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2024년 6월에 열리는 세계개발자회의(WWDC)에서 새로운 인공지능(AI) 앱 스토어를 발표할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졌다. [사진: 셔터스톡]
애플이 2024년 6월에 열리는 세계개발자회의(WWDC)에서 새로운 인공지능(AI) 앱 스토어를 발표할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졌다. [사진: 셔터스톡]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애플이 2024년 6월에 열리는 세계개발자회의(WWDC)에서 새로운 인공지능(AI) 앱 스토어를 발표할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졌다.

애플은 2024 WWDC을 앞두고 역대 최대 규모의 iOS 업데이트를 준비 중인 것으로 보인다고 25일(현지시간) IT매체 폰아레나가 전했다. 특히 애플이 오는 6월 선보일 새로운 업데이트에는 인공지능(AI) 챗봇이 기본 기능으로 포함될 것으로 보인다. 일부는 클라우드 기반, 일부는 기기에서 실행될 예정이다.

멜리우스 리서치의 벤 라이츠에 따르면 애플의 AI 앱 스토어에서 사용자는 애플이 만든 AI앱과 다른 개발자의 AI기반 앱을 선택 후 설치할 수 있다.

라이츠는 "애플이 아이튠즈와 아이폰을 통해 음악 산업과 앱 품질을 향상시킨 것처럼, AI 분야에서도 마찬가지일 것"이라고 평가했다. 그는 "애플이 구글, 오픈AI 등과 협력해 아이폰 사용자가 타사의 AI 모델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에 따르면 WWDC에서 애플은 새로운 앱 스토어의 토대 및 AI 앱 구매 방법을 설명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라이츠는 2025년에는 "아이폰의 업그레이드 주기를 보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2025년에 애플은 아이폰 소프트웨어와 실리콘을 AI에 최적화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