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이경탁 기자] 홈플러스와 SK플래닛이 온/오프라인 연계를 통한 고객 경험 혁신을 위해 마케팅 업무 제휴 협약식을 가졌다.

홈플러스와 SK플래닛은 14일 홈플러스 강서 사옥에서 진행한 조인식에서 SK플래닛의 시럽, OK캐쉬백, 11번가 등 다양한 커머스 플랫폼을 활용해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

홈플러스는 SK플래닛이 보유한 여러 O2O 서비스들을 활용해 기존 홈플러스 멤버십, 쿠폰, 포인트 혜택 등을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다.

국내 모바일 지갑인 시럽 월렛을 활용해 기존 홈플러스 멤버십을 가진 고객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쿠폰 및 전단을 제공한다. 또한 OK캐쉬백 플러스 고객이 자동 충전 포인트로 매장에서 결제 시 2%적립 혜택을 제공, 알뜰한 쇼핑이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 홈플러스 권동혁 마케팅 부문장(왼쪽 두번째)과 SK플래닛 이준식 O2O 사업부문장(오른쪽 두번째)이 마케팅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사진=SK플래닛>

여기에 OK캐쉬백 포인트 결제와 시럽 페이 간편 결제 적용으로 지갑이 없어도 모바일 결제를 통해 간편하게 쇼핑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 외에도 11번가를 통한 신선식품 등 온라인 배송상품 주문을 강화하는 등 온/오프라인 협력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동시에 고객 빅 데이터 및 최신 IT 기술을 활용해 매장 내 고객 동선을 분석, 성공적인 매장 혁신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홈플러스 권동혁 마케팅 부문장은 “이번 제휴를 통해 고객들이 편리하게 마트를 이용하고 보다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많은 고객들이 방문하고 물건을 구매하는 대형마트의 특성과 SK플래닛의 O2O 서비스 기술력이 결합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업을 통한 신규 서비스 개발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SK플래닛 이준식 O2O사업 부문장은 “양사의 역량을 결합하여 지금까지 다른 유통사업자들이 제공하지 못한 새롭고 가치 있는 고객 경험을 만들어 낼 것으로 확신을 한다”며 “홈플러스와 협업을 통해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허무는 진정한 O2O 유통채널의 혁신사례를 만들어 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