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구혜림 기자] 2월 3째주 앱 순위에서는 카카오톡이 구글플레이 무료 부문에서 지난주 보다 4계단 상승했다. 카카오톡의 1위 탈환은 카카오 게임의 힘이다. 앱스토어 무료 부문에는 두뇌 퍼즐 게임 '더 메시'가 1위를 차지했다.

아날로그 시리즈가 2월 3째주 앱스토어의 유료 부문 순위를 재탈환했다. 사진 보정 앱인 아날로그 시리즈가 강세를 보인다. 2월 2째주 선전을 보여줬던 던전 탐험 게임 더그리디케이브(The Greedy Cave)는 순위 밖으로 밀려났다.

2월 3째주 구글 플레이의 유료 부문의 1위는 2월 2째주에 이어 사진 편집 앱 포토스위트4프로(PhotoSuite 4 Pro)가 차지했다.

2월 3째주 티스토어 유료 부문 1위와 2위는 2월 2째주에 이어 게임 앱 죽어버린 별의 넋두리와GTA3: 10주년 기념작이 차지했다. 신규 앱의 상위권 진입은 없었고 3위부터 5위까지의 순위 변동의 혼전이 있었다.

■ 2016년 2월 3째주 앱스토어

 

- 유료

사진 보정 앱 아날로그 시리즈의 위력을 확인할 수 있는 2월 3째주다. 1위 아날로그도쿄(Analog Tokyo), 2위 아날로그부다페스트(Analog Budapest), 3위 아날로그웨딩(Analog Wedding), 4위 아날로그제주(Analog Jeju), 5위 아날로그런던(Analog London).

5위로 새롭게 진입한 아날로그런던은 무채색의 감성 필터를 제공한다. 런던의 풍광을 느끼게 주는 회색 빛의 연출이 가능하다.

- 무료

1위 더메시(The Mesh)는 금주의 무료앱으로 선정된 게임이다. 숫자 타일을 합산해 목표 숫자를 만들어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두뇌 퍼즐게임이다.

2위 주군을 따르라는 삼국지 소재 파티 롤플레잉 게임이다. 진영 구분없이 파티를 구성할 수 있고 일부는 인연 시스템을 통해 추가 속성과 연계 스킬이 적용된다. 자동 전투, 가속 시스템 외에도 U3D 성능, 다이나믹 카메라가 지원된다.

3위 일기토삼국지는 전략 RPG로 삼국지 소재 모바일 게임 중 최초로 일기토 전투를 제공한 게임이다. 일기토 시스템은 1:1로 맞붙는 대전 모드로 3가지 전투방식을 지정해 맞붙는 전투이다. 이 시스템에서 승리하면 본격적인 전투에 앞서 상대를 제거할 수 있다.

4위 미미박스는 뷰티 관련 제품을 모아둔 뷰티 쇼핑 앱이다. 매일 오전 10시에 특가 상품을 제공하며 구매 고객만 리뷰를 쓸 수 있어 상품에 대한 솔직한 후기를 만날 수 있다.

5위 위비톡(WiBee Talk)는 금융권 최초의 모바일 메신저이다. 기존 메신저에는 없는 펑메시지, 캡슐메시지, 귓속말, 메시지 회수 등의 차별화된 기능이 탑재돼 있다.

■ 2016년 2월 3째주 구글 플레이

 

- 유료

1위 포토스위트4프로(PhotoSuite 4 Pro)는 이미지 합성, 효과 적용, 레이어, 마스크 편집 등 복잡한 객체 선택 작업과 같이 포토샵 편집을 스마트폰에서도 가능하게 도와주는 앱이다.

2위 마인크래프트는 블록을 쌓아 자신만의 세계를 만드는 게임이다. 상상하는 어떤 건축물이나 자연을 만들 수 있으며 친구를 초대할 수도 있다.

3위 죽어버린 별의 넋두리는 데드엔드 개발사의 비주얼 노벨 신규 게임으로 탄탄한 스토리와 더욱 높아진 CG 퀄리티, 전문 성우들의 연기력 등을 만나볼 수 있다.

4위 대출산부족은 대출산 시리즈 중 3번째로 자식 농사로 가문의 번영을 꾀하는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이번 시리즈에서는 세계 이야기를 다루고 있으며 인구수 증가에 따라 출산, 개척, 건설, 독립을 통한 세계 문명 과정을 지켜볼 수 있다.

5위 라라크로프트고(Lara Croft GO)는 영화 툼레이더로도 유명한 라라 크로프트가 주인공이다. 고대 문명 유적을 탐험하고 비밀을 파헤치는 퍼즐 어드벤처 게임이다. 현재 80% 할인 행사 중이다.

- 무료

1위 카카오톡(KakaoTalk)은 전세계 어디서나 무료로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는 메신저 서비스이다. 최근 카카오톡과 연동되는 게임의 인기에 힘입어 지난주 대비 4계단 상승.

2위 네이버(Naver)는 다양한 검색 기능과 서비스를 지원하는 검색 앱이다. 위젯 기능은 물론 인식 검색, 지역 검색, 초성 검색, 음성 검색 등 다양한 검색 서비스를 제공한다.

3위 구음진경은 롤플레잉 온라인게임의 모바일 버전으로 경공을 가미한 전투로 기존 무협장르와는 다른 타격감을 제공하며 캐릭터 생성 시스템, 오픈 필드와 던전이 공존하는 게임 환경, 실시간 PVP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4위 브이3모바일플러스2.0(V3 Mobile Plus 2.0)은 안전한 금융거래를 위해 모바일 백신, 간편 인증을 제공하는 보안 앱이다. 악성코드 여부를 진단하여 의심 파일을 삭제하고 제공하는 간편 인증을 통해 타인이 우회 인증을 하지 못하도록 보호할 수 있다.

5위 클래시오브킹즈(Clash of kings)는 유저가 영주가 되어 자신의 도시를 발전시키고 연맹을 맺어 침략 전쟁을 펼치는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지난주 대비 3계단 하락.

■ 2016년 2월 3째주 티스토어

 

- 유료

1위 죽어버린 별의 넋두리는 풀보이스 비주얼 노블 게임으로 공략법에 따라 총 4가지의 멀티엔딩을 즐길 수 있다.

2위 GTA3: 10주년기념작은 GTA시리즈의 모바일 게임. 원작의 장점인 플레이 자유도가 모바일에서 구현돼 있다.

3위 방구석에 인어아가씨는 인어로 변신한 소꿉친구를 인간으로 돌리기 위해 겪는 좌충우돌을 바탕으로 전개되는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지난주 대비 2계단 상승했다.

4위 화이트데이: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은 2000년대 국산 유명 호러 게임인 ‘화이트데이’를 14년만에 리메이크한 작품이다. 원작 특유의 감성과 공포감이 모바일 앱에서도 정확히 구현돼 있다.

5위 마녀의 샘은 마녀 육성 롤플레잉 게임이다. 지난주 대비 2계단 하락.

- 무료

1위 네이버(NAVER)는 아이디 하나로 네이버가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를 모바일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2위 클래시오브킹즈(Clash of kings)는 자신만의 제국을 건설하며 플레이어들과 경쟁하는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전 세계 유저들과 대전한다. 지난주 대비 3계단 상승.

3위 네이버 웹툰(Naver Webtoon)은 네이버의 인기 웹툰을 요일 및 별점 순 정렬, 제목 및 작가명 검색 등을 통해 쉽게 접할 수 있다. 유저가 자주 보는 웹툰을 따로 모아 구독하는 개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약 6개월 만에 순위권 재진입.

4위 롯데홈쇼핑 바로TV는 홈쇼핑 생방송을 보면서 이 앱을 통해 상품을 빠르고 쉽게 구매할 수 있다. 앱을 통한 상품 구매 시 추가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5위 후후 - 스팸 잡는 국민 1등 전화 앱은 한국에 등록된 2천만 개 이상의 발신자 전화번호 정보와 악성 번호를 실시간으로 공유 받아 스팸 또는 스미싱으로 인한 위험을 줄일 수 있는 앱이다. 지난주 대비 1계단 하락.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