 아담 모세리 인스타그램 CEO 트위터] 

[디지털투데이 문정은 기자] 이번 주 인스타그램에서 대체불가토큰(NFT) 테스트가 시작된다. 

9일(현지시간) 아담 모세리 인스타그램 최고경영자(CEO)는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이번 주 일부 선정된 미국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NFT 테스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또 이같은 디지털 수집품을 인스타그램에 게시하거나 공유하는 과정에서 수수료는 없을 것이라고 했다. 

이날 테크크런치에 따르면 지원되는 블록체인은 이더리움과 폴리곤이며, 플로우와 솔라나도 지원될 예정이다. 또 사용 가능한 지갑은 레인보우, 트러스트월렛, 메타마스크 등이다. 

아담 모세리 CEO는 "제한적으로 테스트에 접근 가능토록 했지만, 이를 통해 피드백을 받아 향후 NFT 관련 더 많은 기능들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같은 날 마크 저커버그 메타(구 페이스북) CEO도 이 소식을 자신의 페이스북에 공유하면서 유사 기능을 곧 페이스북에서도 볼 수 있다고 전했다. 그는 또 자사 스파크 증강현실(AR) 소프트웨어로 3차원 AR NFT를 연구하고 있다고 했다. 

앞서 트위터는 NFT 기반 이미지를 자신의 트위터 프로필에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월 2.99달러의 트위터 블루 구독 서비스에 가입하면, 자신의 트위터 프로필을 NFT 이미지로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