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오창 에코프로비엠 본사 [사진: 에코프로비엠]
청주 오창 에코프로비엠 본사 [사진: 에코프로비엠]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에코프로비엠이 코스피 이전 상장을 공식적으로 결의했다.

에코프로비엠이 26일 주주총회를 개최하고 이같은 내용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이전 상장 작업은 연내 마무리할 계획이다. 주관사로 NH투자증권이다. 이전상장은 기업실사 이후 상장예비심사 신청을 기점으로 상장까지 약 2~3개월가량 소요된다.

이날 주총에서 주재환 에코프로비엠 대표는 "OEM 및 셀 업체를 대상으로 신규 거래선을 확보해 고객 다변화를 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프리미엄 제품 위주의 양극재 포트폴리오를 넓혀 중저가 시장 고객까지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LFP(리튬·인산·철) 양극재 생산 기반도 연내 구축한다.

주 대표는 “하반기에 LFP 파일럿 생산 시설을 구축해 선도적 양산 기술을 확보하겠다”며 "망간-리튬 리치 OLO 양극재(미드니켈) 등 다양한 신제품 개발을 통해 제품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하고 시장 점유율을 확대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메탈 등 원자재 가격 하락 영향으로 인한 대비책도 주주에게 설명했다.

주 대표는 "메탈 가격 하락으로 인한 수익성 악화에 대비하기 위해 양극재 공정 개발 및 효율성을 확대하고 산화 전구체 등 원재료 투입을 다변화해 생산성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라인당 생산량을 높이는 방법 등 투자비 절감을 위한 다양한 방법을 고려하고 있다"며 "ECA(공적수출신용기관) 차입 등 저비용 자금조달 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주총에서는 코스피 이전상장을 비롯해 재무제표 및 이사 보수한도 승인 등을 의결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