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정일주 기자]SK플래닛(대표 서진우)는 설날을 맞이해 T맵, 호핀, T스토어, 시럽 등 자사 서비스들의 기능 강화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우선 SK플래닛의 스마트폰 길안내 서비스 T맵은 설 명절을 맞이해 미래 시점의 도착/출발 시간을 예측할 수 있는 ‘언제갈까?’ 기능을 제공한다. 언제갈까는 SK플래닛의 서비스 노하우와 명절 교통 빅데이터를 반영해 제공한다.
 
T맵의 언제갈까? 기능이란 출발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입력하면 운전자가 목적지에 도착할 시간을 안내해 주는 기능이다. 오는 설 명절 17일부터 22일까지 가장 빠른 시간대의 귀성/귀경길 소요시간을 운전자가 미리 확인해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예를 들어 설당일 오전 9시까지 고향에 도착하기 위해서는 몇 시에 출발해야 할지 미리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출발 시간대별 고향까지 소요되는 시간을 사전에 확인해 정체가 적은 시간대를 선택해 출발할 수 있도록 했다.
 
▲ SK플래닛(대표 서진우)는 설날을 맞이해 T맵, 호핀, T스토어, 시럽 등 자사 서비스들의 기능 강화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T맵의 ‘언제갈까?’기능은 T맵 사용자라면 누구나 앱을 통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이어 T맵은 지난 명절 기간 검색어 정보를 분석해, 귀성/귀경객들이 자주 찾는 장소 정보를 함께 제공한다. 고속도로 휴게소별 음식 정보를 소개하는 ‘휴게소 대표음식’, 명절 기간 인기가 높은 전국 추천 문화장소 ‘it Place 잇플’, 고향에서 명절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주변 재래시장’ 찾기 기능 등을 푸시메시지, 배너 등의 방법으로 이날부터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SK플래닛의 VOD 특화 동영상 서비스 ‘호핀’은 설 명절을 맞이해 무료 또는 저렴한 가격으로 영화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다. ‘호핀 설 무료 영화’ 이벤트를 통해 설 연휴 기간 특정 2일 동안 익스펜더블3(14일), 두근두근 내인생(19일)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호핀은 ‘설 가족영화 할인’ 이벤트를 통해 오는 13일부터 26일까지 ‘리얼스틸’, ‘라스트 송’, ‘아빠를 빌려드립니다’, ‘고령화 가족’, ‘신부의 아버지’, ‘조선명탐정’ 등의 20개 영화를 최대 50%까지 할인 판매한다.
 
SK플래닛의 모바일 콘텐츠 오픈마켓 T스토어는 설 명절을 맞이해 올해 대박을 기원하는 ‘설 기념 1,500 캐쉬 증정 이벤트’를 오는 17일부터 21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모바일을 통해 T스토어를 방문해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모두에게 1,500캐쉬를 무료로 제공한다. 지급받은 캐쉬는 T스토어 내의 게임, 앱, 전자책, TV방송, 음악 등을 구입하는데 사용 가능하다. 캐쉬는 이벤트 기간 중 1인당 1회 지급된다.
 
SK플래닛의 통합 커머스 브랜드 시럽은 설 명절을 맞아 외식, 문화, 레저 등 가족, 친지와 함께 연휴를 더욱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쿠폰 제공 이벤트를 진행한다. 시럽은 설 연휴 기간 동안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사용자를 위한 영화관, 아쿠아리움, 공연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나홀로 레저와 여행을 떠나는 사용자를 고려해 스키장 및 여행 숙박 할인쿠폰과 음식점 및 레스토랑 쿠폰 등도 무료로 제공한다.
 
시럽의 다양한 혜택을 체험하기 위해서는 앱을 통해 원하는 쿠폰을 검색하거나 진행 중인 이벤트를 확인해 쿠폰을 다운받으면 된다. 사용 방법과 혜택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가 쿠폰 상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