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박정민 기자] 사진 보정 앱인 아날로그 시리즈가 앱스토어를 휩쓸었다. 이번 유료부문 5위권을 아날로그 도쿄, 부다페스트, 웨딩, 런던, 제주 순으로 차지한 것이다. 무료 부문엔 공중비행을 할 수 있는 파일로티어(Piloteer)라는 게임이 4위로 진입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유료 1위는 다시 마인크래프트가 탈환했다. 니드포스피드는 100원 특별가가 끝나고 5500원으로 돌아가면서 2위에 머물렀다. 그리고 지난달 29일 출시한 게임 헤븐이 단박에 무료 1위에 올랐다.

티스토어는 유료 부문은 지난주 앱끼리 순위 변동이 조금 있었으나 화이트데이: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이 11주째 1위를 지켰다. 무료 부문에서는 ‘네이버 지도 – Naver Map’이 6주만에 순위권에 복귀하며 1위를 차지했다.

앱스토어

 

- 유료
특정 도시나 테마의 필터를 제공하는 아날로그 필터 시리즈가 1~5위를 모두 차지했다..

1위 Analog Tokyo, 2위 Analog Budapest는 도쿄와 부다페스트 느낌의 필터들을 제공한다.

3위 Analog Wedding은 핑크의 필터를 제공하는 앱이다. 4위 Analog London은 무채색의 필터를 제공해 런던 분위기의 연출이 가능하다. 5위 Analog Jeju는 제주도 감성의 필터를 제공하는 사진 보정 앱이다.

-무료
1위 카카오 스토리는 사진과 이야기를 카카오톡 친구들과 나누는 SNS다. 카카오 계정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카카오 스토리에 올린 사진은 카카오톡 미니프로필에도 연동된다.

2위 애플파일은 영화, 드라마, 애니, 만화, 음악 등 컨텐츠를  다운받아 언제 어디서나 감상할 수 있는 앱이다.

3위 스노우 SNOW는 사진, 비디오를 찍고 메시지나 낙서, 스티커로 꾸며 친구에게 보내는 커뮤니케이션 앱이다. 스노우 사용자들끼리 사진, 비디오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으며 타이머를 설정하면 메시지를 읽은 뒤 사라지는 '펑' 기능도 있다.

파일로티어(Piloteer)가 금주의 무료앱으로 선정돼 4위에 올랐다. 파일로티어는 물리기반의 비행 게임이다. 제트팩을 콘트롤하며 미션을 수행하면 된다.

5위 iTunes U는 세계 유명 대학 및 교육기관에서 제공하는 강의를 무료로 들을 수 있으며 강의, 게시물, 과제 등에 대한 질문을 올리거나 토론 참여도 가능하다.

플레이스토어

 

- 유료
1위 마인크래프트는 블록을 쌓아 자신만의 세계를 만드는 게임이다. 상상하는 그 어떤 건축물이나 자연을 만들 수 있으며 친구를 초대해 함께 즐길 수도 있다.

2위 니드 포 스피드 모스트 원티드(Need for Speed™ Most Wanted)는 유명 레이싱 게임 니드포스피드 시리즈 중 하나다. 35가지 이상의 차량을 선택할 수 있다.

3위 지하철로 고고!는 서울 지하철을 노선도를 바탕으로 손님을 태워 장애물을 피해 목적지까지 데려다 주면 점수를 획득하는 게임이다. 열차 칸을 늘려 더 많은 손님을 모집해 운행하면 더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다.

4위 아가레스트 전기 제로는 인기 PS3 게임의 모바일 버전으로 최근 국내에도 출시된 롤플레잉 게임이다. 다양한 종류의 캐릭터와 기술연출, 심도깊은 전투시스템 등 방대한 컨텐츠들을 제공한다.

5위 스타나이트(Star Knight)는 고전게임 슈퍼마리오나 소닉같은 2D 플랫포머 형식에 PC게임 던전앤 파이터와 같은 액션성이 더해져 시원한 타격감과 액션이 돋보이는 게임으로 다양한 장애물, 적들을 물리치며 챕터 마지막에 보스전이 있는 구조로 진행된다.

- 무료
1위 헤븐은 풀 3D 기반의 모바일 MMORPG로 PC게임과 같은 넓은 오픈 필드에서 최대 120명이 참가할 수 있는 대규모 PVP 길드전을 즐길 수 있다.

▲ 신세경이 광고 모델인 게임 헤븐

2위 마계영웅전 for Kakao는 삼국지에 마계 세계관을 접목시킨 RPG로 다양한 스테이지 및 캐릭터를 제공하는 게임이다.

3위 에이지오브매직은 포세이돈, 하데스, 토르, 로키 등 신화 속 영웅을 수집, 육성하여 6명의 영웅을 운용해 스테이지를 극복해나가는 턴제 RPG다. 방대한 스토리를 체험할 수 있으며 캐릭터 속성에 맞춰 팀을 꾸리는 등 전략적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4위 건담 어크로스워즈는 모바일 TCG로 건담 시리즈 스토리를 체험할 수 있는 개별 시나리오 모드와 이벤트 모드, PVP 대전 등이 제공되며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기체와 파일럿을 확보하고 자신만의 부대를 꾸리고 MS 강화, 레벨업 등을 통해 더욱 강한 적을 상대할 수 있다.

5위 최강폭주전설 for Kakao는 3D 그래픽을 통해 레이싱을 경험할 수 있으며 바이크 점프, 스턴트 묘기 등 곡예를 연출할 수 있다. 바이크를 구매, 육성, 성장시키는 요소도 추가되었다.

티스토어

 

- 유료
화이트데이: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은 이번 주에도 유료 부문 부동의 1위 자리를 지켰다. 인기를 끌었던 국산 호러 게임 화이트데이를 리메이크한 모바일 버전으로, 유명 웹툰 작가의 제작 참여로 인해 한층 더 탄탄한 스토리를 경험할 수 있다.

마녀의 샘은 지난 주 대비 한 계단 상승하며 2위를 차지했다. 100일 동안 마녀를 육성하는 롤플레잉 장르로, 집에서는 수련과 마법 조합을, 집 밖에서는 용사들과의 전투를 통해 성취도를 높여나갈 수 있는 게임이다.

3위는 2주만에 순위권에 복귀한 ‘포춘 하모니’가 차지했다. 연애를 주제로 하여 글과 그림, 목소리로 즐기는 비주얼 노블 장르의 게임이다. 라이트노벨 작가 Lawbeast의 시나리오와 함께 전문 성우들이 더빙에 참여함으로써 게임의 완성도를 높였다.

‘꿈꾸는 별빛의 플레이아데스’는 유저가 주인공이 되어 스토리의 진행 방향을 직접 결정해 나갈 수 있는 게임이다.

이어 5위는 지난주와 같은 순위인 ‘흡혈귀의 연애방법 메인 에피소드’에게 돌아갔다. 흡혈귀인 자신의 정체를 숨기며 이중생활을 해야 하는 주인공의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 무료
네이버 지도 – Naver Map이 무료 부문 1위를 차지했다. 네이버 포털에서 제공되는 지도 서비스를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한 앱으로, 사용자 위치 기반으로 주변 버스정류장과 버스 도착시간을 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 네이버 지도 화면

2위는 티몬 – TMON에게 돌아갔다. 소셜커머스 앱으로, 티몬페이를 바탕으로 간편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쿠폰과 혜택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화면을 신설했다.

3위는 신작게임 매직 러쉬:히어로즈(Magic Rush: Heroes)다. 세계 최초로 RPG와 전략 장르를 융합한 게임으로, 핑거 스킬 시스템과 독특한 영웅 육성 및 조합 전략을 가지고 있다.

4위는 직방 – 오피스텔, 원룸, 투룸, 전월세 부동산앱이다. 직방안심시스템과 안심중개사 체계를 기반으로 사용자에게 허위매물없는 정보를 제공하는 부동산 전월세 정보 플랫폼이다. 

5위는 Daum 지도 – 다음 지도가 차지했다. 국내 구석구석을 360도 파노라마 사진으로 볼 수 있는 로드뷰 기능이 특징인 다음의 지도 앱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