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정일주 기자]테바글로벌(대표 박영만)이 중국에 ‘맘스베베닷컴’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일 밝혔다. 

맘스베베닷컴은 중국 유아동 카테고리킬러 플랫폼이다. 한국 120여개 기업 200여개 브랜드 및 독일, 호주 등 세계 10개국의 수입 유·아동 상품 약 1만 여종을 직접수입 및 전자상거래 방식으로 판매를 본격 시작한다.
 
국내 유명 유아동 브랜드인 프라젠트라, 내이브로, 유니프랜드, 보네스트 베네스트, 프라하우스 등과 세이프티퍼스트, 먼치킨, gb, 리틀라이프에 이어 독일 분유 압타밀(Aptamil), 영국 오가닉 프리미엄 매트리스인 내츄럴매트(Naturalmat), 세계최초 셀프-히팅(self-heating) 젖병인 독일 폴랜드스텔라 지엠비에이취(Paulandstella Gmbh) 등 해외 브랜드들이 입점했다.
 
▲ 테바글로벌(대표 박영만)이 중국에 ‘맘스베베닷컴’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일 밝혔다<사진 = 테바글로벌>
 
박영만 테바글로벌 대표는 “맘스베베닷컴은 알리바바가 개설한 티몰 한국관과 함께 한국 유아동 상품이 중국시장으로 진출하는 가장 영향력있는 유통 채널이 될 것”이라며 ”한국의 트렌디한 디자인 및 안전하고 건강한 상품에 열광하는 중국의 젊은 신세대 주부들을 집중 공략하며, 철저히 준비된 O2O 서비스를 통해 350조원 규모의 중국 유아동 시장을 점령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박영만 대표는 롯데쇼핑 롯데마트 글로벌소싱센터(중국 상하이) 부총경리, 롯데마트 상하이 대표처 수석대표를 거쳐 중국 화탕국제투자홀딩스그룹 부사장을 역임한 바 있다. 박 대표는 중국 유통 및 중국진출 전문가로 중기청과 중소기업진흥공단, 무역협회 등의 운영위원으로 국내 중소, 중견기업들의 중국진출사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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