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이호정 기자] 더블유게임즈는 23일 자사주 매입과 소각을 중심으로 하는 중장기 주주환원 로드맵을 발표하며 기업가치를 제고하겠다는 전략을 밝혔다.해당 로드맵에는 매년 현금배당 총액의 최대 3배에 달하는 자사주 매입과 발행주식총수의 최대 2%를 소각하는 방안이 포함됐다. 또 회사는 임원 보상을 주식 성과와 직접 연계하는 새로운 내부 보상 시스템을 최초로 도입했다고 발표했다.자사주 매입은 2025년부터 본격적으로 시행되며, 매년 최소 직전 사업연도의 총 현금배당금 수준으로 자사주를 매입할 예정이다. 이 매입 규모는 회사의
[디지털투데이 이호정 기자] 소셜카지노 게임사 더블유게임즈는 증권사 애널리스트를 대상으로 엔터테인먼트 사업 계획을 설명하는 기업설명회(IR)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더블유게임즈는 전날 신규 법인 더블유씨앤씨(DoubleU C&C)를 설립하고 K-팝 사업에 진출한다고 밝힌 바 있다.IR에서 더블유게임즈는 더블유씨앤씨를 통해 글로벌 콘서트와 팬덤 플랫폼 등 케이팝 사업을 추진한다고 설명했다. 회사측에 따르면 일본 시장에서 국내 아티스트에 대한 공연과 온·오프라인 팬미팅에 대한 수요는 높은 반면 주요 연예기획사를 제외하고는 아티스트
[디지털투데이 이호정 기자] 소셜카지노 게임사 더블유게임즈가 K-팝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한다.더블유게임즈는 글로벌 콘서트와 팬덤 플랫폼 등 K-팝 사업에 진출하기 위해 신규 법인 '더블유씨앤씨'를 설립했다고 14일 밝혔다. 씨앤씨(C&C)는 '콘텐츠와 문화(Contents and Culture)'를 의미하며, 더블유게임즈가 종합 엔터테인먼트 그룹으로 거듭나겠다는 포부를 담았다.더블유씨앤씨는 글로벌 시장을 타깃으로 케이팝 콘서트 및 팬덤 플랫폼 사업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전문가들을 핵심 멤버로 영입했다. 또한 사단법인 한국매니지먼트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더블유게임즈가 장기(2023년~2025년) 배당정책을 수립하고 14일 공시를 통해 발표했다. 투자자의 배당 규모 예측 가능성을 제고하려는 의도가 담긴 조치다.더블유게임즈의 새로운 배당정책은 사업연도별 연결기준 EBITDA에 따른 총 배당재원을 설정하며, 연결기준 EBITDA 2000억원 초과분에 대해서는 10%의 특별 배당재원을 추가로 설정하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EBITDA는 영업이익에 감가상각비를 가산해서 산출한 값이다.더구나 이 새로운 배당정책은 EBITDA 수치에 따른 다양한 배당구간을 설정하고
[디지털투데이 이호정 기자] 더블유게임즈는 지난해 연결 재무제표 기준 영업이익이 213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6% 증가했다고 14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5823억원으로 5.7% 줄었고 당기순이익은 1922억원으로 흑자전환했다. 지난해 4분기의 경우 매출액은 1535억원, 영업이익은 628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0%, 16% 증가한 수치다.회사 측은 "매출은 소셜카지노 게임의 매출 확대와 슈퍼네이션의 연결 편입 효과로 두 자릿수의 분기별 성장률을 기록했다"며 "영업이익률은 41%로 역대 분기 최대치를
[디지털투데이 이호정 기자] 소셜카지노 게임사 더블유게임즈는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1주당 0.2주를 배정하는 20% 무상증자를 결정했다고 3일 밝혔다.더블유게임즈는 이번 증자로 330만5149주를 신규 발행한다. 총 발행 주식 수는 2149만5906주로 늘어난다. 신주 배정 기준일은 오는 18일, 신주 상장 예정일은 내달 14일이다. 무상증자에 필요한 재원은 회사가 보유한 자본잉여금(주식발행초과금)을 활용할 계획이다.더블유게임즈는 무상증자를 통해 자기주식 소각 효과가 발생해 주주가치가 제고될 것으로 보고 있다. 회사의 자기주식에는
[디지털투데이 이호정 기자] 소셜카지노 게임사 더블유게임즈는 미국에서 신작 '캐시미아웃 빙고'를 정식 론칭했다고 20일 밝혔다.캐시미아웃 빙고는 더블유게임즈 자회사인 더블다운인터액티브가 개발한 스킬 게임이다. 2명 이상의 이용자가 동일한 조건에서 서로의 빙고 실력을 겨루고, 더 높은 점수를 기록한 이용자가 현금 보상을 갖는다. 실력이 비슷한 이용자들을 연결해 주는 매칭 시스템과 빠른 진행 속도, 다양한 미니게임 등이 특징이다.게임머니의 현금화가 불가능한 소셜카지노와 달리 스킬 게임은 이용자가 게임 실력만으로 실제 현금을 획득할 수
[디지털투데이 이호정 기자] 더블유게임즈는 자사 소셜카지노 게임인 '더블유카지노'와 '더블다운카지노'가 5년 연속 1억달러(약 1200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모바일 데이터 분석 업체 센서타워는 최근 '2023년 전 세계 1억달러 클럽 모바일 게임 인사이트' 리포트를 발간했다. 이에 따르면 총 82개의 모바일 게임이 2019년부터 2023년까지 5년간 매년 1억달러 이상의 인앱 구매 수익을 거뒀다.국내 개발사의 게임 중에는 엔씨소프트 '리니지M'과 '리니지2M',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컴투스 '서머
[디지털투데이 최지연 기자] 더블유게임즈는 올해 3분기 매출액 1396억1700만원, 영업이익 541억1500만원, 당기순이익 512억9200만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3분기는 역대 분기 최대 기록이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매출이 안정화되는 상황에서 효율적인 게임 운영을 통해 영업이익을 끌어올렸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더블유게임즈는 전체 매출의 97%가 더블다운카지노와 더블유카지노 등 소셜카지노 애플리케이션(앱) 부문에서 발생한다. 이들 앱들은 지난 10월부터 매출 순위가 반등하며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 3분기 마
[디지털투데이 최지연 기자] 더블유게임즈는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 1439억원, 영업이익 503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매출은 3.8% 감소한 반면 영업이익이 20.3% 증가했다.영업이익률은 35%로 전년 동기 대비 7%포인트 늘어났다. 코로나19 엔데믹 이후 기존 게임 매출이 하향 안정화하는 가운데 인건비와 마케팅비를 비롯한 효율적인 비용 관리가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된다.더블유게임즈는 현재 아이게이밍, 스킬게임 등 신규 사업을 추진 중이다. 아이게이밍은 실제 현금의 베팅과 인출이 가능한 온라
[디지털투데이 최지연 기자] 더블유게임즈는 2022년 매출액 6173억원, 영업이익 1833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이와함께 신규 배당 정책을 발표하고 주당 600원의 현금 배당을 결정했다.더블유게임즈는 주된 매출원인 소셜 카지노 게임으로 작년 한 해 안정적인 실적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더블유게임즈가 서비스 중인 소셜 카지노 게임 ‘더블다운카지노’와 ‘더블유카지노’는 지난해 총 5936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두 게임 모두 출시 된지 10년이 넘은 장수게임이다.더블유게임즈는 이날 실적발표를 통해 주당 배당금 600원과 주주
[디지털투데이 최지연 기자] 더블유게임즈는 종속회사 더블다운인터액티브LLC(이하 더블다운)가 스웨덴 아이게이밍 업체인 슈퍼네이션(SuprNation AB)과 주식 매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더블다운은 나스닥 상장사이자 더블유게임즈의 자회사인 더블다운인터액티브가 지분 100%를 보유한 회사다.더블다운은 슈퍼네이션을 3500만 달러(약 436억 원)의 현금 거래로 인수한다. 정확한 인수 금액은 슈퍼네이션의 2022년 재무 결과에 따라 확정되며, 현금 인수는 2023년 2분기에 종료될 예정이다. 인수 절차가 완료될 경우 슈퍼
[디지털투데이 최지연 기자]더블유게임즈가 소셜카지노 게임의 실적 반등에 힘입어 올해 3분기 호실적을 거뒀다. 더블유게임즈는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1600억원, 영업이익 479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이번 매출 상승의 주요인은 소셜카지노 게임이다. 더블유게임즈가 서비스하고 있는 소셜카지노 게임 더블다운카지노와 더블유카지노는 올 3분기 총 1539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는 전 분기 대비 7%, 전년 동기 대비 6% 늘어난 것이다.더블유게임즈는 4분기 계절적 성수기를 대비해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 등을 계획하고 있다. 또한 해
■ 경찰청, 교통과태료 고액 체납자 가상자산 압류 추진정부가 고액 세금체납자에 대한 가상자산 압류 조치를 확대한다. 일환으로 교통과태료 고액·상습 체납자를 대상으로 가상자산을 압류·추심하는 방안이 추진된다. 교통과태료 고액·상습 체납자는 수십만 명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져 상당한 파장이 예상된다.10일 정부 관계자들에 따르면 경찰청은 올해 3월 2022년 교통과태료 관리대책의 일환으로 교통법규를 위반하고 과태료를 납부하지 않은 고액·상습체납자가 보유한 가상자산을 징수하기 위한 계획을 추진하기로 했다.경찰청은 4개 가상자산 거래소(업비
[디지털투데이 최지연 기자] 더블유게임즈는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14.8% 감소한 418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2분기 매출액은 1496억원으로 전년 대비 5.6% 감소했다. 순손실은 391억원으로 전년 대비 적자 전환했다.더블유게임즈는 다양한 콘텐츠를 도입해 실적을 개선할 계획이다. 지난달 신규 콘텐츠를 도입한 소셜카지노 게임 '더블유카지노'와 '더블다운카지노'의 7월 원화 매출 합계액은 2분기 월평균 대비 약 9% 증가했다.더블유게임즈는 올해 하반기 신규 사업과 신작 개발을 통해 새로운 성장동력 확보에 나선
[디지털투데이 최지연 기자] 더블유게임즈는 슬롯 게임 ‘웨어울프 윈드폴’(Werewolf Windfall·이하 웨어울프)이 아이게이밍 소프트웨어 인증을 받았다고 30일 밝혔다.웨어울프는 더블유게임즈가 아이게이밍 시장에 선보일 첫 번째 슬롯 게임이다. 소셜카지노 슬롯게임으로 자체 개발된 웨어울프는 현재 더블유카지노 내에서 가장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슬롯 게임 중 하나다.아이게이밍은 현금의 배팅 및 인출이 가능한 온라인 카지노를 말한다. 단일 국가로는 영국이 가장 큰 시장으로 알려져 있으며, 영국 도박 위원회(UK Gambling C
[디지털투데이 최지연 기자] 국내 게임사들이 소셜카지노를 중심으로 관련 역량을 결집,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나아가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소셜카지노 P2E 게임 출시 준비에 한창이다. 소셜카지노는 ‘슬롯머신’, ‘포커’, ‘블랙잭’ 등을 PC온라인, 모바일 환경으로 옮긴 게임이다. 미국, 호주, 서유럽 등 해외에서는 캐주얼 게임처럼 소셜카지노 게임을 즐기는 이용자들이 많은 편이다. 그러나 국내에서는 ‘사행성’ 등으로 규제가 강해 유료 서비스가 불가능하다. 이에 국내 게임사들은 해외 시장을 중심으로 소셜
[디지털투데이 최지연 기자] 글로벌 소셜카지노 게임사 더블유게임즈가 글로벌 P2E(Play to Earn) 스킬 게임 시장 공략에 대한 의지를 드러냈다.15일 더블유게임즈는 P2E 스킬 게임 시장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개했다. 더블유게임즈는 지난달 컨퍼런스콜에서 ‘사업 다각화 전략’을 공개한 바 있다. ▲소셜카지노 게임 진출 시장 확장 ▲캐주얼 게임 개발 ▲아이게이밍(i-Gaming) 진출 ▲P2E 스킬 게임 시장 진입 등 네 가지다. 특히 아이게이밍과 함께 P2E 스킬 게임을 주요 성장 동력으로 지목했다. P2E 스킬 게임은 유저
[부산=디지털투데이 최지연 기자] 2021년 최고의 게임을 가리는 ‘2021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오딘:반할라 라이징’이 대상인 대통령상을 받았다. 2021 대한민국 게임대상은 ‘콘텐츠의 별, 우리게임’이라는 슬로건으로 17일 부산 KNN 시어터에서 개최됐다. 이번 게임대상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게임산업협회가 주관, 전자신문과 스포츠조선이 후원했다. 대상(대통령상)은 오딘:반할라 라이징이 수상했다. 오딘은 카카오게임즈가 퍼블리싱하고 라이온하트스튜디오가 개발한 다중접속역할게임(MMORPG)이다. 김재영 라이온하트스튜디오
[디지털투데이 최지연 기자] 국내 게임사들이 소셜카지노 게임사들을 적극 인수하고 있다. 글로벌 시장을 정조준하면서 새로운 캐시카우를 확보하기 위함으로 풀이된다.소셜카지노게임은 ‘슬롯머신’, ‘포커’ 등 카지노게임을 PC온라인, 모바일 환경으로 옮긴 게임이다. 국내에서는 ‘사행성’ 등으로 규제가 강해 즐기기 어렵지만, 해외에서는 캐주얼 게임처럼 많은 이용자들이 즐기는 게임이다. 최근 넷마블은 소셜카지노 게임사 스핀엑스의 지분 100%를 약 2조6000억원에 인수했다. 스핀엑스는 2014년 설립된 소셜 카지노 전문 업체로 ‘캐시 프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