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선민규 기자] 민족 최대 명절 추석을 앞두고 통신사들의 움직임이 분주하다. 추석선물 쇼핑부터 연휴 여행객을 위한 로밍 서비스까지 고객 마음 사로잡기에 나선 통신사들의 분주한 움직임을 통해 내가 챙길 수 있는 혜택이 뭔지 알아보자.

∎SK텔레콤 추석 선물부터 로밍 이벤트까지

SK텔레콤은 T멤버십 전용 온라인 쇼핑몰인 ‘초콜릿’에서 다양한 추석선물을 최대 75% 할인 판매 및 해외여행 고객을 로밍 이벤트 등을 준비했다.

오는 19일까지 SK텔레콤 고객은 멤버십 포인트를 통해 샴푸·린스·치약 등 생활건강 세트부터 안마기(최대 75%할인), 참치·홍삼 등 건강식품(최대 70%할인), 한우·굴비·곶감 등 신선식품(최대 51%할인)과 같은 선물세트를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또한 데이터쿠폰 5GB를 구입하면 문화상품권 1만원권이 추가로 제공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9월 한달 동안 ‘초콜릿’이나 이마트에서 이마트상품권 10만원권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최대 10% 할인혜택도 제공된다.

추석 연휴를 맞아 국내·외 여행을 떠나는 고객을 위해서도 다양한 혜택과 이벤트가 마련됐다.

오는 23일까지 ‘초콜릿’에서 T로밍카드 3장를 구입하면 추가로 1장을 더 받을 수 있는 ‘3+1 혜택’과 T로밍 이용고객이 T로밍을 추천하고 추천 받은 친구가 T로밍 서비스를 이용하면 추천 고객과 친구 모두에게 경품이 제공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밖에도 SK텔레콤은 서울역 공항철도와 삼성역 도심공항터미널에 임시 로밍부스를 마련해 공항철도와 도시공항터미널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해외 로밍 정보와 서비스를 안내하고, 인천공항 허브라운지 1+1 쿠폰, 여행용 파우치 등 경품을 즉석에서 제공한다.

임시 로밍부스는 서울역 지하 2층에서 다음달 4일까지, 삼성역 도심공항터미널 2층 버스 탑승층에는 다음달 6일까지 운영된다.

▲ SK텔레콤이 추석을 맞아 추석 선물할인, 데이터 로밍 이벤트 등을 준비했다(사진=SK텔레콤)

∎KT, 유·무선 통신 점검부터 일본 여행 와이파이 무료까지

KT는 추석 연휴기간 안정적인 통신 서비스 제공을 위해 비상근무 체제에 돌입하고, 일본여행객들을 위한 무료 와이파이 이벤트를 마련했다.

KT는 오는 18일까지 하루 평균 300여명의 인력을 투입해 지역상황실과 연계한 네트워크 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실시간 상황공유 및 비상상황 발생에 대비한 긴급복구 체계를 유지할 방침이다.

특히 귀성·귀경 차량으로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와 국도 등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터미널과 역사, 백화점, 쇼핑몰 등 총 494개 지역을 트래픽 집중관리 대상으로 정해 집중 관리에 나선다. 또한 이동기지국을 비롯한 36식의 기지국 자원을 증설하여 동시접속 가능한 이용자수를 기존에 비해 2배이상 늘리는 등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이밖에도 KT는 추석연휴 기간 일본여행을 준비 중인 고객을 위해 ‘와이파이 로밍’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혜택을 마련했다.

KT고객은 내년 2월말까지 신청일로부터 7일간 ‘와이파이 로밍’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일본 ‘와이파이 로밍’ 서비스는 ▲일본 전역 지하철 및 기차역 ▲세븐일레븐 등 3만여개 편의점 ▲KFC, 모스버거 등 2만 8천여개 패스트푸드 레스토랑 ▲스타벅스 등 7천여개 카페 ▲2천여개 주요 호텔 로비 등 ‘0001docomo’ 제휴 WiFi 네트워크(SSID)가 검색되는 12만개의 핫스팟 존에서 와이파이를 연결해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밖에도 KT는 자사의 IPTV서비스인 올레TV와 올레TV 모바일 고객을 위해 주문형비디오(VOD) 할인 이벤트와 올레TV 기프트 카드의 할인 판매도 준비했다.

올레TV는 추석연휴 온 가족이 한 자리에 모여 함께 영화를 즐길 수 있도록 명작 영화 1천원관을 운영하고, 추석기간 최신영화를 무료로 제공할 방침이다. 또한 최신 영화인 부상행 VOD를 구매하면 서울역VOD를 제공하는 ‘부산행+서울역 1+1 이벤트’, 어린이들을 위한 ‘뽀롱뽀롱 뽀로로 시즌4, 5’및 ‘타요 시즌4’무료 제공 이벤트 등을 마련했다.

▲ KT는 추석을 맞아 유·무선 통신 점검, 일본 여행 와이파이 무료 등을 준비했다(사진=KT)

∎LG유플러스, 추석 선물할인에서 네비게이션 까지

LG유플러스의 온라인 숍 ‘U+패밀리샵’에서는 가전제품(LG전자), 생활용품(LG생활건강), 건강기능식품(LG생명과학) 등 LG계열사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구매내용에 따라 통신요금 할인혜택도 제공된다.

LG유플러스의 비디오 플랫폼이 비디오포털에서는 추석을 맞아 9월 한 달 동안 총 6회에 걸쳐 최신영화를 무료로 제공한다. 시청 고객들 중 추첨을 통해 111명 에게는LG전자 시그니처 가전세트(1명), 신세계 상품권 100만원(10명), 귀경길 교통비(100명)를 지원하는 이벤트가 펼쳐진다.

LG유플러스는 추석을 맞아 자사의 네비게이션 서비스 ‘U네비’에 대한 점검도 마쳤다.

LG유플러스의 U네비는 별도의 지도 다운로드나 업데이트 없이 클라우드 서버에 수시로 업데이트되는 최신 지도 정보를 실시간으로 이용할 수 있다.

‘도착알림’ 기능은 ‘U네비’에서만 제공하는 차별화된 서비스로, 도착 시간을 알려주고 싶은 상대방의 번호를 지정하면, 설정된 시간 단위로 운전자의 현재위치 및 도착예정시간을 등록한 상대방에게 문자(SMS)로 알려주는 기능이다.

LG유플러스의 U네비는 지난 7월부터 통신사 관계없이 모든 이용자들애게 무료로 제공되고 있다.

▲ LG유플러스는 추석을 맞아 선물세트 할인, 비디오플랫폼 무료 VOD제공 등을 준비했다(사진=LG유플러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